전남 영암 F1대회 코스 설계도
2010년 전남 영암의 포물러1(F1) 대회의 운영사인 코리아오토밸리오퍼레이션(KAVO)은 경주장의 최종 코스 설계도(사진)를 최근 발표했다. 독일 틸케사가 설계한 전남 경기장은 총 길이가 5.684㎞로 아시아 포뮬러원 경기장 중 가장 길며, 전세계 경기장 가운데에서도 이탈리아 몬차 포뮬러원 경기장(5.793㎞)에 이어 두번째로 길다. 경기장 남단에는 포뮬러1 상설 경기장 최초로 바다옆을 달리는 구간도 만들었다.
실시간 정보수신 내비게이터
현대오토넷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신해 막히지 않는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7인치 ‘폰터스 내비게이터’ (모델명 HNA-7031·사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방송>의 지상파 디엠비망을 사용해 주요 도로의 구간별 소통상황을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2기가바이트(GB) 메모리에 만도맵앤소프트의 지도(지니SF)를 탑재했다. 디엠비와 네비게이션 동시 시청, 동영상 및 엠피3 음악 재생, 게임, 사진보기 등의 부가기능도 갖췄다. 가격은 54만9천원으로, 이달 중순 본격 판매에 앞서 1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5% 할인 행사를 한다.
최고급 사양 채택 랜드로버
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 차량 가운데 최고급 사양을 채택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차에는 4.2ℓ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7.1kgㆍm,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의 가속시간 7.5초 등의 성능을 갖췄다. 4피스톤 브레이크를 앞바퀴에 장착해 제동거리를 대폭 줄였고, 랜드로버의 특허인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을 장착해 빙판이나 눈길에서 안전성을 높였다. 앞좌석 헤드레스트에 2개의 독립식 6.5인치 모니터, 하만 카돈 오디오, 위성 디엠비, 블루투스 카폰 시스템 등 각종 편의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45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