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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사 직분과 목사제도는 성경에 없습니다!
이문제는 지난번에 토론을 거치고 공개된 글이었습니다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전혀 읽어보지 못한 분들이 많아졌고, 그동안 제기된 반론이나 이견들에 대해 반박할 필요도 있으므로 다시 보완하여 씁니다. 성경어디에서도 우리는 목사라는 직책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단지 그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성경을 변개시키려는 인간의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뿐입니다.
성경에 없는 목사 제도, 목사 직책
(1) 바울과 바나바는 각 교회마다 장로들을 세웠습니다. (행 14:23)
그들은 각 교회마다 목사들을 세운 것이 아닙니다. 장로들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각 교회마다 장로 한명만 세운 것이 아닙니다. 복수의 장로들을 세웠습니다.
저희가 각 모임마다 그들에게 장로들을 택하고, 금식하며 기도하고 그들이 믿는 주께 그들을 부탁하니라.(행 14:23)
항상 복수로 장로들이 나오는 것은 주목할 사실입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각 교회마다 장로들을 세울 때 신학교 출신을 세운 것이 아닙니다! 바울이 두란노 학당에서 전도하기 이전이었습니다.
전도하여 그 중에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믿음이 굳건한 사람들을 세웠음을 알수 있게 해줍니다.
(2) 바울은 디도에게 각성에 장로들을 세우라고 말합니다(디도서 1:5)
목사들을 세우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바울은 장로들을 세우라고 말한다음(딛 1:5) 다시 감독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여러 믿음의 덕목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합니다(딛 1:7) 그리하여 바울은 장로가 곧 감독임을 이 장에서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장에서도 목사라는 직책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여기서도 바울은 각 성마다 복수의 장로들을 세우라고 가르칩니다! 단수의
일인목회제가 아닙니다!
(2) 예루살렘 회의때에 사도와 장로들이 있었지만 목사들은 안보입니다
(행 15: 2, 6, 22, 23) . 목사라는 직책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도 한글 성경은 2절, 6절, 22절, 23절에서 사도와 장로들이라고 나옵니다만 원어문은 사도들과 장로들로 모두 복수들입니다.( 아포스톨로이, 프레스 뷔테로이). 목사들은 하찮은 직책이고 장로들만 중요직책이어서 안보입니까? 그러면 오늘날 목사들은 장로들에게 순종해야 하겠습니다!
(3) 바울은 빌립보에 있는 모든 성도들과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하면서(빌 1:1)
목사라는 직책은 전혀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목사라는 직책은 없었기 때문으로 분별됩니다!
감독도 빌립보 교회라는 단수의 교회에 복수의 감독들이 언급됩니다.
(4) 바울은 에베소에 사람을 보내어 그 교회의 장로들을 불러다가 (행 20:17)
그들에게 교훈하면서 그들을 성령께서 교회의 감독들로 세웠다고 말합니다.(행 20:28) 이것은 장로들이 바로 감독들임을 설명해주는 말씀이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로와 감독은 동일한 직책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때에도 에베소 교회에 목사는 안보입니다!
바울은 에베소 교회 (에클레시아) 라는 단수의 한 교회에 사람을 보내어 그 교회( 단수의 한 교회)의 여러 장로들을 불러다가, 그들에게 성령께서 교회의 감독들로 삼으셨다고 말합니다.
일인목사제도, 일인 장로제도는 보이지 않고 분명히 복수의 장로제도가 보이지 않습니까?
(6) 바울은 디모데에게 교회안에 중요한 두가지 직책을 말하면서
그 두 직책에 선임될 수 있는 사람들의 자격요건을 설명합니다. (딤전 3:1-13) 그 두 직책은 감독과 집사이며 감독의 자격요건은 딤전 3:1-7에 상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목사의 자격요건은 전혀 언급되지 않습니다.
왜 목사가 언급되지 않았습니까? 목사라는 직책은 없기 때문입니다!
(7) 사도 바울은 자신을 사도이며 교사이며 전도자로 소개합니다(딤후 1:11)
바울은 목사가 아니었습니다!
교회안에서 전횡을 일삼는 목사라는 직책은 바울에게 금시초문이었을 것입니다!
바울은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었습니다(딤전 2:7)
바울은 반포자와 사도와 교사로 세움을 입었습니다(딤후 1:11)
그는 목사라는 직책을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8) 사도 베드로는 자신을 장로라고 소개합니다(벧전 5:1)
베드로는 어느 목사 아래에 있지도 않았습니다!
참 목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베드로는 말합니다(벧전 2:25)
베드로는 다시 예수님이 목자장이심을 가르칩니다(벧전 5:4)
모든 인생들은 양들일 뿐입니다.
(9) 사도 요한은 자신을 장로로 소개합니다(요2- 1절, 요 3-1절)
사도 요한은 어느 목사 아래에 있지도 않았습니다!
사도 요한은 장로이고 디오드레베는 목사였겠습니까?(요삼 9절)
목사는 으뜸되기 좋아하는 디오드레베 같은 사람들이 바로 목사제도의
시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한3서 9절)
(10) 야고보는 병들면 장로들을 청하라고 합니다.
14 너희 중에 누가 아프냐? 그로 하여금 모임의 장로들을 부르게 하라, 그리고 그들로 주의 이름으로 그에게 감람유로 기름바르고, 그의 위에 기도하게 하라. 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할 것이며,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그가 만일 죄들을 범하였으면, 그것들이 그에게 사하여질 것이니라. (야고보 5장 14-15)
야고보는 왜 교회의 목사들을 부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목사님은 어디로 가셨나요?
목사라는 직책은 없기 때문입니다!
교회에는 복수의 장로들이 있었기 때문에 장로들이라는 복수의 사람들을 초청하라고 성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목사제도는 인간들이 만들어낸 것이지 초대교회에는 없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자를 치유할 것입니다. 설혹 병이 죄로 말미암았을지라도 그것들이 사해질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미약하여 이 수준에 이르지 못한다 할지라도 이 성경말씀은 진리이며, 이 시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의 믿음이 그럴만한 수준에 이르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11) 성경 어디에서도 디모데나 디도나 두기고나 어느 누구도
목사의 칭호를 사용했다는 흔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디모데를 형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히 13:23) 데살로니카 3장 2절에서도 디모데는 형제로 불리웁니다. 베드로는 바울을 형제로 호칭합니다.(벧후 3:15)
(12) 베드로는 장로들에게 양무리를 목양하도록 말합니다(벧전 5:2)
목사들에게 목양하라고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별도의 목사제도가 있는 것이 아니라, 복수의 성경적 장로들이 목양의 임무를 수행하였음을 가르쳐 주는 대목입니다.
(13) 장로직이 목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사제도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성경에 나타난 장로직이 바로 목사라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왜 목사들을 장로들이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모든 장로가 목사라면 오늘날 각교회의 장로들을 모두 목사들이라 부르든지, 아니면 목사들을 장로들이라 불러야 하지 않겠습니까? 목사들만 축도하고 장로들은 축도하면 안됩니까? 목사들만 세례 줍니까?
오늘날 목사들을 장로들이라고 부르지 않는 이유는 성경에 나타난 장로들의 선임요건이나 의무를 충족시켜 선임하지도 않으면서, 권한은 무제한으로 행사케하여 하나님의 교회를 인간적으로 지배하게 하려는 영의 흐름이 있습니다.
성경에서 장로들은 신학교를 나온 사람들이 아니고 교회안에서 삶을 통해 검증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목사들은 삶을 통해 검증된 사람들이 아니라 신학교에서 시험볼 때 컨닝하고 졸업식때 계란 던지던 사람들이 안수라는 요술 거쳐서 목사되고 있습니다.
(14) 오늘날 목사들이 성경에 나오는 장로의 자격요건에 따라 선임되고 세워집니까?
디모데 전서 3장 1절-7절까지의 자격요건과, 디도서 1장 5-9절의 자격요건에 따라서 목사들이 선임됩니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신학교 나와서 안수받으면 그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더라도, 목사됩니다!
아무리 디모데전서 3장과 디도서 1장의 성경적 자격요건을 갖춘 삶을 살아온 신실한 신자라 할지라도, 신학교를 나오지 않으면 목사가 될 수 없는 것이 오늘날의 목사제도입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목사제도는 성경적 장로-감독 제도와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15) 이러한 모순을 모면하기 위하여 목사들은 장로들 중에서 특별히 세워진 가르치는 장로들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가르치는 장로들이 성경적 자격요건에 따라서 자기 집안을 잘 다스리는 사람들, 외인에게서 선하다는 증거를 받은 자들, 더러운 이를 좇지 아니하고, 절제하며 아담하며, 돈을 사랑하지 아니하며, 나그네를 잘 대접하며, 자식들을 잘 가르치며, 등등의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들로 세워지고 있습니까? 그것과는 상관없이 신학교를 나오면 목사들이 됩니다!
아무리 성경적 자격요건을 갖추어 있더라도 신학대학을 나오지 않았으면
결코 목사되지 못합니다. 이것이 비성경적인 교회 리더쉽을 형성하게 하는
사탄의 꼼수입니다! 성경에서는 교회 위에 교회없고, 장로위에 장로 없습니다.
(16) 에베소서 4장- 지푸라기 신학
에베소서 4장 11절을 들어서 목사가 성경적인 직책이라고 어떤이들은 주장합니다.
에베소서 4장11절에서 언급한 것들은 4장 7절에서 분명히 말하기를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신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은혜의 선물의 내용이 바로 사도의 은사, 목자의 은사, 전도자의 은사 등인데, 목자의 은사를 목사라고 고쳐놓아서 목사라는 직책을 만들어냈습니다!
목자의 은사는 전도자의 은사보다 하위에, 맨 나중에 있습니다. 오늘날 목사들이 전도사들보다 아래에 있습니까?
에베소서 4장 11절의 목자는 포이멘의 번역으로서 다른 모든 곳에서는 목자로 번역하였습니다. 다만 목자와 교사를 합한 은사를 목사의 은사로 말할 수는 있겠으나, 그 경우 목자와 교사의 은사이지, 그것이 직책이 아님은 위에서 살펴본바와 같습니다.
목사가 은사는 될 수 있어도 직책이 될 수 없음은 성경 어디에서도 목사 칭호를 가진 사람이나 그 칭호가 언급된 예를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병고치는 은사가 언급됩니다만 교회안에 <병고침사>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목사라는 직책이나 직업은 성경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이런 직책을 만들어서 교회를 좌지 우지합니까?
바로 사탄입니다!
(17) 목사가 성경에 나타난 장로들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목사직이 성경대로 자격요건에 따라 선임되지 않음에 대해서는 묵인합니다. 오늘날 어느 목사도 딤전 3장과 디도서 1장의 성경적 자격요건에 따라 검증되었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18)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사는 가르치는 장로라고 변명하는 사람들은, 성경적 자격요건은 피해가는 한편, 성경적인 장로라는 직책으로 호도하기 위한 술책일 뿐입니다. 이러한 변명은 인간들을 속이는데는 사용될 수 있으나 하나님 앞에 서는 날에는 엄중한 책망과 매맞음을 받을 것입니다. 성경적 자격요건은 피해간다 함은 아예 믿음이 없는 자들이 목사 노회장, 총회장이 되어 교계를 더럽히거나, 교황 추기경 주교가 되어 진정한 기독교인들을 핍박할 벼슬과 권한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9) 성경 어디에서도 한 사람이 독점하여 설교하며, 한 사람이 무슨 대단한 축복을 베푸는양 축도하며, 한 사람이 침례베풀고, 한 사람이 만찬을 주관하는 제도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기독교의 성경에서 비롯되었다기 보다는 바빌론의 종교 제사장제도에서 나온 것으로 분별됩니다. 그 상세는 히슬롭박사의 두개의 바빌론에서도 언급되었습니다.
빌립은 집사로서 침례베풀었으며 스테반 또한 집사로서 위대한 설교를 행하였습니다.
(20) 성경 어디에서도 성직자와 평신도의 구분을 찾아볼수 없습니다.
교회안에 누구는 성직자 혹은 교역자이고, 나머지는 평신도라는 체제는 예수님이 증오하시는 니골라당의 체제입니다! (계 2:6, 15)
니골라당이 누구이겠습니까?
그것을 성경이 설명하지 않은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니골라당이라는 말 자체가 그 뜻을 설명하기때문입니다! 니골라당( 니콜라톤)이란 말은 평민을 지배하는 사람들, 평민위에 군림하는 사람들, 평민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서, 교회안에 평신도들을 다스리고 지배하는 사람들은 누구이겠습니까?
그들이 바로 교역자들이라는 사람들이며, 목사들이며, 천주교의 사제들입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사람들의 교훈, 그들의 갖가지 변명과 궤변들을 증오하십니다!
(21) 하나님의 교회는 강단의 사용권이 성령님께 있습니다! (고전 14:29-33)
누구든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은 강단에서 말씀을 전할 수 있습니다. 단지 여자들은 교회안에서 잠잠할 뿐입니다. 두 세사람이 차서를 따라 말씀 전할 수 있으며 먼저 설교(예언) 하던 사람은 다른 사람이 계시가 있으면 내려와야 합니다. (고전 14:29-31) 목사라는 직책을 만들어놓고 그에게 모든 것을 독점시키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22) 스테판은 집사로서 위대한 설교를 하였습니다.(행 7장)
그는 결코 목사가 아니었습니다. 목사여야 설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교회들마다 한 사람의 목사바알이 있어서 그가 예수님 대신에 섬김을 받으며 모든 설교와 기도를 독점하는 체제는 성도들의 은사 발달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성령의 역사와 말씀과 뜻이 나타나지 못하고 대신 인간 육신이
교회를 지배하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사탄이 교회들을 지배하는 방법입니다!
(23) 필립은 집사이며 전도자로서 전도하며 침례 베풀었습니다.
그가 집사였기에 침례베풀었다기 보다 그가 전도한 사람에게 당연히 침례베풀었던 것입니다. 그는 목사가 아니었고 집사였지만 침례 베풀었습니다! 어느 특정 종교집단을 만들어놓고 그들이 마치 특별히 거룩한 양 성별된 것처럼 옷을 입혀서 성직자제도를 만들고, 그들에게 세례, 각종 성례를 만들어 시행하게 하는 것은 바빌론 종교의 특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바빌론 종교는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이 됩니다. (계 17-18장)
(24) 목사제도는 십자가 이후 1500년 동안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어거스틴이 목사라는 칭호를 사제들에게 사용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만 그것은 사제들에 대한 별칭이었으며, 그 어느 그리스도인들의 모임에서도 십자가 이후 1500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으며 1530년대 를 지나서야 이러한 직책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목사제도는 카톨릭의 사제제도를 변형시킨 것에 불과합니다.
목사제도는 지난 2천년중 1530년대 이후 오직 500년간 존속해오고 있는 제도로서 16세기에 인간들이 만들어낸 제도이며 목사제도는 천주교의 제사장(사제) 제도가 기독교 안으로 둔갑해 들어온 것입니다.
(25) 목사제도는 니골라당이라 할수 있으며
카톨릭의 사제제도는 크마림에 해당됩니다. 니골라당은 계시록 2:6, 15절에서 예수님이 미워하신다고 말씀하시며, 크마림은 즈파냐 1:4과 호세아 10장 5절에 검은 옷을 입은 우상제사장들을 말할 때 사용되었습니다.
이 둘은 서로 닮으려고 열심히 연애합니다! 그것이 바로 ECT ( EVANGELICAL AND CATHOLIC TOGETHER) 입니다. 그들은 서로 잘 통하며 많은 목사들은 카톨릭에 합류할 것입니다. 종말에 매우 조심하여야 할 집단이 바로 이들 목사들과 카톨릭 사제집단들인데 그들의 야합이 바로 에큐메니칼 운동입니다. 이 목사들은 이미 일제시대 신사참배시에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을 신사참배로 인도하였습니다.
(26) 오늘날 목사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앉아 계셔야 할 교회의 머리에 앉아있습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엡1:22) 그러나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안에는 목사들이 그 교회의 머리로 군림하고 있으며 무슨 결정을 할 때에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각자의 의견을 내고 조율하여 주님의 인도하심을 좇아 결정하기 보다는 “” 목사님””의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사바알 숭배입니다! 오늘날 모든 교회들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 자리에 앉아있는 인간들은 내려와야 합니다!
(27) 목사들 중에 훌륭한 목사들이 있지 않느냐?
이것은 그들이 목사들이기 때문에 훌륭한 목사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가 진정으로 거듭나서 훌륭한 믿음의 생활을 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러한 훌륭한 목사들로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목사들이 있다 하여 성경에 없는 목사제도가 성경적이 되고 정당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성경대로 성경적 장로로 사역한다면 더욱 위대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었을것입니다. 그러한 목사들은 성경적 순종의 한계로 말미암아 더 이상 영적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교회 모임의 진리에 관한한 고집불통의 꼴통신학을 유지하며, 교회안에서 군림합니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의 나라에 넉넉히 들어갈지라도 그분앞에서 엄중한 책망과 매맞음을 당할 것임을 예고해주는 것입니다.
오늘날 묵묵히 전도하며 진리의말씀대로 설교하는 목사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그들의 수고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고집한 목사제도가 하나님의 심판대에서 용인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것의 폐해는 엄청난 것이었음이 그 심판대에서 드러날 것입니다.
(28) 목사제도는 인간들이 만들어낸 헛다리이며, 지푸라기 신학의 결과입니다.
성경 어디에서도 근거를 찾아볼수 없는 인간적 제도로서 바빌론 종교에 뿌리를 둔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각종 비행들과 수많은 비리들을 가져올 뿐입니다. 따라서 이 제도를 아무리 개혁한다 해도, 앞으로 그들은 수많은 비리들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들의 결국은 뻔한 것입니다.
이러한 목사들이 오늘날 수많은 비행들을 벌이며 하나님을 모독하는 일을 전도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9) 목사들은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을 구원파 이단이라 부릅니다.
이들은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을 구원파 이단이라고 정죄함으로서 그들 스스로는 구원파의 대적인 구원 대적파이며, 구원 반대파임을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예배당 다니기로 결심하면 거듭난 것이라고 궤변을 늘어놓기 일쑤입니다.
구원의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정통이 됩니다!
목사들이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소위 구원파들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여러 이유들 중의 하나는 자기들만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평범한 사람들이 복음을 성경적으로 아주 잘 전하는 것이 시기 질투 되어 반응하는 것이며 또한 자기들의 직책이 비성경적임과 그들의 비행들이 탄로나는 것이 두려워서 반응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바로 구원 대적파들이며 구원 반대파들입니다!
(30) 목사들은 많은 경우에 십일조와 건물중시 건축헌금을 강조합니다.
이것들은 비성경적이며 니골라당의 교훈으로서 (계 2:6, 15) 예수님이 증오하시는 바입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사람들이며 하나님이 세상밖으로 불러낸 거룩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십일조는 희생제사들을 드리던 레위지파를 위하여 하나님이 제정하신 것으로서 십자가 희생제사로 모든 희생제사를 영원한 효력으로 예수님께서 완성하신 이후로는 모든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 제사장들이 되었으며 그 제사장들이 십일조를 다른 사람들에게 줄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신약시대에는 연보만이 가르쳐지고 있습니다.
목사들은 흔히 성전건축헌금이다 하여 건축헌금을 강조합니다. 신약시대에 성전은 성도들의 몸이 성전이며(고전 3:16, 6:19) 건물은 그 성도들이 소유하는 부동산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목사들이 건축헌금과 건물을 중시하는 이유는 건물이 커져야 목사들의 권위가 세상에서 세워지며 목사들이 존경을 받는 세상적 욕구 때문으로 파악됩니다.
신약교회는 수시로 가정집에서도 시작되었으며 건물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성령님께서는 건물의 벽돌 사이에 계시는 것이 아니라 성도들의 심령가운데 계십니다. 목사들은 이런 점에서 잘못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31) 목사제도하에서는 이상하게도 성만찬의 자주 실행(고전 11:25-27) 이 배제되고 있습니다.
주님의 만찬이 일년에 2-3회 실행되고 목사들의 설교가 예배의 중심이 되어 목사숭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면 성경적 모임들에서는 주님의 피흘리심과 죽으심과 다시 오심을 기억하고 기념하고 앙망하는 주님의 만찬이 예배의 중심이 되며 그것이 매주일 시행되어 자주 실행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많은 현대 번역 성경들은 주님의 만찬을 자주 실행해야 한다는 교훈을 피해가기 위해 고전 11장 25, 26절의 자주 라는 단어를 빼버렸습니다! 헬라어 호사키스는 자주 할때마다의 뜻입니다. 읽으시는 성경을 확인해보십시오!
성경적 주님의 만찬은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존귀하게 높이는 시간이 될 것이며 예배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32) 목사만 제사장이라는 주장
많은 기독교인들은 오늘날의 목사들이 구약시대의 제사장들과 같으며 일반 신자들은 그 제사장에게 십일조를 바치고 그 제사장이 모든 일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체제가 기독교 교회의 체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이렇게말합니다.
너희는 < 택함받은 족속이요, 왕 실의(왕 같은) 제사장단이요, 거룩한 나라요, 특별한 소유를 위한 백성이니 (벧전 2:9)
10 우리를 우리 하나님께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셨음이니,
우리가 그 땅에서 왕노릇하리이다.”하고 말하니라 (계 5:10)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모두가 제사장들입니다. 그 제사장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흘리심을 믿음으로 마음 속에 그 피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나아갑니다! 마음속의 지성소에 들어갈 때에는 피없이는 못들어가는데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롬 15장 16절의 복음 제사장 또한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모두가 전도인으로서 불신자들을 하나님께로 이끌어오는 복음 제사장임을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에 없는 직책인 목사만이 제사장이라는 괴리 (괴상한 이론)는 비성경적이며 하나님께로 나온 것이 아니라 인간 조직을 통해 교회를 인간 육신대로 움직이려는 사탄의 영에서 나온 바빌론 종교 제사장제도로의 회귀 술책입니다!
(33) 목사에게 형제 호칭
목사들도 겸손하며 훌륭한 분들이 많다고 하면서 목사들이 장로이고 그런 분들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 너희 선생은 단 한분 그리스도뿐이요, 너희 모두는 형제들이니라> ( 마 23:8) 하신 말씀을 좇아
당신의 교회의 목사에게 형제님, 하고 불러 보십시오.
또 아무개 형제님이라고 다른 분들에게도 부르며 전해보십시오.
그러면 목사가 앞으로 자기는 형제로 불리우기 바란다고 합니까? 그렇지 않고 이상한 사람 보았네? 하며 펄쩍 뜁니까? 한번 해보십시오!
그렇게 해보기가 두렵습니까?
예수님이 땅에 있는 자를 아버지라 부르지 말고 지도자로 부르지 말라고 하신
명령이 더 중요합니까? 아니면 목사의 말이 더 중요합니까?
당신이 목사를 두려워하며 목사에 굴복한다면 적어도 이 문제에 관한한 예수님보다 목사님을 믿고 있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이 호칭 문제에 관한한 예수님의 말씀에는 엿먹어라 하면서 목사 바알을 섬기시는 것입니다!
당장 목사에게 형제님이라고 부름으로 실천해보십시오!
그가 30 센티 이상 뛰는지 이하로 뛰는지 재어보십시오!
우리 주님은 우리를 형제라 부르기를 부끄러워하시지 않습니다! (히 2:11)
(34) 누군가는 교회의 지도자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
어떤 분들은 아무리 그래도 교회에는 지도자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 아래에는 교회의 지도자들이 있으며 그들은 바로 장로로도 불리우고 감독으로도 불리우는 직책의 형제들입니다. 그들의 자격요건 등은 아래에 설명됩니다. 그들이면 충분합니다! 목사라는 일인 목회제도를 둘 필요가 없습니다. 누군가가 으뜸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주장은 바로 아래와 같은 사람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내가 모임에 편지하였으나, 저희 중에 으뜸되기 좋아하는 자 디오트레페가 우리를 환영하지 아니함이라. (요삼 9절)
성경적 복수 장로제도이면 충분합니다! 그 자격요건등에 관해서는 딤전 3장1-7절과 디도서 1장 5-9절에 상술되어 있습니다.
(35) 그래도 신학교 출신이 가르쳐야 한다는 주장
아무리 그래도 신학교 출신이 가르쳐야 이단들이 없고 그릇된 교리에 현혹되지 않는다는 주장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이런 주장은 현실적 타당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주장은 형제모임의 성경적 실행들을 관찰하고 경험해보지 않았을때까지 유효합니다. 실제로 소위 형제모임이라 불리우는 곳들에 가본다면 그들이 신학교 출신의 지도자들을 갖지 아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훌륭한 성경적 지도자들을 배출해냈고 현재도 많은 모임들 안에 훌륭한 지도자들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형제모임의 수많은 위인들은 신학교 출신도 아니었거나 목사가 아니었고 여러 장로들 중의 하나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업적을 남겨놓았습니다.
따라서 신학교 출신 목사가 가르쳐야 한다는 주장은 많은 형제들의 은사 계발을 막는 그릇된 교훈임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36) 그래도 신학교 출신이 가르쳐야 체계적으로 가르친다는 주장 II
오늘날 대부분의 목사들은 교회당 건물 벽돌들 사이에 마치 성령이 계시는양 건물이 성전이라고 가르치며 (성도들의 몸이 성전이라고 고전 3장 16절과 6장 19절에서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로마카톨릭에서 기독교가 나온 것처럼 교회사를 오해하게 하며, 로마 카톨릭 바티칸이 보관해온 조작 변개된 성경사본이 가장 권위있고 정확하다고 그릇 가르치며, 비성경적 오류 투성이의 사도신경을 외우는 것이 정통인양 가르치고, 폐해진 십일조를 시행해야 한다고 가르치며 주님의 만찬을 자주 실행하도록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일년에 두어차례로 축소시키는 한편 인간 목사들의 설교로 대체하게 하며, 자매들의 머리수건을 폐하고, 침례를 세례로 대체시키며, 세계 최대의 이단 로마 카톨릭과 야합하기 위하여 에큐메니칼 운동에 참여하며, 복음교회와 카톨릭이 함께라는 ECT ( Evangelical and Catholic Together) 운동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과거 신사참배에 참여하고 일본의 천조대신 이름으로 침례를 받기도 하며 신자들을 그리해도 된다고 가르쳐 왔습니다. 그러고도 지금까지 회개하거나 시인하지도 않습니다. 이들을 따라가야 하겠습니까?
오늘날 보다 나은 성경 번역들이 신학교 교수들에 의해서가 아니라, 항공사 조종사 출신이나 공과대학 공학교수에 의해 번역되어온 것은 주목할 사안입니다. 신학교 출신들이나 교수들은 도대체 뭐합니까? 그들은 대통령 조찬기도회에서 아첨하는 기도할 것 연구하느라 바쁩니까?
이들에게서 배운 목사들만이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그것이 바로 사탄이 노리는 교회 지배 술책입니다!
2. 오늘날의 목사중심주의는 목사바알제도
하나님은 인간들에게 직접 가르치고 교훈하시기를 원하시며 아무도 그분과 그 사이에 다른 인간을 두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우리 거듭난 신자들은 하나님께 직접 나아가야 합니다. 마리아를 통해서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다는 말을 찾아볼수 없습니다.
마리아를 하나님과 자기 사이에 둔 사람들은 마리아 숭배자들이며 우상숭배자들입니다. 인간들은 목사를 통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아니며 직접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의 피흘리심과 죽으심을 의지하여 나아가며 그분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기대하시는 바입니다.
목사라는 허공에서 온 직책을 만들어놓고, 그를 통해서 날마다 인간 육신의 설교를 들으며, 그를 하나님과 자기사이에 두고 지내는 삶은 바로 목사를 바알로 섬기는 바알숭배입니다.
이러한 목사 바알 숭배는 이스라엘이 바알숭배로 말미암아 엄중한 징계와 형벌을 받았듯이 하나님의 징책을 당하게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바알 숭배자를 격파흩어버리십니다.( 바알 프라침- 바알 격파: 대상 14:11)
이제 현대교회는 초대 교회를 본받아 성령님을 좇으며, 엉터리 신학교 이론에 현혹되지 말고, 성경만을 최고의 권위로 받아들이며, 성경적 장로제도와 성경적 교회 모임의 실행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오직 하나님께 충성하는 모임들이 되어야지, 인간들이 세운 신학교, 인간들이 만들어낸 총회조직, 노회조직, 각종 종교 직책과 종교 행사들을 따라서는 안될 것입니다. 신학교도, 목사제도도, 성경에 없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왔습니까? 바로 인간들이 만들어낸 허공에서 왔습니다!
3.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목사제도를 잠시 혹은 과도기적으로 용인하는 것은
워낙 세상 사회들이 목사직책 뿐만 아니라, 천주교의 신부 사제, 이슬람의 임맘, 불교 승려, 유대교의 랍비 등의 성직자제도로 가득하였기 때문에 부득이한 대화 통로로 용인하고 관용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우리는 언젠가 성경으로 돌아가야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어야 하며
가능한한 성경적으로 실행하는 모임에 합류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오직 주 하나님과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흘리심과 죽으심, 그분의 가르침만을 믿으며 주목할 때입니다.
2015. 6. 5 하토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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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광남님을 위해서 이 글을 다시 올렸습니다. 이 글은 원래 2012년 9월 25일에 모임진리 게시판에 올려졌었고 2013년 2월에 모임진리 게시판에 공지글로 올려졌던 글이었습니다.
##목사 직분과 목사제도는 성경에 없습니다!##
더불어서 ...형제단에서는 성경에 없는 일요일예배는 왜 그렇게 죽자사자하면서 시행하시는지요??~~
진리를 품고있는 주의 종이 가르쳐드리고 권면하는데도 말입니다^^
가르치는 장로(혹은... 자...)를 목사라고 번역해서 사용하는 죄가 더 클까요??
아니면 없는 계명을 세워서 죽도록 고집하는 죄가 더 클까요???
신약이 우선입니까? 구약이 우선입니까? 구법이 우선입니까? 신법이 우선입니까?
신약교회에서 안식일에 대하여 이방인들에게 어떻게 가르쳤습니까?
안식일날 일하는 자는 돌로 쳐죽이라 했습니까? 칼로 쑤시라고 했습니까? 비판을 받지 않으면 됩니다.
안식일 준수 여부 때문에 구원을 잃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성령께서 인도하시면 안식일에 예배하면 됩니다.
일요일에 예배하기를 죽자 사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요일이 휴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부득이 일요일에 모이고 있을 뿐이겠지요.
당연히 목사가 예수님 자리에 앉아 있는 죄가 더 크겠지요? 안식일날 못된 짓만 골라서 교회에서 군림한다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 오늘날의 목사중심주의는 목사바알제도##
바알을 숭배하던 날이 바로 일요일...선데이였지요...
그런날을 전통으로 받아들이면서 ...따라가는 형제단은 바알소속이 아닌가요??
참고로 저는 일요일예배의 의미가 바알숭배의 날에서 전래된것을 알고는...
모든 것들을 다 버리고 그 대열에서 이탈했습니다...
그리고 목사라는 단어가 반 성경적이고...적그리스도적인 개념이라면? 과감하게 버릴용의가 있습니다
그런데 형제단에서 주장하는 그런 해석으로는 좀 부족하더군요
성경의 계명(절기...토라)을 제대로 순종하지않는 모임에서 나오는 해석이 그렇게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그렇기에 니골라당의 교훈과 행위를 본받지 말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입니다. 니골라당은 성경 해석을 이상하게 비틀지요. 계 2:6, 15를 읽어보십시오.
## 그러므로 성경에 없는 직책인 <<목사만이 제사장이라는>> 괴리 (괴상한 이론)는 비성경적이며 하나님께로 나온 것이 아니라##
장로교 어디에서...누가 ...목사들만 제사장이라고 주장하였는지.... 근거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런 주장을 들어본적도 없는데...장로교목사가 들어보지못한 궤변을 어디서 들으셨고 또는 읽으셨는지..
정확한 근거를 제시해주시면...... 좋겠군요....(제가 알기로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만약에 그렇고 그런 ..카더라.,.의 유언비어성으로 들으신것이라면?
하토브님의 글이나 주장에 큰 흠이 되는 주장입니다...^^
장로교를 헛 다니셨습니다. 장로교에서 십일조 거둘 때, 목사가 제사장이고 일반 신자들은 평신도 인 것처럼 십일조 거두지요? 여기에 파수꾼이라는 장로교 목사 분이 있었는데 그분도 목사가 복음제사장이라고 로마서 15장 16절을 가져왔지요.
@하토브 ## 장로교에서 십일조 거둘 때, 목사가 제사장이고 일반 신자들은 평신도 인 것처럼 십일조 거두지요?##
왜 교회에서 성도들이 헌금하는 십일조나 헌금을 목사가 개인적으로 거두어서 사용하는듯한 말씀을 하시는지요? 오히려 성도들의 헌금이 줄어들면...교회의 장로님들이 안달이나서...목사들을 채근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그리고 그 헌금들은 목사가 관리하는것이 아니라...시무장로님들이 살림살이에 사용하시고...목사도 일부분 사례비를 받으면서 살아가는것입니다
하트브님의 말만 들으면? 목사님들은 완전히 도둑놈들이고^^.....신학교는 도둑놈들의 집단양성소가 됩니다~~
더 좋은 교회와 목사님들과 장로님들이 있어요...
@하토브
##여기에 파수꾼이라는 장로교 목사 분이 있었는데 그분도 목사가 복음제사장이라고 로마서 15장 16절을 가져왔지요##
그리고 목사들만 제사장이고 나머지 성도분들은..제사장이 아니라는,....그런 엉터리 궤변을 주장한 목사나...책이 있다면 근거를 제시해주세요....근거없는 주장은 유언비어라는 사실을 모르시지 않지요?...ㅎㅎㅎ입니다(농이라는 뜻이지요....웃으면서 대화합시다)
그리고 그 파수꾼이라는 목사님....그 분의 주장이 개신교전체를 대변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분인지...한번 저도 보고싶군요....어디 신학을 나오셨는지 말입니다
그리고 저도 목사가 되기위한 신학을 했지만...엉터리 신학교와 목사들이 너무 많아요
## 가능한한 성경적으로 실행하는 모임에 합류해야 할 것입니다.##
100% 동의합니다^^
그러나 형제단에서 모여지는 일요일은 지극히 비성경적이라서...모임의 주체가 되는것은 100%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서로 토론하면서 자신의 모임에 비성경적인 부분은 제거하면서 수정하고...한걸음씩 나가야할것입니다
엡2:19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20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 21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그렇습니다. 성경적으로 합당한 예배와 교회 형태를 갖춘다음에 그것을 안식일 예배로 옮긴다면 가장 이상적이겠지요.
반대로 그 알맹이는 없이,, 하는 짓마다 비성경적으로 모이면서 안식일에 모인다고 하면서 남들을 정죄해서야 되겠습니까? 안식일에 성경에 없는 목사직책으로 안식일에 신약성경에 없는 십일조로, 안식일에 주님의 만찬은 빼고, 안식일에 달릿 쓰고 기도하고, 안식일에 형제라 부르지 않고 목사님 목사님 하며 목사우상 숭배하고, 안식일에 여자들은 머리수건도 쓰지 않고 기도하고, 안식일에 침례 대신 세례주고, 안식일에 거듭남은 전하지 않고 안식일 전하고, 안식일에 예수님의 구원은 잃어버릴 수 있는 일회용이라
@하토브 가르치고, 안식일에 거짓 예언하여 별과 달과 해와 혹성 바라보게 하고, 안식일에 거짓 예언으로 성경이 틀렸다고 증거하고, 안식일 마다 공갈치면 하나님이 축복하시겠습니까?
@하토브 ## 가르치고, 안식일에 거짓 예언하여 별과 달과 해와 혹성 바라보게 하고, 안식일에 거짓 예언으로 성경이 틀렸다고 증거하고, 안식일 마다 공갈치면 하나님이 축복하시겠습니까?##
조심해야지요...그런데 그렇게 무식한 주장은 안합니다^^
그렇게 악의적으로 보시니...그렇게 보이는것 뿐입니다..
이런 오해들은 앞으로 천천히 해소하면서 성경적진리를 회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