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6년 동아산악회 송년산행 알림 ♣
★★★아차산. 용마산★★★ 아듀 !2016 ~ 웰컴 !2017 일년이라는 시간이 우리곁을 떠나가려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 함께했던 동아산악회 산우님들과 함께보낸 시간 구슬 목걸이처럼 이어져 맺은 인연을 어찌 소중하다 아니 할수 있겠습니까! 그 어떤 친구들과 맺을 수 없는 동아산악회 산우님들만의 인연이기에 즐겁고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니 소중하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 저곳 전국에 걸쳐있는 명산을 찿아 이런 저런 우리들만의 사연들이 주렁주렁 포도송이 처럼 영글어 우리들의 삶을 살찌게 했습니다.
2017년 이라는 다가올 시간을 맞기 위해 우리들 가슴 한켠에 일년간 차곡차곡 쌓여진 아름다웠고 짠했던 시간들을 2016년 시간의 소중한 기억의장으로 이름을 담아 아듀를 고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새해에는 더욱 활기차고 즐겁고 행복하고 안전한 산행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야 된다는 생각에서 아래와 같은 조출한 송년산행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사랑하는 우리 동아산악회 산우님들! 바쁘시겠지만 많이 참석 하셔서 뜻깊은 자리를 빛내 주시길 바랍니다. 동아산악회 산우님들과 올 한해를 되돌아 보며 따뜻한 情을 서로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상" 명품관 (전화 02-2243-8200) -지정식당 위치는 자하철 5호선 답십리역 4번출구 나와서 하늘병원 방향 3분거리
-집결확인 후 아차산. 용마산 산행 시작 -산행을 마치고 재 집결 하산, 지정식당으로 이동 -오후 1시부터 식사 및 여흥(노래방 시설 완비) -별도차량 운행 않음 -참석여부 필히 통보 바랍니다.(식당 예약 관계) -집결시간 엄수 감사합니다. 2016년 11월30일 회장 곽윤일(핸폰 010-9214-8164) 총무 여순애(010-9075-5922) 산악대장 박명수(010-7164-6446)
<<용마산>> 용마산(348m)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 속해 있으며 산능선이 망우리 공원, 중곡동을 거쳐 아차산까지 이어져 있어 종주가 가능하다. 얕으막한 산이지만 나름대로의 산행의 즐거움은 가파르지 않아 가벼히 떠날 수 있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서울시의 동남부 도시파노라마를 감상 할 수 있다. 한강을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펼쳐진 서울의 광활한 분지지형을 실감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차산>> 아차산(峨嵯山)은 서울시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있는 산이다. 1973년 5월 25일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었다.이 산에는 백제 시대에 건축된 아차산성이 있으며, 이 성은 현재 백제의 도성으로 많은 학자들이 추정하는 풍납토성과 마주보고 있다. 아차산은 야트막한 산이지만, 삼국시대의 전략요충지로 특히 온달장군의 전설이 전해져 온다. 학문적 고증과는 상관없이 이 지역 주민들은 온달장군이 아차산에서 전사했다고 믿고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아차산에는 ‘온달샘’이라 불리는 약수터와 온달이 가지고 놀았다는 지름 3m의 거대한 공기돌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