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좋은 사업거리를 알아내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지만, 기업들은 반드시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 속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모든 성공적인 조직의 초석이며, 이는 특히 중요하다. 왜냐하면 와해성 혁신, 변화하는 무역 정책,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은 기업들이 신속하게 적응하도록 압박하기 때문이다.
사업 개발은 새로운 시장과 제품 라인을 평가하고 추천하거나 기존 시장에 도달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면 현재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것이다. 이는 당신으로 하여금 높은 사고를 하게 만들고, 큰 규모의 기회에 대한 가설을 발전시키게 하며, 당신의 사업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추정하게 하는 전략적인 기능이다.
소비자를 이해하라
Wharton School의 경영학 교수 Raffi Amit에 따르면,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고 어디에서 원하며, 어떻게, 언제, 어떤 가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받길 원하는지 아는 것이 계속해서 해야 할 일이다.”
당신의 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에게 설문하거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표준적인 정보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설문은 당신의 고객으로부터 가장 반응이 빠르거나 긍정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먼저 고객과 구매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근본적인 질문으로 시작한다.
이렇게 고객 분석을 하고 나면, 공통 특성을 보이는 고객들을 알아낸다. 여기에는 연령, 성별, 교육 수준, 소득, 직업, 거주 지역, 다양한 특성을 보이는 라이프 스타일 및 가치관과 같은 인구 통계학적 요인들이 포함된다.
경쟁자를 분석하라
주요 경쟁자가 누구인지 파악하고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는 것은 구체적인 성장 전략과 당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는 또 다른 필수 단계이다. 경쟁자를 분석할 때, 아래의 사항들을 고려해보길 바란다.
주요 산업 참가자는 누구이며, 그들의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인가?
그들의 제품 및 서비스와 가치제안은 무엇인가?
어떤 제품군과 브랜드가 현저한 성장세를 보이며 왜 그러한가?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이점을 만들기 위해 어떤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가?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라
고객과 경쟁자를 평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당신은 시장의 전체 맥락과 시장 내 성공의 잠재성 또한 폭 넓게 이해해야 한다. Marketresearch.com 및 에스비디인포메이션의 시장 조사 전문가들은 전체적인 객관적인 그림을 제공하고 당신이 기업 내 사고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시장을 분석할 때, 아래와 같은 높은 수준의 문항들이 고려될 것이다.
인접한 기회를 잡는 것 또한 성공전략이 될 수 있다. 5년간의 연구를 통해, 1,850개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분석했다. 가장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기업들은 그들의 핵심 경쟁 사업의 경계에서 인접한 다른 사업의 영역으로 접근하는 체계적이고 숙련된 방식을 사용했음을 발견했다.
사업 환경 범위를 지정하라
다른 곳으로의 사업 영역을 알아보는 것은 기업 성과와 산업 운영 방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반적인 사업 환경이다.
사업 환경은 아래와 같은 요인들을 포함한다:
기술 개발
정부 규제
지정학적 이동
경제 지표
무역 정책
사회문화적 기준
위에서 언급한 모든 카테고리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 노력 및 전문성을 요구하지만, 시장 조사 보고서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보고서에는 고객, 경쟁자, 산업 및 사업 환경을 이해하는데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시장 규모, 점유율, 전망, 규제 정보, 소비자 인구통계, 미래 성장을 위한 주요 기회, 차세대 제품 혁신 및 떠오르는 시장 전략에 관한 정보를 줄 것이다. MarketResearch.com에서 발행한 보고서에는 사업 기회 식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유형의 데이터와 분석을 담고 있다.
시장 규모 추정치 – 동향과 성장의 과거 데이터 기록
고객 동향 – 제품 사용, 소비 패턴, 브랜드 사용
인구 통계학적 전망
카테고리 판매
가격 동향
소매 유통 동향 및 구매 패턴
신제품 활동
시장 점유율 추정치
기업 성과 및 프로파일
전략적인 SWOT 분석 리뷰
PESTLE 전망
Porter’s 5요인 분석
인수 및 합병
유통 계약 및 파트너십
경쟁 전략
마케팅 및 유통
주요 경제 지표
규제 문제 및 정부 정책
시장 내 기술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