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피부 영양제, 페이스 오일
찬바람과 추위에 지쳐 피부가 많이 건조해졌다고 느껴진다면 오일을 챙겨 보자. 오일은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겨울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뷰티 아이템이다. 피부가 건조하다 못해 고목나무처럼 거칠게 느껴질 때는 잠들기 전 수분크림과 함께 섞어서 마사지하듯이 사용해보자. 다음 날 아침 몰라보게 촉촉해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1 딱 한 방울로 건조한 부위를 집중케어 해주는 119 오일, 이알 트리트먼트 오일. 30ml 4만8천원, 뮬.
2 5가지 진귀한 오일을 블랜딩하여 만든 프리미엄 오가닉 골드 오일. 보디, 페이스, 헤어에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다용도 드라이 오일이다. 100ml 5만8천원, 멜리타.
3 오일 전문가 슈에무라가 선보이는 최초의 에센스 오일로, 촉촉한 수분과 충만한 영양을 공급하는 레드:쥬브너스 에센스 오일. 30ml 6만8천원, 슈에무라.
4 100% 내추럴 오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개선시키는 프레스티지 사틴 륄 수브랭 리플레니싱 오일 에센스. 50ml 42만원, 디올.
5 아르간 열매 오일이 겨울철 피부를 탄력 있게 케어하는 나뛰렐 다르간 퓨어 아르간 엘릭시어. 50ml 6만5천원, 온뜨레.
6 미국 유기농 인증 USDA를 받은 100% 유기농 오일, 포메그라넷 페이셜 너리싱 오일. 항산화 효과와 재생력이 뛰어나며, 손, 발, 몸, 얼굴 등 온몸에 사용할 수 있다. 59ml 10만8천원, 존 마스터스 오가닉.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감싸는 오일
오일의 인기 비결은 뭐니뭐니해도 즉각적인 보습 효과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는다. 또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노화 완화를 도와주고, 굳은 각질을 불려 피부 모공 속 피지 배출을 도와 피부를 정돈시켜 준다.
특히 오일은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파운데이션이나 크림 등에 섞어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유분을 공급할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은 페이스 오일을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밀착감 있게 잘 발리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오일은 바로 바르지 않고 손바닥에 소량을 떨어뜨려 얇게 비벼서 얼굴에 얹듯이 바릅니다. 메이크업 후 페이스 오일을 사용해주면 얼굴에 윤기가 돌면서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표현이 완성됩니다.”
수정 메이크업에도 페이스 오일은 유용하게 사용된다. 파운데이션, 파우더, 블러셔까지 마무리 한 상태여서 수정하기 난감할 때 페이스 오일을 손바닥에 비벼서 수정 하고 싶은 부위에 얇게 펴 발라 주면 메이크업 한 부분이 반투명 한 상태로 변한다. 그 위에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효과적으로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는 사실!
페이셜 전용 오일이 아닐 경우 얼굴뿐 아니라 몸이나 머리카락 등에 다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몸이 건조할 때는 각질이 많은 팔꿈치, 발 뒤꿈치 등에 보디로션과 함께 섞어 바르거나 건조한 헤어에도 사용하면 좋다. 활용도가 높고 고농축, 고영양 제품으로 우리를 유혹하는 오일. 피부를 위한 사치가 아니라 피부를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주는 최소한의 투자일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오일을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라고 부른다.
출처 - http://magazine.firstlo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