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속은 지켜져야 합니다!
제63회 5670 아름다운 동행 서울둘레길7코스 서오릉~선림사(6/19-목요일)365건강걷기 안내
제63회 건강걷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서울둘레길의 7코스 마지막구간인 서오릉~선림사를 갑니다. 처음엔 서오릉에서 구파발역까지만 걸을려고 했는데, 거리가 3.4km밖에 되지않아 운동을 할려면 최소한 6km는 되어야 하겠기에 구파발역에서 선림사까지 2.57km를 보태어 겨우 6km에 근접했습니다. 다만, 한가지 걱정스러운 점은 불암산둘레길 정도의 오름이 세곳이나 있기때문에(거리는 아주 짧습니다) 스틱을 휴대하셔야 하며, 산행같은 길이 싫으신 걷님께서는 이번 길은 고려를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나는 곳은 6호선응암역 2번출구 안쪽입니다.
2번출구를 나와 702A버스를 타고 15분가서 市界入口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아무리 들러봐도 시계파는 가게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자로 썼습니다! 지송~
0, 일 시 : 2014년 6월 19일(목요일) 10시 30분정각(정각에 출발합니다) 한사람이 5분늦으면 기다리는 20명이 100분을 손해보는 겁니다.
0, 만나는 곳 : 전철 6호선 응암역 2번출구 안쪽 3호선으로 오실 분은 연신내역에서 6호선(봉화산 방면)으로 환승하여 2개역에서 하차.
0, 걷기코스 : 시계입구정류장~선일이비지니스고교 갈림길~전망쉼터~서오릉 후문 ~체력단련 쉼터~대성고교 갈림길~전망대 쉼터~동산리 갈림길~탑골생태공원 ~방아다리생태공원~실개천길~선림사
0, 걷기거리 및 난이도 : 약 5.97km. 中下(짧은 오름 세곳 뿐)
0, 준비물 : 모자, 선글라스, 스틱, 충분한 물, 짬짬이 간식, 목걸이 명찰(필수)
들머리엔 딸랑 저 이정표뿐입니다.ㅋㅋㅋ
제가 걸어본 길중에 가장 지저분한 들머리였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상추는 잘 자라고 있었습니다!
걷님들께 무슨꽃인지 여쭤볼려고 찍었습니다.ㅎㅎㅎ 들머리에서 여기까지가 약간 긴호흡이 필요합니다. 약 15분정도(쉬어가며 측정)
이곳에서 인원체크및 자기소개를 하겠습니다.
전망대라고 만든 것 같은데 나무들이 가로막아서 못보게 합니다.ㅋㅋㅋ
0, 운 영 진 연 락 처
회장겸 길잡이 :혁거세 : 010-3527-0184 총 무 : 조은희 : 010-4730-7700
위의 두사진을 보시면 기가찹니다. 후문을 활짝 열어놓고선 무단출입을 하지말라니...그러면 입장료를 팔든지... 이게 도대체 뭐하자는 것인지....나 원참!!
이사진이 두번째 오름인데 사실은 별것 아닙니다!ㅋㅋㅋ 여러분이 보셔도 그렇지요...??!!
정자도 이상하게 지어놓고선 왠 이름은 또 저렇게 길고 꼬부랑 글씨인지....쯪쯪
쓸데없이 넓게 자리를 잡아서 자연만 훼손한 모양새입니다! 쯪쯪
백련산에 이어 여기도 방송국의 송전탑이 제집인냥 으시대고 있네요.쩝
0, 본 5670 아름다운 동행 365건강걷기 동호회는 비영리단체로써 행사중에 일어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식하시고 안전을 위하여 서로서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제43회(5/1)때 걸었던 봉산이 지척에 있습니다.
고양시쪽에는 말뚝을 박고 내땅이라고 우겨도 괜찮을 땅들이 많이 있네요...!ㅋㅋㅋ
서오릉의 노란자위는 군부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북한산과 새롭게 자리잡은 은평뉴타운입니다.
저 나무의 이름이 노라주입니다. 제 생전에 처음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그래도 그렇지 답사온 사람보고 놀아달라고 하면 답사는 누가 합니까....??
탑골생태공원에 있는 보덕사인데 위의 공덕비는 이 사찰의 주지스님께서 미륵대불을 세우셨다는 공덕비입니다. 시간이 되면 내려가서 둘러보고 그렇지 못하면 그냥 갑니다.
홀로 외롭게 서있는 저 이정표를 못봐서 엉뚱한 길로 알바를 할뻔했습니다.ㅋㅋㅋ
방아다리생태공원입구에 서있는 서울둘레길의 이정표입니다. 뒷편 좌측에 있는 시설은 은평구의 자원재생산 시설인데 방아다리 생태공원은 바로 그곳에 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 구파발역쪽으로 가다가 발견한 선림사로 가는 실개천옆의 서울둘레길 입니다.
저 모래땅은 아마도 쟤네들의 아지트인가 봅니다. 집비둘기 치고는 너무 작아 혹시 산비둘기.......??
실개천의 깊은 沼인데, 연도 심고 인공바위도 만들어 놓았는데 소나무가 비싼거라서 탐이 났습니다!ㅋㅋㅋ
0, 뒤풀이 장소 : ChefRider(02-382-8883) 메뉴 : 오므라이스 혹은 김치볶음밥(각 6,500원)
위의 사진 4장이 서울들레길 7코스를 마감하는 현장입니다!
서울둘레길 북한산코스는대장님들께 돌리고 혁거세는 7월에 관악산 구간을 2회로 나눠서 여러분과 함께 걸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용방의 정빛나리선배님과 총무님만 참석하셔서 쬐끔 거시기 했는데,
이제는 아주 균형이 잘 맞춰졌습니다!ㅋㅋㅋ---------------------------------------------------18).
반갑다 서정아 푸른숲과 그늘진 산속길
걸으면서 좋은 만남 가져보자구 ~~~
참석하시는분 명단
1),네오님 2),정빛나리님 3),물망초님 4),거울님 5).암석님 6).수정궁님 7),사랑해님 8),윤희님 9),난이야님
10),별아님 11),외길님 12),막고님 13),제임스님 14).솔지님 15),동강님 16).보연님 17),저녁노을님 18),서정님
19),밀라노님 20)보라매님 21)낙영님
(22) 회장겸 길잡이 :혁거세, (23)총무 :조은희님.
참석합니다.회장님 총무님 늦어 죄송합니다.
어서오세요 늦지 안습니다
건강 걷기에서 뵙겠습니다~~~...................................................................................................(19)
참석합니다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곧 가게문(?)을 닫을려고 했는데 아슬아슬하게 오셨습니다!ㅋㅋㅋ------------------------------------20).
제63회 걷기참석 총인원 23명입니다!
늦게 꼬리잡고 갑니다
낙영 선배님 반갑습니다
조금후 걷기에서 뵙겠습니다~~~.................................................................................................(21)
후미로 참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