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유은혜입니다.
지난학기에는 운동을 하고 몸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몸이 좋아져서인지.. 저의 게으름(?)때문인지 운동을 소홀히 하게 되더라고요... 이러면 안되는데...
운동을 잘 못하니 자기전 2번 동작 10분과 20~30분 정도 후두골과 경추1번 사이를 자극해주었습니다.
어차피 자려고 누운자세에서 나무손을 대기에 따로 시간을 내서하지도 않아도 되는 것이 저에겐 더 좋았던것 같아요..
처음엔 나무손에 수건을 여러번 접어서 하다가 점점 얇게.... 지금은 수건을 한겹깔고 할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며칠동안은 아프기도 하고 느낌도 별로 안좋았으나 좋아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했습니다.
이때는 정말 인내심이 조금은 필요한 것 같아요..
나무손 덕분인지.. 알러지비염 증세가 많이 호전되었고 얼굴이 깨끗해졌습니다.
경추베개는 처음에 적응할 때 많이 힘들었으나 지금은 다른베개를 사용하는게 더 불편할 정도입니다.
적응하는 과정엔 목이 더 아프기도 하고 자고 일어나면 베개가 머리위로 가있고... 약 보름정도 걸린 것 같아요..
홈파인 경추베개는 처음엔 불편했으나 요즘엔 시원하고 편한 느낌입니다.
그만큼 제 경추가 좋아졌다는 증거겠죠?
또한 책상에 앉아있을 때는 되도록 교정벨트로 다리를 묶어주고 따로 걷기운동을 하지 못하기에 집안에서는 고관절벨트를 거의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기능성신발도 신고있는데 예전 기능성신발에서의 아쉬운점을 많이 보완해주는 것 같습니다.
snpe동작 운동도 물론 중요하지만 잠자는 시간, 일상생활(서있기, 앉아있기 등)의 시간들에 snpe도구들을 사용하면 운동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 같습니다.
snpe의 생활화라고나 할까요?
여러분들도 snpe도구들의 위력을 느껴보세요^^
첫댓글 경추베개 정말 좋아요 일자목인 경우 확실 해요 저도 요번주쯤 가서 X-ray한번 찍어보려구요 잘지내시죠? 보고싶네요~
님도 슈젠(SHOEZEN)을 신고 계신가보네요..?처음에 책에서 이 신발을 접했을 때는 흔히들 마사이워킹으로 알려진 엠베테,린,엠에스존 등 기존의 기능성신발들과 별반 다를게 없어보였는데 정말 신을수록 기존의 신발들과는 비교 할 수 없을정도로 안정감이 있으며 참 편하네요.기존에 제가 신어보았던 신발들과는 달리 높지 않아, 외관상 보아도 별로 부담스럽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계속 착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거 같네요.특히,기존의 기능성 신발들을 신고 SNPE운동을 해보면 중심이 앞쪽으로 쏠려서 뒤뚱거리며 불안하고 잘 안됐는데 이 신발은 너무 자연스럽게 잘되네요..SNPE운동을 위한 신발인거 같네요..SNPE와 슈젠의 결합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