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버전으로 보시길 권장합니다.
*사진은 클릭하시면 조금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일산에서도 가깝고 파주에서도 멀지 않고 마포와 강서에서도 가깝고 은평에서는 더더욱 가깝고 삼송에서는 걸어서도 올 수 있는 JNa 오일 교환 전문점 고양 원흥점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아우디 차량이 입고 되어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아우디 A7 3.0TDI 모델입니다.
아우디 A7 3.0TDI 엔진룸입니다.
엔진 커버를 탈거하면 엔진오일 필터가 보이고 엔진 위쪽으로 터빈이 있습니다.
엔진오일 필터는 엔진룸에서 작업할 수 있고 교환하기도 편한 위치에 있습니다.
엔진오일 필터는 MANN 제품으로 교환하였고 엔진오일 필터를 먼저 하우징에 결합한 후에 케이스를 체결하였습니다.
엔진오일 필터는 오링과 필터를 교환해준 후 디지털 토크렌치를 이용해 체결합니다.
대부분의 카트리지 타입의 필터 케이스 규정 토크는 25N·m~35N·m입니다.
이번에 작업한 A7 3.0TDI의 엔진오일 필터 케이스 규정 토크는 25N·m입니다.
아우디는 A6와 A7 그리고 A8까지 같은 모양의 언더 커버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언더 커버는 앞뒤 2개로 나뉘어져 있고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선 앞쪽 커버만 탈거하면 됩니다.
언더 커버를 탈거하기 위해선 3가지의 공구가 필요합니다.
언더 커버를 탈거하면 엔진오일팬이 있고 엔진오일 드레인을 바로 시작합니다.
아우디의 6기통 차량들은 엔진오일팬 드레인 플러그가 수직으로 체결되기 때문에 엔진오일 드레인은 자유낙하 방식으로만 합니다.
BMW의 6시리즈와 벤츠의 CLS가 경쟁 차종인 아우디 A7입니다.
여성분들께는 영화 아이언맨에서 기네스 펠트로가 타던 차량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디 V6 엔진의 드레인 플러그 와셔는 1회용이기 때문에 항상 교환해줘야 합니다.
아우디 전용 와셔는 도넛 모양으로 생겨서 플러그를 체결하면서 와셔가 눌리기 때문에 재사용하게 되면 제 역할을 하지 못 합니다.
고객님께서 엔진오일은 루베놀 유로 스파이더 C3 5W-30으로 선택하셨습니다.
루베놀 유로 스파이더 C3 5W-30은 일반적인 시내 주행에 적합한 오일로 가솔린, 디젤 겸용입니다.
저희 JNa에서는 루베놀 제품은 고성능 제품인 유로 스파이더 C3LL 5W-30과 얼티메이트 레이스 5W-40을 포함해 총 3가지 종류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주입을 하면서 브레이크액 체크와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함께합니다.
브레이크액은 정상 범위에 있었고 타이어 공기압도 정상 범위에 있었습니다.
이번에 작업한 차량은 소모품 쿠폰을 다 사용한 차량으로 엔진오일 교환 주기도 리셋하였습니다.
아우디 폭스바겐의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15,000km입니다.
엔진룸 클리닝을 하면서 워셔액도 같이 보충하였습니다.
아우디 A7 3.0 TDI의 작업 시간은 약 50분 소요되었습니다.
Audi A7 3.0 TDI의 엔진오일 양은 6.5리터입니다.
작업 내역은 엔진오일과 오일필터를 교환하였고
총 작업비용은 177,000원입니다.
http://blog.naver.com/jnaoil_elvi/220848564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