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간에 노인 인구층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예전과는 다르게 노인들의 경제력이 강해져서 노인층을 표적으로한 마케팅, 즉 실버 마케팅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과제를 노인고객들을 감동시킨 기발한 사례들에 대해 조사해 봤습니다.
먼저 SK텔레콤에서 선보인 '실버 스마트15'요금제 인데요, 월15000원에 음성통화 50분, 영상통화 30분, 문자메세지 80건, 데이터 100MB와 그밖에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라고 합니다. 젊은층에 비해서 데이터 사용량이나 통화량 문자메세지 등을 상대적으로 적게 사용하는 노인층들이 값비싼 스마트폰 요금제를 내야한다면 스마트폰 사용을 당연히 꺼려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SK텔레콤에서 그 점을 잘 파고들어 피처폰 기본요금과 동일한 15000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정말 기발하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변신 지팡이 인데요, 이 지팡이는 평상시에는 일반적인 지팡이와 같이 걸을때 도움을 주는 용도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펼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펼치면 어디서든 앉아서 쉴 수 있는 작은 의자가 됩니다. 또 재질은 알류미늄을 사용하여 일반 지팡이보다 아주조금 더 무거운 정도라고 합니다.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서 조잡하지않고 상당히 깔끔합니다. 패션에 신경을 많이 쓰는 노인층도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idcrew123
SK텔레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