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을 읽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얘기는 피크타임에 강남역 같은 번화가에서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거나 근거리를 택시를 가고자 할 때 카카오 택시를 불러도 안잡히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카카오 택시가 HOT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그 효용성에 대하여 박수를 칩니다. 카카오택시 때문에 택시타기 편리해 졌다. 이런 호평을 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택시타기 진짜 힘들었었는데 택시타기 엄청 편해 졌어요..
그런데.
일부 손님들은 불러도 불러도 메아리 없는 카카오택시 때문에 화가 났다고 말하기 도합니다. 비록 기본요금 거리이지만 짐이 있다거나 아이가 있어서 걸어가기엔 멀고 길에는 빈차도 없고 꼭 택시를 타야하는데 30분 넘게 카카오택시를 불러도 안 잡히고 결국 집까지 걸어갔다.. 이런 하소연을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또,
지난주 금요일 강남역에서 도곡동 타워팰리스에 가려고 카카오 택시를 불렀는데 전혀 잡히지 않아서 30분 넘게 불러도 안 되고, 카카오 블랙을 불러도 안 되고 어쩔 수 없이 집까지 걸어갔다. 이런 말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카카오 택시는 어떤 이에게는 요긴한 수단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불러도 불러도 메아리없는 공허한 콜일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요?
원인을 알아야 적절한 해결책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그 원인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카카오 택시를 불러도 콜이 안 잡히는 이유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택시의 피크타임입니다. 이 시간에 단거리를 운행하거나 강남역에서 신림역을 목적지로 하는 비 선호 지역을 가면, 택시기사는 돈을 적게 법니다. 한 시간에 매출이 3만원이 나오면 좋은데, 비선호지역인 신림역을 가면, 한 시간에 1만 5천원을 범니다 이런 수준이면 차라리 강남에서 삥빠리(기본요금 손님만 태우는 것)보다 못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강남에서 선호지역
피크타임에는 신호등 없이 시속 100키로 이상으로 최단 시간에 최장거리 갈 수 있는 곳을 선호합니다. 목적지에 손님이 없더라도 짧은 시간동안에 멀리 갈수 있는 곳이 선호지역입니다. 그래서 강남역에서 수원(고속도로로 30분 이내에 갈수 있고 매출이 3만원 이상 나옴) 또는 강남역에서 일산, 강남역에서 동탄 강남역에서 홍대( 강변북로 타고 15분 내에 도착) 등 빠른 속도로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곳이 선호 지역입니다.
강남에서 비선호지역
하지만 강남역에서 서울대입구역, 신림동 봉천동은 택시기사입장에서는 최악의 코스입니다. 강남에서 남부순환도로를 타고 사당을 지나 신림동으로 가는 코스는 가장 싫어하는 코스로 이곳을 가면 피크타임에 1시간에 1만 5천원 매출도 안 나옵니다.
그리고 금요일 밤, 동부간선도로를 타고 상계동 가는 코스도 비선호지역입니다. 비록 도시고속화 도로인 동부간선도로를 타고 가지만, 상습정체로 상계역까지 40분에서 50분 이상 걸립니다. 여기도 비 선호 지역입니다.
이런 곳을 카카오 택시로 불러서 갈려면, 콜이 안 잡힐 것입니다.
단거리 콜 안잡히는 이유 (가성비 안나옴)
또, 가까운 거리 기본요금 거리를 가는 경우에도 카카오 택시는 잘 안 잡힙니다. 길에 손님이 많이 있는데 굳이 기본요금 거리 손님을 태우기 위하여 일부러 카카오 택시를 잡을 택시기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심야 피크 타임에는 단거리 콜은 안 잡습니다.
또한, 주간시간대에도 가까운 거리를 가는 콜인데 택시가 없는 지역, 손님을 태우러 가기 위하여 먼거리를 가서 태워야하는데 가까운 거리를 가는 경우 가성비가 안나와서 안태웁니다....
카카오택시 콜 잡을 수 있는 해법
이런 경우,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손님 입장에서는 추운겨울날, 길에서 오돌 오돌 떨면서 택시를 타야할 입장이고, 빈 택시는 안보이고 카카오를 불러도 택시는 안 잡히고 정말 나는 집에 가고 싶다.
정말 나는 돈 100만원을 내더라도 집에 가고 싶다. 택시 좀 태워줘 이런 분이 분명계십니다. 카카오 블랙도 없고 흔해빠진 모범도 안보이고 정말 나는 집에 가고 싶다.
짐이 있다... 비록 기본요금 거리지만 나는 꼭 택시를 불러서 가야한다. 이런 경우..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답은 엄청 쉽습니다.
택시기사에게 돈을 더 주면 됩니다.
택시요금을 더 주면 되지요.
택시기사님, 내가 비록 강남역에서 양재역가지만, 나 기본요금 3000원 말고 따블로 드릴께요..6000원 줄께요. 좀 태워주세요. 아니 택시 기사님 나는 꼭 지금 당장 양재역까지 택시타고 가야해요. 이 추운 겨울날 걸어서는 못가겠습니다. 1만원 드릴께요.
이런 말을 택시기사에게 전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강남역에서 양재역 1만원 드릴께요.
요런 말을 택시기사 호출 창에 뜨게 만들면 누군가는 태워줄 거 아닙니까!
택시가 안 잡히는 이유는 기본요금 3000원짜리 손님이라 안태워주는 것이지, 만약 따블 준다고 한다면 잡을 가능성이 높아지지요. 예전에는 지나가는 택시에 대고 소리를 질렀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카카오택시 부를 때 수기(직접입력) 설정방법
카카오 콜을 부를 때 돈을 더 “추가로 주겠다”고 의사를 표시하면 됩니다.
택시기사님, 추가로 +5000원 더 드릴께요.
택시 호출할 때 강남역에 있다면 양재역까지 +5000원 더 드릴께요. 요렇게 택시기사에게 전하면 되지 않을까요?
불가능해 보이지요. 하지만 카카오 택시에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일부 똑똑한 사람들은 이렇게 해서 카카오 택시를 타고 다닙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게 알려드리기 위하여 이렇게 긴 글을 쓰는 것입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하십시오.
택시기사에게 돈을 더 주겠다 이런 의사를 표현하면 택시 배차될 확률 높아집니다.
남들 추운 겨울에 개고생 하는데 편하게 집까지 따뜻하게 택시타고 집에 갈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카카오 택시 호출창입니다.
그림1
출발은 강남역 2호선이고 아직 도착은 설정 안 했습니다.
도착을 클릭하고 검색을 할 때 다음 그림과 같이 “양재역까지 따블 드릴께요” 등의 문구를 집어넣어 검색을 합니다.
그림2
그럼, 다음 과 같은 화면이 뜨고 “네”를 누르면 목적지 설정이 끝납니다.
그림3
그러면 다음 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그림4
도착 칸에 “양재역 팁 5000원 더 드릴께요”라고 표시가 된 것이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하단에 호출하기 누르면 도착에 적혀있는 메시지가 택시기사에게 전달됩니다.
따라서 만약 강남역에서 양재역을 정말 택시타고 가고 싶은데... 돈은 1만원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아니 따블요금인 7200원(심야기본요금 3600원)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면 이렇게 해도 됩니다.
강남역에서 신림역까지 정상요금은 13000원이지만, 이 요금으로 택시기사가 안 잡으니까. “신림역 2만원 콜” “신림역 2만원 드릴께요..기사님” 이렇게 글자를 처넣어서 호출하면 됩니다
“수원 3만원” 이렇게 해도 되고.... 거꾸로.. 새벽에 손님 없는 시간대에 수원까지 미터기로 3만원 나오는데...좀 싸게 가고 싶으면 수원까지 25000원 안될까요? 이런 문구를 집어넣으면 콜이 잡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같이 수기입력(손으로 직접 글자를 집어넣어 콜호출) 햐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정말 택시를 타고 가고 싶은데..기본요금 거리인데 꼭 택시를 타야하는데 이러신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첫댓글 이경우 약속은 꼭 지켜야 하는데...
박원숭개섹귀 가 이런거 보면 안되는데..ㅠㅠ
강남역에서 +10,000원
하면 신림동이라도 즐겁게 갑니다.
이렇게 올라옵니다.
누군지 똑똑한 사람이네요..ㅋㅋㅋ 잡지는 않으신것 같네요. 1.8키로나 되서..
그렇지요. ㅋ 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