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도의 길 양신양생 香道之道 养神养生
향, 아로마향으로 코를 기르는 것 뿐만 아니라심신을 보양하고, 질병을 치료하며, 스트레스해소 정신을 수양하다.
인류의 향기에 대한 취향은, 바로.타고난 천성.향, 향긋함 속에 마음을 움직이는 영성이 유형무형 사이를 오간다숨쉬기, 코 풀기, 눈트기, 심신조절, 묘용.
독특한 '향문화' :일찍이 선진 시대에 향료는 생활용으로 널리 쓰였다.사대부부터 일반 백성까지 다 있다.향낭을 휴대하고 바닐라를 꽂는 습관.향도가 한창일 때, 송대는 향으로 일반 백성이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데 필수불가결한 부분이 되었다.생활하는 도처에서 향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향인(印香人)'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상점, 심지어 술집에도 수시로 향을 내는 '향시(香香)'가 있다.사람들이 분향에 휩싸여 마음을 정화시키고, 삶을 깨닫고, 마음을 담으며, 향긋한 일상의 가치를 개발한다.
향의 묘: 정신을 수양하다.
좋은 향기가 비단 향기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생환희, 게다가 사람을 차분하고 영적인 경지에 이르게 할 수 있으니, 마음이 후련하고 기분이 상쾌하여 평정에 달하였다.。
병이나 양생 방면에 있어서는, 일찍이한대 때 명의 화타는 정향, 백부 등의 약으로 향낭을 만들어 거실에 내걸어 사용하였다폐결핵을 예방하러 왔어.현대에 유행하는 약베개 같은 건강용품은 모두 이런 전통 향미 치료법의 현대판이다.명나라 의사인 이시진은 선향으로 선종에 그을렸다.청궁 의약 파일에 있다자희, 광서어용 향발방, 비누방, 향욕방 등은 더욱 풍부하다.향요법은 중의학적으로 말하면 외치법의 냄새요법이다.각종 목본이나 허브 같은 아로마 약물은 타는 냄새로 면역 피사, 살균 소독, 정신 깨우기, 윤폐영심 등의 역할을 한다.
선향용향
좋은 향신료는 주로 단향이 난다.침향, 용뇌향, 사향 등향내를 음미하는 것은 가장 직접적이고도 비교적 믿을 수 있는 감별 방법이다향기의 종류에 따라서는 구별되는 방법이 없지만 품질이 좋은 향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어.정신을 차리고 기분을 좋게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하지 않으며, 향기는 순수하고, 진하고, 깊은 호흡은 코를 찌르지 않으며, 향은 깊어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도 그 향이 뚜렷하고 구별이 잘 되며, 천연 향료의 향이 아로마 향기에 가벼운 떫은 맛과 약재 냄새를 풍기는 것을 흔히 느낄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