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떠나기 전 이용후기 보고 에이다가 대체 누구길래 칭찬을 하나?? 했거든요..
그런데 직접 만나본 에이다는... 그 이상이었어요^^
영어가 짧은 저에게 용기를 준 그녀에게 감사드려요...
여행 기간동안 잘 지내다 왔구요 위치도 좋습니다..
단점은 107호가 깨끗하고 좋은 방인건 맞는데 소음이 좀 심해요..
버스정류장 앞이라 버스 오고 가는 소리에 잠을 깬 적이 많아요.. 그거 빼고는 아주~ 괜찮습니다..
혹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하는 분들은 창문이 없는 방을 예약하세요..
그리고 홍콩이 지금 아주 덥습니다. 바닷가라 바람은 시원하게 불어요.. 그게 문제예요 ㅠㅠ
견딜만한 더위라 생각하고 막 돌아다니면 살이 금방 익어버립니다...
썬크림과 양산 필수구요.. 몽콕에 있는 레이디스마켓에 저녁에 가시면 선물용 악세사리 많이 사실수 있어요.
저도 홍콩소녀우산 샀는데 1개당 $40, 두 개 사면 $70 달라는 거 깎아서 $60 에 샀어요.. 꼭 흥정하세요~
유명 관광지다 보니 똑같은 제품도 값이 제각각입니다.
마카오 가실 분들은 하버시티 옆 오션터미널로 가셔서 터보젯이나 코타이젯 타세요..1시간 정도 걸리구요.. 금액은 코타이가 더 쌉니다. 요즘 날이 더워서 그런지 관광객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티켓창구에 그냥 서 계시면 누군가 접근할 겁니다 ㅋㅋ
그 사람들 위험한 사람들 아니구요.. 제가 봤을 때는 대량으로 티켓 미리 끊어서 야매로 파는 사람들 같아요..코타이젯 직원 앞에서 티켓 파는데도 뭐라 안하는 거 보면 상부상조 하는 거 같아요.. 평일에는 자리가 많이 남더라구요..
티켓에는 갈 때(구룡반도 침사추이 출발) $160 , 올 때(홍콩섬 성완 도착) $185 인데
실제 $300 주고 샀어요.. 갈 때, 올 때 홍콩 지역이 다르니 꼭 유념하세요.. 마카오에 도착하시면 우선 더베네시안 셔틀 타시고 구경하신 후에 다시 페리부두로 셔틀 타고 가셔서 그랜드리스보아 셔틀로 갈아타세요 거기가 세나도 광장과 가깝습니다.
저녁무렵이라면 그랜드리스보아 맞은편 wynn호텔 분수쇼(15분마다 공연) 꼭 보세요..제가 3번 연속으로 봤는데 다 다릅니다^^ 마카오는 정말 밤이 화려한 거 같아요.. 호텔마다 특색이 있으니 꼭 들어가 보세요!!
숙소 후기가 여행 후기가 되버렸네요...모두 알찬 여행, 즐거운 여행 하고 오세요..
첫댓글 숙소+여행 후기 ... 처음 입니다.ㅋ
관심과 사랑 감사드리고,담에 또 놀러 오세요~
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