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전문점 타이어파크 타이어 프로 가야점 입니다
매번 일체형 서스펜션 브레이크 튜닝 작업후기 포스팅만 하다보니
얼마전 충격적인 문의전화....
혹시 순정타이어 교체만 하는 작업은 안하나요??
타이어는 취급 안하나요??
헉....!!!
완전 멘붕...... ㅜㅜ
그래서 포스팅 시작에서 강조 드렸지만
한번 더 언급 드립니다
타이어 전문점 타이어파크 타이어프로 가야점 입니다!!!
순정형 차량들의
일반 타이어 교체 후기 포스팅도
꾸준하게 열심히 할것을 다짐하면서
오늘은 YF소나타 차량의 타이어 교체 포스팅 입니다
그랜져HG 순정17인치 휠
타이어 규격도 그대로 한치수가 큰 225 55 17 장착 된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아무런 간섭과 불편없이 잘 사용했고
오히려 승차감과 쿠션감이 좋아져서
YF소나타의 정상적인 순정 규격은 아니지만
225 55R 17 규격으로 동일하게 교체를 결정 하셨습니다
물론 말씀은 안하셨지만
연비와 출력면에서 조금씩 손실은 있었을거라 예상됩니다만
운전자의 취향을 고려하고
안전상의 문제가 없다면 괜찬기에
주인장도 가끔씩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 그 가치를 완성한 타이어!!
금호타이어 승차감과 정숙성을 대표하는 최고급형 타이어
솔루스 마제스티 KU50 으로 결정 하셨습니다
빨~~간색 테두리 안에 눈에 띄는 문구
마모수명보증 6만키로 !!!
타이어 구매후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1.6mm) 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주는 제도인데
금호타이어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이 돋보입니다
이해하기 어렵다구요??
예를 들자면
보증거리 50% 미만 주행으로 완전 마모 시 신품으로 교환해드리며
50% 이상 주행거리와 트레드 잔존율에 따라서
교체금액에 따라 차액을 지원 받을수 있다고 보심 되겠습니다
그래도 어렵다구요???
금호타이어 마모수명보증제 시행 3년이 지난 지금에도
제도에 대한 호불호가 있지만
훨씬 더 간편하고 쉽게 보증제도를 활용하고 보장 받을수 있는
타이어파크에 맡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금호타이어 마모수명보증제도 알리기에 앞장서기로 한만큼
빠른 시일내에 상세 포스팅을 약속 드립니다
좋은건 널리 알려야겠쥬~~~^^
마제스티 솔루스~~~
로고가 너무 폼나게 잘 나와서 남겨 봅니다
아직도 가끔 타이어 생산년도 제조일자에 대한 문의를 받는데요
이제는 왠만한 분들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제조일자 확인법에 대해서는 잘들 아시기에 생략하고
저희 타이어파크 뿐만 아니라
요즘 왠만한 타이어 전문점 이라면
타이어 생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히려 너무 잘못된 언론 보도들로 인해
6개월...심지어는 3개월도 안된 제품이 오래 되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금호.한국.넥센 국내 3사 제품은
6개월 이내 정상제품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문한 차량에 장착 되어 있던 타이어 입니다
트레드 무늬만 보고 아직 더 탈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타이어는 크게 마모도와 균열 두가지로 점검을 하며
트레드가 아무리 많이 남아 있어도
균열과 크랙이 진행 된 경우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마모도에만 치중하여 생각을 하시기에
조만간 타이어 균열에 대해 조금 더 상세히 언급토록 하겠습니다
한가지더 타이어 교체만큼 중요한
타이어 에어밸브 입니다
최소한 타이어 교체때 만이라도
타이어 밸브 교체를 꼭 해야 합니다만....
아직도 간혹 일부 샵에서 무시하는 경우를 보곤 합니다
타이어 밸브 균열이나 파손시
펑크처럼 바람이 조금씩 빠지는게 아니라
순식간에 바람이 다 빠져
엄청나게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게 되니
타이어밸브의 교체도 필히 꼭 챙기셔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후 마지막 공정 중 제일 중요한
휠얼라이먼트 입니다
왠만한 타이어 전문점이라면 3D 장비는 기본이기에
10년 이상의 경력자들과 꼼꼼함으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휠얼라이먼트 교정 관련 잘못 된 정보에 대해 언급드립니다
휠얼라이먼트는 한번 교정후 안보는게 아니라
위의 화면상에 수치처럼
차량이 주행을 하게 되면
특히 전륜 토우 값의 경우 계속해서 마이너스 쪽으로 벌어지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팔자 걸음을 걷는 모양새가 되는것이죠
계속 방치할경우
타이어 안쪽면만 마모가 되는 편마모가 점점 더 심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제일 권장 드리는 얼라이먼트의 교정주기는
6개월에서 1년
1만키로에서 2만키로 이오니 참고하셔서
타이어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정말 정말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드리자면...
고객님들이 타이어 교체시 제일 중요시 여기는 타이어가격!!!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가격이 중요하겠지만
눈 앞에 당장에 보이는 가격보다
사후 관리와 서비스
작업의 퀄리티와 정밀도를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타이어매장들과 단순 작업으로 보여지는 타이어 교체에
왠 작업 퀄리티?? 하시겠지만
매번 마무리 멘트로 드리는 말씀!!
작은 차이들이 모여 큰 결과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오늘은 8월 15일 광복절 입니다만...
타이어파크는 정상 영업이오니
많이들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