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정대상과 선정이유
내가 고른 대상은 ‘장사의 신’으로 알려져있는 은현장이다. 고등학생 시절 돈을 많이 벌고 싶었던 나는 사업에 관심이 있었다. 여러 사업이 있지만 가장 접근하기 쉬운것은 음식점이다. 그러한도중 나는 ‘장사의 신’ 유튜브를 보았다. 그는 밑바닥부터 시작해 서빙, 배달, 주방에서 장사를 시작하여 결국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을 만들고 300억에 팔아 현재는 장컴퍼니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성공스토리는 고등학생이던 나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고, 그의 선행과 매력적인 말투는 큐피트의 화살이 되어 날아왔다.
2)성공사례
은현장은 어렸을 때 생활고에 시달렸다. 가게에서 네 식구가 자기도 하고 중학생때는 반지하에 살며 유년시절을 보냈다. 그렇게 그의 목표는 재벌, 오로지 돈을 많이 벌자는 목표를 가졌고 학창시절 피자집 알바를 하며 학교 또한 잘 나가지 않았다. 후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직업반으로 진학해 요리를 배우며 자신의 길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시람들에게 파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게 뼈빠지는 여러 아르바이트 후 자신의 곱창집을 차리게 되었다. 갈고 닦아 온 여러 노하우와 자신만의 장사 센스를 발휘하여 그는 곱창집을 대박터뜨리게 된다. 그 후 은현장은 곱창집을 판매하여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을 만들었고, 처음에는 순탄치 못했지만 흐에 대박을 치게 되면서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게 된다. 건강문제와 여러 문제로 후참잘을 190억원에 매각하게 되고, 그 후 자신의 스토리를 유튜브에 올리며 유튜브 또한 대박을 치게 된다. 유튜브 컨텐츠는 주로 망해가는 집에 찾아 가 솔루션을 해주고, 구독자들을 불러와 가게를 빵빵 채워주며 최소50~200만원 까지 혼자 결제하고 가는 것이다. 정말 잘 되어야했을 집이라면 방송 이후 대박을 터뜨려 승승장구하게 되고 그렇지 않을 애당초 망할 집이었다면 몇개월 이내로 가게문을 닫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게 장사의 신은 밀키트 판매와 여러 사업까지 병행해 현재까지 500억원을 보유하는 자산가가 되었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그의 눈에는 정말 독기가 가득하다. 절대 자신의 일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이미
성공한 자신이지만 끊임없이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볼 수 잏다. 그의 성실성과 독기, 마인드는 정말 본받거 싶다. 나는 너무 게을러 해야할 일을 미루고 또 미루며 열심히 노력히는 일조차 없다. 은현장의 이야기는 나의 마음에 불을 지폈다. 앞으로 나는 토끼를 잡을 때도 최선을 다하며 해야할 일을 끝내두는, 성실한 내가 되도록 하겠다.
허태녕/202414400/의생명융합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