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은 강북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4호선 인천공항철도(예정) 등으로 인하여
고속철도 시발역으로 어울릴만한데
강남에는 고속철 시발역이 없어서 강남에 사는 사람이 광명역이라던가 용산역
서울역으로 가는 불편함을 겪고 있어서
영등포 정차 추진위원회 으로 인하여 영등포역에 정차한다고 하는데
그렇담 노량진역에는 9호선 건설예정으로 강남만의 고속철 시발지가 어울리지 않을까요?
국내 최초 시발지가 노량진역이며 강남에 위치하고 환승역이 생겨나고 민자역사 추진중이고
반면 용산역은 고속철 정차역에 무슨의미가 있습니까? 아무 의미도 없고 환승역도 없고
그저 불편할뿐
그래서 제생각대로
서울역을 서울 강북 시발지로 정하고 노량진역을 강남 시발지로 정하면 어떻게 될까요?
첫댓글 어려울껄요. 현재 갖추어져 있는 고속철도 역은 9호선건설결정전에 이미 계획한역들입니다. 게다가 노량진역은 입지요건은 수산시장과, 교육시설등이 대표적일 뿐입니다. 역구조상 플랫폼을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노량진 바로 다음역이 용산역인것은 알고 계십니까?
강남지역 시발역은 강남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3호선,분당선 수서역 부근에 입지될 예정입니다.
강남은 수서역이 건설되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영등포 정차론은 현재 상당히 진통이 크지요. 찬성론과 반대론의 대립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어서 말이죠.
용산역이 왜 환승역이 없어요....1호선과 국철 그리고 4호선 신용산역.....3개나 있는데....
HSR350-X님. 이제는 국철이 아니죠..
강남권에서도 중부내륙선 시발역생기지 않나요 ?
서울시내에서 남부에 정차한다면 1순위가 영등포인데..노량진까지..허걱..;;
에이....그럴수도잇져...ㅋ;;;;
용산-회기간 경원선을 국철이라고 하던데요. (지하철공사 노선도에도 그리 써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 연결될 경의, 경춘, 중앙, 신분당선은 앞으로도 국철로 표기되겠죠. 뭐 국영임에는 분명합니다만.
이제 국철은 없습니다요.... [먼바다]
잠실에다가 경부선역을 건설하면 이용객이 엄청 많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