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로 가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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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로 가는 길
전기 자동차는 도로 운송의 탈탄소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2021년에 거의 58억 6천만 톤 의 CO 2 배출량 (총 배출량의 16.1%) 을 책임지는 자동차, 트럭 및 기타 도로 운송으로 인해 아직 갈 길이 멀다.
지구 온난화를 섭씨 1.5도로 유지하려면 도로 교통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2030년까지 20% 줄여야 하며 2050년에는 순 제로에 도달해야 합니다.
스폰서 Global X ETF 에 대한 이 시각화에서 도로 운송이 아직 얼마나 더 가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배기관 없는 세상
도로 운송의 탈탄소화는 넷 제로를 향한 경쟁에서 드문 밝은 지점 중 하나입니다. 2021년 글로벌 전기 자동차(EV) 판매량은 두 배 증가한 660만 대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국가 혹은 지역전기차 시장점유율
노르웨이 | 86.0% |
아이슬란드 | 72.0% |
스웨덴 | 43.0% |
덴마크 | 35.0% |
핀란드 | 31.0% |
네덜란드 | 30.0% |
유럽 | 17.0% |
중국 | 16.0% |
세계 | 8.6% |
우리를 | 4.6% |
스칸디나비아 국가는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 EV 판매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에서는 전기 자동차가 신차 판매의 86%를 차지하는데 이는 세금 인센티브와 보조금 덕분입니다. 국가는 2025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를 무공해 차량으로 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
절대 수치로 보면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인 중국이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2021년 중국에서 330만대가 판매됐다. 이 수치는 2020년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 모든 EV보다 많은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기술
기후에 민감한 소비자가 점점 더 EV로 눈을 돌리는 동안 중요한 광물 공급 및 충전 인프라는 내연기관(ICE)의 단계적 폐지를 방해하는 두 가지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EV는 구성에 흑연 및 구리와 같은 207kg 의 중요한 광물을 사용합니다 . 이에 비해 기존 ICE 차량은 33.5kg 만 사용합니다 .
광물일반 승용차(kg/대)전기자동차(kg/차량)총33.5207
구리 | 22.3 | 53.2 |
리튬 | 0 | 8.9 |
니켈 | 0 | 39.9 |
망간 | 11.2 | 24.5 |
코발트 | 0 | 13.3 |
석묵 | 0 | 66.3 |
아연 | 0 | 0.1 |
희토류 원소 | 0 | 0.5 |
다른 | 0 | 0.3 |
동시에 모든 새로운 차량에는 전력과 이를 제공하기 위한 공공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는 2050년까지 순 제로에 도달하려면 모든 전기 자동차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2억 개의 공공 충전소를 건설해야 한다고 추정합니다. 또한 추가로 12,400기가와트의 전기를 생산해야 합니다.
버스의 바퀴가 전기로 바뀌다
승용차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지만 대중 교통과 화물 운송도 제로 배출로 이동해야 합니다. 중대형 화물 트럭과 버스는 2021년에 21억 9,400만 톤의 CO2를 배출 했습니다 .
중국은 버스의 전기화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2015년에서 2021년 사이에 중국은 694,000대의 전기 버스 등록을 담당했습니다 . 반면 유럽과 미국은 각각 9000건과 6000건의 등록을 담당했다. 2021년 전기 버스는 전 세계 차량의 4%를 차지했습니다.
전기 화물 시장도 중국이 지배하고 있으며 2015년에서 2021년 사이에 103,000건이 등록되었습니다. 미국과 유럽은 최근에야 시장에 진입했으며 2021년에 각각 1,000건이 등록되었습니다. 아마도 기술의 미성숙을 반영하여 신규 트럭 등록에서 전기가 차지하는 비중 2021년에는 0.3% 미만이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에는 122개의 중형 및 56개의 대형 화물 트럭 모델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243개의 다양한 전기 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 운송의 미래에 투자하십시오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도로 운송의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량, 전기 자동차, 전기 자동차 부품 및 재료 개발과 관련된 회사에 대한 익스포저를 제공하는 Global X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ETF(DRIV)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또한 Global X ETF와 Wall Street Journal의 공동 보고서인 Charting Disruption 에서 기후 변화가 어떻게 도로 운송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한 PDF 로도 사용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