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로마제국은 소속국한테도 버프를 꽤 주는편인데, 공/왕국 고정이라는 패널티가 황제 아니면 남아있기 매우 싫게 만듭니다. 이걸 무시하고싶다면 등급고정을 시켜주는 정부를 받으면 되는데, 원래는 교황청 정도밖에 없지만 이번 튜턴기사단 패치로
이친구들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와 호감도가 100 이상일 경우 신성로마제국 가입 미션을 수행할수 있는데. 얘들하고 동맹이 가능하게 리세마라를 좀 돌립시다. 그러면 호감도 162인가 이상으로 그냥 가입버튼을 누를수 있죠. 이걸 누르기 전에 창 띄워놓고 미션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선택지가 뜨는데, 이 상태에서 신롬 가입버튼을 누르면 신롬에 가입하고 나서 군사력 버프를 받는 아래쪽 선택지를 중복으로 받아먹을수 있게 됩니다. 신롬에 가입이 먼저 되어있으면 저 이벤트창이 뜨지를 않으니 반드시 미션부터 누르고 나서 가입을 해야합니다.
신롬에 가입되면 그 순간 외평이 +1 되기때문에 리보니아 기사단 흡수미션도 매우 손쉽게 달성 가능하니 더 꿀이죠.
그리고 이 버프와 동맹을 이용해 폴란드를 줘팹시다. 주의할것은 클레임 주는것을 다먹지 말고 땅 4개만 먹어야한다는것. 휴전 길어도 상관없다면 모욕날리면 되고, 짧은게 좋겠다 싶으면 돈과 배상금만 뜯으면 됩니다.
저 폴란드 땅 4곳을 먹으면 이번엔 분기 선택창이 뜨는데, 아래쪽 선택지를 가기로 했으니 눌러줍시다. 이러면 신롬에서 자동 탈퇴됩니다. 하지만... 오스트리아 호감도 197이면 다시 가입이 되는걸? 동맹이니까 197정도는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 아까 전쟁에서 땅 더먹으면 조건이 200이 넘어가서 가입하려면 땅을 팔던지 귀찮은짓을 해야되니까 4개만 먹읍시다.
짠! 이렇게 신롬 재가입이 성사되었습니다. 이 미션 이후로는 십자군국가나 신성호드 만들어도 신롬에서 자동탈퇴가 되지 않기때문에 교황령마냥 신롬 소속국이면서 제국급 버프 다 받아먹을수 있습니다.
이러면 자잘한 신롬 소속국 버프를 받을수 있고, 재가입이라서 제국권위가 이중으로 올라가니까 개혁을 찍는 속도가 더 빨라져 버프도 더 많이 누릴수 있습니다. 또한 어떻게 운이 좋아서 선제후 하나 두들겨패서 속국화하면 선제후자리도 받아와서 십자군국가 미션 통과 전에 왕국급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디시전을 누를수 있습니다.
첫댓글 와 미쳤다. 어떻게 그런 발상을 하실 수 있죠.?
별 생각없이 하다보니까 신롬 조건이 205인가 그래서 좀만 관리하면 될거같아 돌려봤더니 가능하더군요.
홀리호드 빨리 되는 법도 있을까요.?
저도 달리면서 이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클레임 있는대로 다 쳐먹었다 포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