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레닷컴입니다.
항상 저희 올레닷컴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kt 2G 서비스 종료 관련한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kt는 신기술의 진화된 네트워크로 보다 나은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1년 6월 30일부로 2G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 여부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G(WCDMA)에서도 종전과 같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종료 사유
2G(PCS) 서비스 가입 중단
- 중단 업무 : 신규가입(일반신규, 타사 번호이동, 3G에서 2G로 전환), 기기변경(2G에서 2G로 보상기변), 명의변경
- 서비스 가입 중단일 : 2011년 4월 7일(목)부터
2G(PCS) 이용자 보호 계획
- kt는 3G(WCDMA)로의 전환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3G(WCDMA) 가입전환시 기존의 서비스가 연계 제공되고, 전환에 대한 비용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전환 지원 제도
1. 현재 반영중인 내용
- 01X 3G 번호이동 / 01X 번호표시 서비스를 통한 한시적 01X 3G 사용을 허용합니다.(01X 3G 번호이동 : 2013년 말까지 / 01X 번호표시 서비스 : 등록 후 3년간 이용 가능)
- 전환가입시 지속적으로 가입비 면제혜택을 유지합니다.
2. 3G 요금제 연계 제공
- 기존 2G(PCS) 요금제와 최대한 동일, 유사한 3G(WCDMA) 상품을 추천 드리며,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고객님 통화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무제한 정액, 무제한 커플 요금제는 5월 출시 예정이며, 기존 2G(PCS)에서 동일 요금제를 사용하시던 고객님 한정으로 연계 제공할 예정입니다.
3. 로열티 프로그램 연계
- 2G(PCS)에서 최대 15% 적용되던 장기이용 할인은, 3G 전환시 이용기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이용기간은 2G(PCS) 사용기간을 포함하여 계산함)
- 2G(PCS)에서 이미 적립되어 있는 보너스 마일리는 3G(WCDMA)로 동일하게 승계 처리됩니다.
전환 지원 프로그램
1. 위약금/할부금 면제
- 전환, 해지시 약정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을 면제 처리해 드립니다.
- 면제 처리의 대상 고객님은 선언일(3월 28일) 이전 2G(PCS) 이용 고객으로 4월 1일 이후 전환시 면제 적용됩니다.
2. 단말기 할인
- 3G(WCDMA) 전환 시 발생하는 USIM 카드 비용은 면제해 드립니다.
- 전환 전용 모델(매월 10~15개 모델)을 특가에 제공할 예정입니다.(운영 모델은 매월 재고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방통위 승인후 추가적인 지원 적용이 가능합니다.
※ 선언일(3월28일) 이후 이용자 보호조치 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와의 협의사항이므로, 추가적인 지원에 대한 소급적용 여부는 사안별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종료 선언 시점(3월 28일) 이전 2G(PCS) 고객에 대해서 최대한 동일한 기준으로 보호조치를 적용하는 것이 원칙임)
전환 절차 안내
- 핸드폰 114 통화 → ARS 99번 → 전환상담 전담센터
- 인근 KT Plaza 및 olleh 매장 방문
- 본인 방문시 신분증만 지참, 대리인은 전화로 본인 확인 or 대리인 신분증 / 명의자 신분증 지참
중요 Q&A
1. kt만 변경이 되는 것인지, 타사도 동일하게 함께 2G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인지요?
▶ 타사의 2G 서비스 운영 계획은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 없으며, ’11년 6월 서비스 종료는 kt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2. 서비스를 종료하기에 아직까지 2G 가입자의 수가 많은 것은 아닌지요?
▶ 현재 2G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이 있으나, 2G 서비스를 종료하며 고객님께 보다 우수한 상품으로의 전환을 권유 드리고 결과적으로 체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전환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2G에서 이용하시던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용자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 종료에 대한 선언이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요?
▶ 법률(전기통신사업법 제 14조)적으로 사업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6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kt는 사업 종료 약 90일전 대고객 공지를 시행하며, 이용자 보호조치를 통하여 기존 2G 이용 고객님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4. 전환시 기존 2G에서 사용하던 요금상품이 3G에서도 100% 선택 가능한지요?
▶ 2G 서비스 제공 기간이 오래 되었고 현재 환경이 달라져 100% 동일한 상품을 연결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존 2G 요금상품과 최대한 유사/동일한 상품을 연결해 드리며,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고객님의 통화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가입이 중단된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는 기존 이용 고객님 한정으로 연계 제공(5월 출시 예정)할 예정입니다.
5. 2G가입자 대량 전환 후 3G망 확장 및 대처 방안이 있는지?
▶ kt는 3G 망에 대해서 지속적인 인프라 개선을 위하여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품질 불만에 대해서는 수시로 개선처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kt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직 자세한 세부 사항은 직접 확인한 바 없습니다.. 단순 표현처럼 2G 서비스를 종료한다면.. 이미 가지고 있던 pcs 기기들은 어떻게 될런지.. 어떤 식으로 책임질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저도 kt로 2g쓰기 있지만 기존에 공기기 많이 보유하고 계신분들 문제가 있네요 아트릭스 무료로 주면 3g로 전환할 용의가 있는데 과연 줄지
4월 1일에 올레매장에 들러서 물어봤더니, 아직 출고가가 정해지지 않아서 얼마라고 말하기 곤란하다고 했습니다. 공지에선 '해지'시 위약금도 면제라고 되있는데, 해지하려면 위약금 납부해야한다고 하고... 하달이 덜 된건지... 확실한건 2G사용자에게 무료/염가에 기기를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지금 저희아버지도 pcs쓰시는데 ㅡㅡ
저희 어머니가 2G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는데... 무제한 요금제에는.. 어떤 보상이 되나요?
햅틱 살려고 갈아탄게 후회스럽네요......결국다시 스타텍으로 올걸 알았더라면...........
현재 3G KT 단말기 사용중입니다. 이 번호로 2G KT용 스타텍으로 공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