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큐베이스에서 오디오 샘플을 힙포인트로 드림비트를 이벤트에서 파트로 나눈다음 오디오 파트 에디터에서 풀윈도우에서 새로운 오디오 샘플을 불러 샘플 에디터에서 스네어부분을 축출하여 오디오 파트 에디터에 불러 왔을때 첫번째 트랙에 쿵짝이 있고 바로 밑에 스네어를 드래그 했는데 오디오 파트 에디터에서 첫번째 트랙과 두번째 트랙이 곁치면 두번째 트랙 (스네어) 만 소리가 나는데 왜그렇죠..? 곁치지 않으면 두 트랙다 소리가 나구요...
보여집니다. 오디오트랙에서는 여러개의 오디오파일이 겹쳐있을경우, 오디오트랙에서 가장 상위에 있는 파트만 소리가 나게되어있습니다. (순서는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오디오파트에디터에서 두줄로 작업중이시라면.. 아마도 한트랙만 가지고 작업중이신것으로 보입니다. 이럴경우 당연히 저렇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원하신다면 파트에디터를 쓰지마시고 트랙별로 오디오파일을 넣어주셔서 킥한트랙, 스네어 한트랙, 이렇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
첫댓글 음.. 일단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부분.. 1. 이벤트에서 파트로 나눈다음.. => 이벤트가 파트보다 하위개념입니다. 이벤트를 나누어서 하나하나 개별로 만든다고해서... 그게 파트가 되는건 아니구요, 원한다면 영역을 정해서 리즌으로 정해줄 수 있긴합니다. 풀윈도우라는게.. 오디오풀을 말하시는거같은데, 오디오셈플하나를 불러와서 아무리 나눈다해도, 원래 원본이 유지되고 단지 보여지는 것만 잘리는 것이기때문에 오디오풀에선 하나의 파일만 있을껍니다. 어쨌건,.. 그건 그렇다고 치구요.. // 두번째 오디오파트트랙에디터에서 작업을 하셨다는 것은, 아무래도 트랙을 다르게 준것이 아니고... 한트랙에서 작업중인걸로
보여집니다. 오디오트랙에서는 여러개의 오디오파일이 겹쳐있을경우, 오디오트랙에서 가장 상위에 있는 파트만 소리가 나게되어있습니다. (순서는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오디오파트에디터에서 두줄로 작업중이시라면.. 아마도 한트랙만 가지고 작업중이신것으로 보입니다. 이럴경우 당연히 저렇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원하신다면 파트에디터를 쓰지마시고 트랙별로 오디오파일을 넣어주셔서 킥한트랙, 스네어 한트랙, 이렇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