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도권 광역전철 노선번호를
kk0192 추천 0 조회 480 06.05.16 21:29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5.16 23:13

    첫댓글 1호선 분리는 불가능할거 같습니다. 다이아만 해도 경인경원, 경부 이런식으로 뛰죠. 아마 운행 비효율 문제로 1호선으로 그대로 남을거 같네요.

  • 작성자 06.05.17 00:44

    아 제가 말하려다 잊은게 있네요. 경인-경원 100% 직결로 하고 역번호도 경원-경인&경부 중간에서 그대로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 06.05.17 00:44

    용산-덕소는 K1로,분당,수인선은 K2로,경의선,신분당선은K3으로,경춘선은 K4로 정하고 나머지는 그냥 내비뒀으면 좋겠습니다..

  • 06.05.17 12:43

    영어사용은 자제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차라리 숫자로 구성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 K4는 과천-안산선으로 해야 될것 같은데요.. 이게 서울 4호선과 연계되기 때문에 K7하고는 안맞습니다.. -_-; 그리고 일산선도 마찬가지로 K3이 되야합니다..

  • 06.05.17 19:00

    경원,경부,경인선은 1호선과 분리하면 안될 노선입니다.... 중앙선이라면 또 모를까..

  • 작성자 06.05.17 19:14

    제 말은 노선번호와 역번호만 분리, 직결하자는 말입니다.

  • 06.05.17 19:50

    경부선을 K1, 분당선을 K2, 경원선을 K3, 과천선을 K4, 안산선을 K5, 일산선을 K6, 중앙선을 K7, 신분당선을 K8, 경의선을 K9, 경춘선을 K10, 경인선을, K11, 신안산선을 K12, 대곡-소사-원시선을 K13, 수인선을 K14, 판교-여주선을 K15, 별내선을 10호선, 순환선을 K16, 수도권서울외부순환선은 K17,

  • 06.05.17 19:51

    신공항철도~여주노선을 K18, 연천~여주선은 K19, 장항선을 K20, 수서~광주노선을 K21, 오산~기흥노선을 K22, 용인~안성노선은 K2지선, 인천신공항철도(김포공항경유)를 K23으로 하면 될듯합니다.

  • 06.05.17 19:52

    8호선과 10호선은 서로 직통노선 입니다.

  • 06.05.17 21:41

    [...] 역코드 쓰는 게 낫습니다. [...]

  • 작성자 06.05.17 21:08

    제 말은 처음부터 나와 있듯이 시계방향으로 번호 붙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06.05.18 10:50

    분당선은 어떻게 되나요? K2로 시작하던데...

  • 06.05.18 22:00

    신설되는 노선이라면 모를까 현재 운행중인 노선은 굳이 바꿀 필요가 없을거 같은데요 괜한 혼란만 야기할거 같은 생각이....

  • 06.05.19 22:31

    경원선, 경인선, 경부선 전철은 1호선인데, 1호선 본선이 인천-의정부북부라서 뒤에 K를 안붙이는것 같구 경부선 전철이 K를 붙입니다.(굳이 1호선 본선인 경원선에 K를붙일필요는 없져...)K2는 분당선이구...K3은 앞으로 먼저 개통할 경의선으로 하면 좋겠구....제 결론은 먼저 개통한 노선을 최상번호로 쓰자는 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