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청사를 방문한 천안함 유가족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20일 서울지방경찰청을 찾은 천안함 희생자 유가족에게 논란이 됐던 자신의 발언과 관련해 사과했다. 천안함46용사유족협의회 유가족 13명은 이날 오후 3시5분께 서울경찰청 15층 서경마루 회의실에서 조 내정자와 만나 10분가량 공개 면담을 했다. 조현오 내정자는 엘리베이터 앞에 미리 나가 있다가 유가족을 맞이하며 고개를 숙여 한 명씩 악수하고 인사를 나눴다. 조 내정자는 ’천안함 희생 용사 유가족에게 드리는 사과 말씀’에서 “지난 3월 기동부대 지휘요원 교육시 사려 깊지 못한 발언으로 유가족에게 심대한 마음의 상처를 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조 내정자는 “발언의 진의와 취지가 잘못 전달돼 당혹스럽고 안타까운 마음이다. 정제되지 않은 표현으로 심려를 끼쳐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 앞으로 공직자로서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절제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날 참석하지 않은 유가족에 대해서는 “기회가 주어져 청장에 취임하고 나면 유족분들과 충분히 협의해 적절한 절차를 거쳐서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면담에 앞서 유족협의회 이인옥 대표는 “후보자의 사과를 들으러 왔다. 사과를 들어보고 진솔하게 느껴지면 받아들일 것이다. 다만 강경한 입장인 가족들은 여전히 법적 대응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족 대표단은 오후 3시15분부터 비공개 면담을 시작했으며, 면담이 끝나면 내부 논의를 거쳐 조 내정자의 사과를 받아들일지를 결정할 예정이다.
노곡동 침수피해

노곡동 침수피해현장
제 모습 찾아가는 노곡동

8/ 18일 오후 폭염주의보 속에 대구 노곡동 침수지역에서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자들이 주민들의 젖은
옷가지를 세탁해 옥상 바닥에 펴 말리고 있다.
대학가 방 구하기 한창

새 학기를 앞두고 대학가 집 구하기가 한창이다. 18일 오후 경남대학교 정문 옆 게시판에서 학생들이 하숙생과 자취생을 구하는 안내 광고문을 살펴보고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국제 트라이애슬론 대회

2010 인천컵 국제 트라이애슬론 대회가 8월 22일 오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려 참가선수들이 센트털파크 수로에서 힘차게 물살을 가르고 있다.
전세홍 수영장 데이트 모습 포착 왜?

배우 전세홍이 수영장에서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전세홍은 최근 QTV '여자만세' 촬영을 위해 수영장을 찾았다. 평소 명품 몸매로 잘 알려진 전세홍이 수영복을 입고 등장하자 팬들과 스태프들은 탄성을 질렀다는 후문이다.
남자친구가 없던 전세홍은 방송을 통해서 멋진 남자를 소개 받아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그녀는 이후 '여자만세' 제작진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전세홍은 현재 롤러코스터 '루저전'에서 "찌질이"라는 말을 유행시키며 백종민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한편 '여자만세'는 매주 수요일 밤 12시 QTV에서 방송된다.
자원고갈 막는 길은 사용자의 자율규제

무분별한 벌채로 열대우림이 사라지는 현상을 허파가 손상된 모습에 비유한 세계자연보호기금(WWF) 포스터. 저자는 산림과 지하수 등 공유 자원의 파괴나 고갈을 막기 위해서는 자원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제도를 정하는 것이 대안이라고 말한다.사진 제공 세계자연보호기금
S&T모터스 전기이륜차

S&T모터스의 전기이륜차 제주도 투어 시승회에 참가한 제주대학교 학생들이 전기스쿠터 ‘줄리엣’을 타고 협재해수욕장 주변 해안도로를 달리고 있다./S&T모터스 제공
'1등은 내가'

21일 오전 서울 목동경기장에서 열린 제3회 환경살리기
전국 외발자전거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출발 준비를 하고 있다.
몽골 사막화방지 조림봉사

한국과 몽골 청소년들이 물 한 방울 없는
메마른 땅에서 힘겹게 자라고 있는 나무 묘목에 물을 주고 함안군 여항 별천계곡 "별천지네"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는 가운데 함안군민은 물론 외지인이 찾는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 있다.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별천계곡. 군의 영산인 여항산 자락에 위치한 여항면은 골이 깊고 공기가 맑은 청정지역으로 개발바람이 비껴간 곳이다. 전원주택과 별장이 많이 들어 서 있는 청정 휴양지로도 이름나 있다. 별천은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주주골이라 부르는 골짜기 끝자락에 있으며 조선시대 정한강 선생이 이곳의 경치가 하도 아름다워 별천지라고 불렀던 데서 유래되었다.
별천 계곡은 심심유곡의 지형 탓에 연중 맑은 물이 흐르고 크고 작은 소가 계곡을 따라 이어져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연일 찾고 있다.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은 6·25격전비가 있는 곳으로 넓고 평평한 바위가 썰매장처럼 펼쳐 있고 바위를 따라 계곡의 찬 물이 쉼없이 흘러 내려 크고 작은 소가 되어 만난다. ...
표충사 여름풍경

풍경사진 작가인 배재흥 씨가 찍은 여름의 표충사. 밀양시청 공무원이면서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배 씨는 오는 28일까지 밀양시 삼문동 미리내갤러리에서 표충사 사진 등 다양한 작품으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20일 전국 최대의 편백나무 조림지인 전남 장성군 서삼면 축령산을 찾은 한 가족이 시원한 숲 속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축령산에서는 이날 `장성 축령산 산소축제'가 열려 22일까지 건강산행대회와 피톤치드 산림욕, 숲속도서관, 편백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창원 내서운동장 준공

창원 내서운동장 준공식및 찾아가는 음악회에가 19일 오후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운동장에서 열려 시립무용단이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첫댓글 아영이 기자님 이런저런 멋진소식 들 감사
아영님 수고 하셨습니다 여러 다양한 뉴~~~스 잘보고 갑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