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기 노무사님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채용예정자 분이 계셨으나 현재 신분이 불안정하신 관계로 재공고를 올립니다.
노무법인 태종 부경지사는 본사인 서울 소재 노무법인 태종(노무사 6명, 사무직원 4명으로 구성)의 지사로 본사에서 수습부터 만 7년간 근무한 25기 노무사가 2024년 3월 개설하는 신규 법인으로 현재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아마 완료는 3월 8일 정도 일듯합니다).
현재 거래처는 급여관리업체 약 80개, 자문사 약 20개업체가 있으며 급여관리업체는 주로 병의원, 자문사는 주로 유치원업이며, 그 외에도 제조업 등 다른 업종의 거래처가 일부 있습니다.
작년과 큰 변경이 없다면 주 업무는 급여관리 및 자문사 관리업무일 것이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사노무 컨설팅, 임금체불 및 부당해고 등 사건, 대한체육회에서 발주하는 직장운동경기부 관련 컨설팅, 기타 노무사회에서 발주하는 다양한 업무를 전반적으로 수행하시게 될 것입니다(급여관리가 중심이기는 하나, 현재 대한체육회에서 발주한 컨설팅, 직장내괴롭힘 진정조사, 부당전보 구제신청 등이 진행예정으로 있어 사건, 컨설팅 업무도 충분히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업무는 평시에는 급여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되는 20일부터 10일까지가 다소 많을 수 있으며(야근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치원 자문사의 임금체계를 컨설팅하는 1월과 2월, 그리고 대한체육회에서 발주하는 대규모 컨설팅을 수행하게 되는 경우 10월과 11월이 바쁠 수 있습니다.
입사하시게 되면 아마 올해는 저와 둘이서 근무하시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경리업무는 본사에서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저도 새로 시작하고 미숙한 만큼 거창한 약속은 드릴 수 없으나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가감없이 알려드리고 인격적인 대우, 워라밸을 보장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급여관리를 중점으로 하는 노무법인을 수습노무사님들이 선호하지 않는다는 부분은 저도 알고 있습니다만, 제 생각으로는 수습 이후 또는 어느 정도 경력을 쌓은 이후 기업으로 이직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나 일정기간 고용노무사로 근무한 이후 파트너 전환 내지 개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도 모델을 이렇게 잡은건 5년 이상 노무사로 근무하면서 낸 결론이라 경험을 해보셔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기에 선입견을 너무 가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개업 원년부터 같이 갈 분을 모시는 것이므로 장기근속을 하실 수 있는 분이 오시기를 희망하며, 많은 지원 바라겠습니다.
1. 모집인원 : 1명
2. 근 무 지 :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2로 80 e편한세상 명지 3층 30호
3. 급 여 : 2,500,000원 (식사 별도 제공), 입사일부터 12월 말일까지 적용입니다. 2025년 1월부터 임금, 인센티브 등은 12월에 협의
4. 근무시간 : 주 5일 (월 ~ 금) 09:30 ~ 18:30 (점심시간 12:00 ~ 13:00)
5. 우대사항 : 운전가능자
6. 제출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kdh1000j@naver.com, 문의 010-2674-8218 김동현 노무사,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7. 제출기한 : 2024. 3. 2까지 (면접은 수시면접입니다)
* 제가 현재 창원에서 거주하면서 업무 중이라 면접은 창원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면접비 드림).
* 죄송하게도 면접대상자에게만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릴 생각입니다. 미리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분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인연이 된다면 추후 더 좋은 기회에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