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네. 각자 조절해야됩니다. 로커암 방식이니 조정나사로 간극을 맞추고(엔진이 식은상태에서 작업해야함), 하이캠쪽 유격을 맟추기위해서는 특수공구 한개(이게 뭔지는 모르겠지만;;)를 꽂아서 배기캠축을 돌려놓은상태에서 작업을 해야하더군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하기에는 조금 위험한 작업입니다.
음....저두 빼보려구 시험삼아 탱크를 들어 내구 줄자도 측정을 해 봤는데요....2mm정도의 공간이 생깁니다...뭐 실제로 뺀다면 좀 달라질수도 있지만...위의님처럼 저두 라디에이터를 떼어내는 쪽으구 구상중입니다....벨브간격조정이라....나중에 꼭 사진자료 부탁드려요~!
첫댓글 네. 각자 조절해야됩니다. 로커암 방식이니 조정나사로 간극을 맞추고(엔진이 식은상태에서 작업해야함), 하이캠쪽 유격을 맟추기위해서는 특수공구 한개(이게 뭔지는 모르겠지만;;)를 꽂아서 배기캠축을 돌려놓은상태에서 작업을 해야하더군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하기에는 조금 위험한 작업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엔진 헤드케이스가 그냥은 안열리고 차대 한 부분에 걸린다고 합니다. VC엔진과 다르게 노멀엔진은 그냥 케이스가 차대사이로 빠진다더군요.
vc엔진도 요령것빼면 뺄수 있어요..저는 뺏거든요..라이에이터도 분리하면 헤드케이스가 움직일수 있는 공간이 좀더 생기거든요..그리구 상하 45도 좌우 45도 정도 비스듬이 빼면 어렵사리 빠지죠..
음....저두 빼보려구 시험삼아 탱크를 들어 내구 줄자도 측정을 해 봤는데요....2mm정도의 공간이 생깁니다...뭐 실제로 뺀다면 좀 달라질수도 있지만...위의님처럼 저두 라디에이터를 떼어내는 쪽으구 구상중입니다....벨브간격조정이라....나중에 꼭 사진자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