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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제조업>조립금속,기계,장비>기계 및 장비 제조업>기타 가정용 기구 제조업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8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zdc.zol.com.cn/297/2971656_all.html#p2971656 | ||
원문자료작성일 | 2012.05 | 자료등록일 | 2012.06.19 |
작성자 | 해외산업211 | 읽음 | 15 |
자료출처 | 중관촌온라인 (中關村在線) |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분석>
□ 요약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관심도(업체와 제품에 대한 ‘유효 클릭률’ 기준) 순위에 변화가 발생, Vatti(華帝, 화디)가 1위를, Vanward(萬和, 완허)와 Midea(美的, 메이더)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였음. - 모델별 관심도 순위에서 Vatti의 BH806C가 1위에 올랐음. - 유형별 관심도 조사에서 빌트인 가스레인지가 압도적 우위로 선두를 차지하였음. - 각 가격대별 관심도 비율 격차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음. - 주요 업체 가운데 Vatti가 선두를 달렸으며, Vanward의 관심도는 점진 하락세를 보였음. Midea의 판매 모델 수량이 가장 많은 58개로 집계되었음. □ 업체별 관심도 분석 Vatti 선두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업체별 관심도 조사에서 Vatti(華帝, 화디)가 선두를 차지, 관심도 비율은 25.5%에 달했음. Vanward(萬和, 완허)와 Midea(美的, 메이더)는 각각 16.3%와 13.2%의 관심도를 얻으며 2위와 3위에 올랐음. 여타 업체들의 관심도는 10%를 넘지 못했음. Vatti와 Robam 인기 상승 - 2012년 1분기 가스레인지 시장 관심도 순위에 변동이 발생, Vatti의 관심도 비율이 10%P 가까이 상승, Vanward를 제치고 1위에 올랐음. Robam(老板, 라오반)의 관심도도 상승가도를 달려 3%P 증가하였음. □ 모델별 관심도 분석 Vatti의 BH806C 1위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모델별 관심도 순위에서 Vatti의 BH806C가 가장 높은 관심도를 점유, 상술 모델은 빌트인 2구 제품으로 가격은 중고가(中高價) 수준인 2,180위안임. 상위 10개 모델 모두 2구 제품 - 모델별 관심도 순위 상위 10개 모델 모두 2구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음. 이 중 Vatti(華帝, 화디) 제품이 5개, Vanward(萬和, 완허) 제품이 2개, Midea(美的, 메이더)와 Siemens, Robam(老板, 라오반)는 각각 1개 제품이 순위에 들었음. □ 세분 시장별 관심도 분석 ○ 유형 빌트인 가스레인지 시장 독점 - 유형별 관심도를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빌트인 제품을 선호, 무려 87.1%에 달하는 관심도를 점유하였음. 반면 일반형 제품과 일반과 빌트인 겸용 제품의 관심도는 각각 6.9%와 6.0%를 기록하였음. ○ 가격대 각 가격대별 관심도 큰 격차 없어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각 가격대별 관심도 격차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음. 이 가운데 501위안~1,000위안대 제품이 가장 높은 26.6%의 관심도를 차지하였으며, 3,000위안 이상 제품군은 높은 가격대로 인해 관심도 비율이 5.5%에 불과하였음. 여타 가격대군 제품의 관심도는 12.0%~20.0% 사이로 조사되었음. □ 주요 업체 분석 ○ 관심도 변화 추이 Vatti 선두, Vanward의 관심도 점진 하락 -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1월 Vatti(華帝, 화디)와 Vanward(萬和, 완허)는 각축을 벌이다 2월부터 Vatti가 Vanward와의 격차를 벌리기 시작, 선두를 차지하였음. 1분기 Vanward의 관심도는 점진 하락세를, Midea(美的, 메이더)는 소폭 오름세를, Vatti는 빠른 상승세를 보였음. ○ 판매 모델 수량 비교 Midea 판매 모델 수량 최다 - Vatti, Vanward, Midea, Siemens와 Robam 5개 주요 가스레인지 메이커 가운데 Midea의 판매 모델 수량이 가장 많은 58개로 집계되었음. Vanward와 Robam의 판매 모델 수량도 각각 53개와 51개로 50개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Vatti와 Siemens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35개로 집계되었음. Vatti의 판매 모델 수량이 적음에도 업체별 관심도 순위 선두를 차지한 것은 브랜드 관심도가 상위 업체에 매우 집중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것. <목차>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분석> 1. 시장 개황 2. 업체별 관심도 분석 3. 제품별 관심도 분석 3-1. 모델별 관심도 분석 3-2. 세분 시장별 관심도 분석 3-2-1. 유형 3-2-2. 가격대 4. 주요 업체 분석 4-1. 관심도 변화 추이 4-2. 판매 모델 수량 분석 <첨부> <그래프 1>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업체별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2>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모델별 관심도 순위 분석 <그래프 3>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유형별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4>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가격대별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5>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주요 업체의 월별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6>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주요 업체의 판매 모델 수량 비교 <표 1>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월별 관심도 비율과 순위 비교 <표 2> 2012년 1분기 중국 가스레인지 시장 관심도 상위 10개 모델의 사양 분석 |
CBSi中国·ZOL 作者:中关村在线 颜婷爽 责任编辑:李雪艳 【原创】 2012年05月31日 05:22 评论(4)
一、市场概述及主要观点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中品牌格局变化较大,其中华帝以25.5%的关注比例成为本季度的冠军,万和、美的分列亚军、季军。老板关注度一路走高,其余品牌的关注比例均有小幅波动。从产品类型来看,嵌入式产品备受消费者青睐。互联网消费调研中心ZDC推出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关注度研究报告:
报告摘要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中品牌关注格局变化较大,其中华帝成为冠军,万和、美的分列亚军、季军。
•华帝BH806C成为本季度最受消费者关注的燃气灶产品。
•从产品类型来看,嵌入式产品占据垄断地位。
•从产品价格段看,各价格段产品的关注比例相差不大。
•主流厂商中,华帝一马当先,万和关注度逐渐下滑,而美的市售产品数量最多。
二、品牌结构分析
华帝领跑中国燃气灶市场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中华帝成为冠军,关注比例为25.5%,万和、美的分列亚军、季军,关注比例均在13.0%以上,其余品牌的关注比例均未超过10.0%。
华帝、老板人气走高
本季度的燃气灶市场中品牌关注排名变化较大。其中华帝关注比例增长近10个百分点,超过万和成为品牌关注度冠军。老板关注度一路走高,关注比例增长了3个百分点。其余品牌的关注比例均有一定波动。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品牌关注比例分布
(表)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品牌关注比例对比
排名 | 2012年1月 | 2012年2月 | 2012年3月 | |||
品牌 | 关注比例 | 品牌 | 关注比例 | 品牌 | 关注比例 | |
1 | 万和 | 22.6% | 华帝↑1 | 27.9% | 华帝 | 29.2% |
2 | 华帝 | 19.3% | 万和↓1 | 14.7% | 美的↑1 | 13.7% |
3 | 美的 | 13.3% | 美的 | 12.7% | 万和↓1 | 11.6% |
4 | 方太 | 7.1% | 西门子↑2 | 9.7% | 老板↑1 | 8.9% |
5 | 樱花 | 6.5% | 老板↑2 | 6.9% | 西门子↓1 | 7.9% |
6 | 西门子 | 6.2% | 樱花↓1 | 5.3% | 方太↑1 | 6.0% |
7 | 老板 | 5.9% | 方太↓3 | 5.3% | 樱花↓1 | 4.8% |
8 | 海尔 | 5.3% | 海尔 | 3.9% | 海尔 | 4.7% |
9 | 帅康 | 3.7% | 万家乐↑1 | 3.7% | 万家乐 | 3.7% |
10 | 万家乐 | 2.1% | 帅康↓1 | 3.5% | 帅康 | 3.6% |
— | 其他 | 8.0% | 其他 | 6.4% | 其他 | 5.9% |
三、产品结构分析
(一) 产品型号
华帝BH806C成为最受消费者关注的燃气灶产品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中华帝BH806C成为最受消费者关注的产品,这款嵌入式两个灶眼的燃气灶产品价格为2180元,属于中上等价位。
最受消费者关注的前十名产品中灶眼数量均为两个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中,单品关注度前十名产品的灶眼数量均为两个。其中五款品牌为华帝、两款为万和,美的、西门子、老板各占一款。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产品关注排名
(表)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最受用户关注的十款产品及参数
排名 | 产品名称 | 类型 | 灶眼数量 | 价格 |
1 | 华帝BH806C | 嵌入式 | 2 | ¥2,180 |
2 | 万和B8-12T-B08X | 嵌入式 | 2 | ¥438 |
3 | 华帝JZ12T.2-B0318AX | 嵌入式 | 2 | ¥990 |
4 | 华帝BH806A | 嵌入式 | 2 | ¥1,755 |
5 | 美的JZ12T.2-QL300 | 嵌入式 | 2 | ¥599 |
6 | 西门子ER74253MP | 嵌入式 | 2 | ¥2,123 |
7 | 华帝JZ20Y.2-B0318BX | 嵌入式 | 2 | ¥1,180 |
8 | 华帝JZ20Y.2-T0311AX2 | 台嵌两用 | 2 | ¥498 |
9 | 老板JZ(Y/T/R)-9B13 | 嵌入式 | 2 | ¥1,320 |
10 | 万和B8-B08X | 嵌入式 | 2 | ¥388 |
(二) 产品特征
1、产品类型
嵌入式燃气灶产品占据垄断地位
从产品类型来看,本季度的燃气灶市场中嵌入式产品以87.1%的关注比例占据垄断地位,而台式产品和台嵌两用产品的关注比例分别为6.9%、6.0%。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不同类型产品关注比例分布
2、产品价格段
各价格段产品关注比例较为平均
从产品价格段来看,本季度燃气灶市场中各价格段的关注比例较为平均。其中501-1000元价格段产品较受欢迎,关注比例为26.6%,3000元以上价格段产品由于价格偏高,仅有5.5%的消费者关注,其余价格段的关注比例均在12.0%到20.0%之间。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不同价格段产品关注比例分布
四、主流厂商分析
(一) 品牌走势对比
华帝一马当先,万和逐渐下滑
2012年第一季度的燃气灶市场中,1月华帝与万和的品牌关注度还角逐不下,而从2月开始,华帝逐渐拉开与万和的差距成为品牌关注度第一名。从本季度走势来看,万和逐渐下滑,美的小幅走高,而华帝上升迅猛。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主流品牌关注比例走势
(二) 产品结构对比
美的市售产品数量最多
根据ZDC统计数据显示,在华帝、万和、美的、西门子和老板五个主流燃气灶品牌中,美的目前市售产品数量最多,为58款,万和、老板也均超过50款,而华帝、西门子的市售产品数量相对较少,均为35款。华帝市售产品数量较少却成为品牌关注度冠军,说明其品牌关注度非常集中。
(图) 2012年第一季度中国燃气灶市场主流品牌市售产品数量对比
ZDC申明:
ZDC报告中的“品牌关注度排行”和“产品关注度排行”是通过分析ZOL专业IT网站包括新浪、搜狐、腾讯、网易、淘宝在内的79家网络媒体和ZOL全国85家分站的用户上网行为,统计各品牌及产品在一定时期内获得的有效点击率而得出的结果,因此排行反映的是一定时期内网站用户对某品牌或某产品的点击关注程度,厂商或经销商可参照数据对其销售情况进行参考和预测,但不能与其销售情况完全等同。如有其他建议或意见,请与我们联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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