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녀 당나라 미인 미녀 여자가 뚱뚱한 게 아름다웠던...
唐代女子一直以胖为美 这可能是个美丽的误会
발표시간: 2020-08-21 출처: 중국신문망 소스: 이페어케이
중신망 클라이언트 북경 8월 19일 전보(기자상관운당나라 여자들은 어떤가? 과거 드라마들을 보면 당나라 여자들은 볼이 동글동글하고 '뚱뚱해 보인다'는 이미지가 적지 않다.
최근 산시성 고고학 연구원에 의하면, 이 병원은 새로운 과를 이용한다고 한다.신기술로 당나라 귀족 이도견의 묘장 벽화에 대한 1단계 복원이 이루어졌다.그 중의 사녀 이미지는, 여러 가지 당대의 여인의 차림새에 관한 것을 야기시켰다.많은 네티즌들은 과연 당대 여자는 '뚱뚱한 미인'이라고 감탄했다.

자료도: 당 이도견 묘 벽화 실내정비 복원.산시성 고고연구원 공도
과연 그럴까.당대의 여자들은 줄곧 뚱뚱한 것이 아름다웠어?
당나라 여성 패션 특징 보수냐 개방이냐
옷차림을 하자면, 당대의 여자들은 확실히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난복과 호장류이다.될 때, 원하기만 하면 당나라 장안성에서 가장 쿨한 것으로 순식간에 변할 수 있다계집아이.
당나라 초기 여성의 일상적인 의복은 대체로 짧은 치마로 속치마를 물려받았다샘플 '반팔'은 일종의 반팔 상의로, 성당 때 소매에 반팔을 덧댄 것이다.한때 가장 유행하는 옷차림이 되어버린 여자들은 저고리에 있었다여기에 반소매 재킷을 덧대 '피백'을 덧입었다.
어떤 여자들은 반소매를 속옷처럼 입고 긴 소매를 걸치기도 한다고 한다.반팔은 재킷의 양어깨를 받쳐주고 어깨 패드 효과와 여조어깨 깎는 것을 대신하는 것은 아름다우나, 기백이 넘치는 것 같다.
옛날 의상 연구자들은 당나라 여성복의 기본이 3종 세트라고 말했다.셔츠, 예장. 무주, 개원 전후에 와서야 옷깃이 덜 열렸다.이런 차림새도 일반적으로 특정 장소에서만 입는데, 예를 들면 궁중에서 보는 것과 같다.규중.
"당대 복장은 시대의 심미적 흐름과 맞물린다.초당에서는 좁고 마른 소매의 하이웨이가 유행이다긴 치마는 가늘고 수척하며, 성당의 기세가 웅혼하고, 여자의복 치수는 나날이 넓어진다.옷깃이 크고 낮아 여성스러움으로 유행전통 의상의 폐쇄, 인내를 깼다"고 말했다.중국 런민대 역사학 박사이자 칼럼니스트인 우펑(吳彭)이 말했다.
그는 이 시기 여자들이 남자, 군복을 선호하는 풍습이 특히 두드러진다고 언급했다.남녀평등의식의 추구는, 당시 여자 사회의 지위가 향상된 경험을 반영하였다.역사적 사실.

돈황연구원은 앞서 38부녀절을 맞아 당나라 여신상을 주제로 모고굴에 있는 여성장르의 고전적 벽화를 밝혀 당나라 여성 군상을 밝혀내 당나라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반영했다.막고굴 130굴 성당의 여공양인-단문걸 모사.돈황연구원공고도
양귀비, 진짜 '뚱뚱한 미인'인가
옷을 차려입은 여러 가지 패션 외에 당대 여자들은 정말 뚱뚱한 것이 아름다울까?
양귀비는 당나라 여자들이 뚱뚱한 것이 좋은 것인지 논증할 때 자주 거론되는 예이다.당 현종도 몸이 뚱뚱한 양귀비를 좋아한다는 전설이 있다.
《개원천보유사(開元天寶遺事)》에는 "귀비는 원래 육체(肉體)로 여름까지 고열(苦熱)로 폐갈(肺渴)을 자주 앓아 매일 옥어(玉魚) 한 마리를 입에 물고 그 찬 기운을 받아 옥폐(玉肺)를 덮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양귀비의 체형은 포동포동하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다.사료에는 '태진의 자질이 풍만하고 선가무, 통음률, 지산이 뛰어나다'는 기록이 나온다.
또 양귀비는 춤과 춤에 능하고 우아한 춤도 잘 추는 사람이 '비만'이라면 이해하기 어렵다.베이징(北京)대학 고고문박학원 제동방(齊東方) 교수는 "양귀비의 춤을 직접 본 이백은 "붉은 이슬이 향기로워 운우무산 왕창이다.한궁을 누가 닮았는가?불쌍한 비연이 새 메이크업에 기대고 있다"고 말했다.한대뿐 하늘하늘 날리는 조비연에 감탄그녀와 비슷할 수 있다.
심미적 변화
이 밖에 제동방은 당시 여성들을 가슴팍을 드러내거나 뚱뚱한 것이 아름답다는 식의 막연한 결론을 지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당나라 벽화, 석판 이미지 등에 대한 배율과 통계를 보면 7세기 중엽 이전에는 보통 여성이 날씬하고 얼굴이 청초했다.
8세기 중반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여성의 몸매가 풍이(豊颐)로 불리고, 9세기에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여성의 이미지가 줄어든 것도 모두 비만인 것은 아니었다.당대의 여성 '비만' 이미지는 크지 않고, 8세기 중반에 집중된 이때에도 늘씬한 스타일의 여성이 있었다.

당나라 이도견묘 벽화 실내 정리 수리.산시성 고고연구원 공도
확실히 일부 출토 문물을 보면, 초당 여성용의 조형이 비교적 '묘'인 것 같다.그런데 성당에 도착하자 뚱뚱한 용들이 나왔고, 도용의 형상이 많이 일치하지 않아 머리 모양과 장식에 변화가 있었다.
'국보는 말한다' 시즌3에서는 "일개인으로서다이어트에 열심인 뚱뚱한 여동생은 대당을 꿈꿨지만 초당은 뚱뚱하지 않고 만당은 뚱뚱하지 않으며, 성당이라고 해도 모두 뚱뚱한 것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당신 옆에도 날씬한 규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흥미롭게도 "그대는 조력사이고, 경조윤이 사람을 많이 뽑도록 하셨다.사이의 여자는 키가 크고 길며 결백한 다섯 사람이다.'사태자'라고 하더라"며 당시에도 '꼬임 허리' '요조'라는 표현을 자주 썼다.
제동방은 당대의 시기별 각종 여성상을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화려하고 단아하고 세련되며 준수한, 화려하고 패기가 넘치는 당대의 총체적 미풍(美風)은 "당대 여자는 뚱뚱한 것이 아름다울 뿐"이라며 와전(誤傳)을 했다.이것은 단지 일시적, 일정 범위일 뿐이며, 일정한 사람은 뚱뚱한 것으로 간주한다.미(美)."
우펑은 당대의 미의 표준은 개방적이고 다원적인 것이라, 뚱뚱한 것이 좋다고 말했다.다만 미풍양속에다 오해의 소지가 큰 표현은 몸집이 호리호리한 키에 호리호리한 몸매, 호리호리한 몸매, 뽀얀 피부라는 표현이 맞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