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3/3(월) 성경통독
█ 찬양 : 531 자비한 주께서
https://youtu.be/JX7yh0eYyNE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성경읽기 : 사사기 17-21장
➊ 미가의 우상 (17)
▶ 에브라임에 사는 미가라는 사람이 어머니의 은을 훔쳤다가 어머니가 훔친 자에게 저주하는 소리를 듣고 어머니에게 그 돈을 다시 가져옵니다. 어머니는 자신이 아들에게 했던 저주가 복이 되도록 하기 위해 그 은으로 신상(우상)을 만듭니다. 미가는 자신이 개인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신당에 신상(우상)을 세우고 에봇과 드라빔도 만들어 놓습니다. 미가가 마침 몸 붙일 곳을 찾아다니던 젊은 레위인을 만나 그를 자기 집의 제사장으로 고용합니다.
➜ 우리는 교회와 신앙의 타락을 경계하여야 합니다. 자기 방식대로 하나님을 섬기려 하거나 신앙생활을 종교적 취미활동로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직 주님만을 섬기고 주님의 말씀을 따르는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이 됩시다. 한 레위인의 타락은 당시의 신앙적인 상태를 보여줍니다. 그는 하나님을 따르는 종이 아니라 먹고 살기 위하여 한 가정을 위하여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➋ 단지파의 범죄 (18)
▶ 단 지파 사람들이 유산으로 받을 땅을 아직 갖지 못하였으므로 그들 중 다섯 사람을 땅을 정탐하러 보냈습니다. 그들은 이곳 저곳을 다니다가 에브라임 산지에 있는 미가의 집에 이릅니다. 그들이 레위 청년을 알아보고 자기들 앞길이 어떻게 될는지 알아봐 줄 것을 요청합니다. 레위 청년이 하나님께서 그들을 인도하실 것이라고 말하자 그들이 떠나 라이스에 이릅니다. 다시 돌아온 단지파 사람들은 미가의 집에 있는 젊은 레위인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안하고 자기들의 제사장이 되어 줄 것을 제안합니다. 미가의 제사장인 젊은 레위인은 기뻐하며 그들을 따라갑니다.
➌ 베냐민지파의 범죄 (19-21)
▶ 에브라함 산지 깊은 곳에 사는 어느 레위인이 첩을 맞이했는데 그 첩이 행음하고 남편을 떠나 친정으로 돌아갑니다. 레위인은 첩의 집에 가서 데리고 오다가 늦어서 기브아의 한 노인 집에 거하는데 기브아의 불량배들이 레위인을 강간하려 요구하자 첩을 내어주었고, 밤새 시달리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이에 분노한 레위인이 첩의 시신을 각 지파에 보내었습니다.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들이 미스바에서 여호와의 총회로 모였고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이 일어나 기브온과 싸우자고 외칩니다. 그런데 기브아가 베냐민 지파이기에 너무나 분명한 죄악에 대하여 베냐민 지파는 오히려 그들을 감싸고 다른 모든 지파들과 전쟁을 선포합니다. 결국 베냐민 지파가 전멸하게 됩니다.
➜ 한 사람의 부도덕하고 비신앙적인 행위로 인하여 결국 온 이스라엘이 죄악과 전쟁에 빠지고 수많은 백성들이 죽고 죽이는 비극을 맞이하였습니다. 작은 잘못을 처음에 바로 잡지 않고 눈을 감거나 오히려 더 주장하다가 가정과 교회에 더 큰 위기를 맞이합니다. 우리가 죄를 고백하거나 인정해 버리면 더 이상 그 죄가 우리들을 어찌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작은 죄를 허용하면 그 죄는 힘을 얻고 태풍과 쓰나미가 되어 우리들을 공격합니다.
▶ 말씀묵상을 위한 질문 1 :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신앙하는가? 주님과 교회를 중심으로 신앙하는가?
▶ 말씀묵상을 위한 질문 2 : 나는 잘못을 곧 바로 고백하는가? 나의 잘못임을 알게 되었음에도 자존심 때문에 끝까지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는가?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진성천 집사 진지영 집사(Calvin) : 날마다 주안에서 믿음으로 살아가며, 받은 은사로 교회를 섬기는 일에 큰 기쁨을 주시고, 모든 가족들에게 건강과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제이코 Jeyco (온두라스 / 개인)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41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5.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 탄핵의 국가적 위기에 서 있는 대한민국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3월의 재판의 결과로 더욱 갈등하고 분열하지 않도록 불쌍히 여기시고, 정치적인 욕망들 속에서 안보와 국방, 경제와 사회가 안정되기를 간구합니다!
6.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마침을 위한 협상이 잘 풀리지 않고 어려운 지경입니다. 미국이 편협적인 이기적인 중재를 하지 않고 합리적이고 평화로운 중재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찬양 : 주님 보좌 앞에 나아가
https://youtu.be/uewSf254-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