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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기사① 상반기내 KTX 최저 요금 7000원 수준 으로 인하
한국철도 인천지역관리역 추천 0 조회 763 05.01.22 18:40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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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1.22 19:40

    첫댓글 차라리 전용선 20% 인상하고 기존선 40% 인하하는 것이 낫습니다. KTX차량 내장재가 새마을보다 하급이므로.

  • 05.01.22 20:42

    호남선.. 두 KTX간의 경쟁예상도 가능하겠네요.... 그런데 기존선 10% 인하 가지고는 5분대기조를 못이길 것 같긴 합니다만...;;

  • 05.01.22 23:24

    공사에서 하는게 아니라 재경부에서 한거군요. 이제 정부에서 하라하면 깨갱(?)하는 철도공사가 아닐텐데요. 근데 정부에서 돈도 안줄거면서 발표만 해놓으면 철도공사에서 못피하는걸 노린건 아닌지.(기존선에서 돈빼먹는다고 철도동호회에서 욕먹고 가뜩이나 공사출범이후 욕 무진장먹는데..) 역시 정치는 더럽군요. ㅡㅡ

  • 05.01.22 23:41

    아싸 ~ 이거 가격 내리고나서 고속철도 한번 이용해야 겠군요.. 안그래도 자금 빠듯했는데 희소식.

  • 05.01.23 03:04

    1년간 받을걸 다 받아먹고 -_-;; 이제 인하한다는 저 심보가뭔지;

  • 05.01.23 09:41

    그렇게 되면 좀더 KTX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겟네요....ㅎㅎ조은쪽으로 생각해봐야죠...

  • 그래도 쇠길공사되면서 오랜만에 하는 할인인듯-_- ㅋㅋ

  • 05.01.23 09:50

    그런데, 이걸 핑게로 전에 이야기 했던 ktx 30% 할인 이야기는 없어지는건 아닌지..

  • 05.01.23 10:47

    그래도 ktx 7000원..너무인하한건 아닌지 싶네요 인하한건 좋은데 사정 봐가면서 해야하는게 아닌지요.. 기본구간 한 8500원 선이면 그래도 나을거라 생각하는데..(그래도 새마을하곤 조금 차이는 나야죠. 그리고 적자상환도 생각하여야하고)

  • 05.01.23 10:49

    ktx 요금 내릴것이 아니라.. 청소년(학생) 20%할인 부활이 절실합니다!!

  • 05.01.23 11:45

    학할 폐지되고 기차 탄 적이 없습니다.. -_-;;

  • 05.01.23 12:50

    기존선 진짜 빠르지도 않은데 요금이 몃만원이니 사람들이 안탔는데 인하한다면 타는 사람 도 많겠네요..

  • 05.01.23 14:22

    기존선은 그냥 새마을일반실 운임에서 딱 100원만 깎아서 받으면 좋다고 봅니다. 전용선은 10~20% 올려도 되니까. 햏신역은 서울역승차권+700원, 용산역승차권+900원 이정도면 되겠죠.

  • 05.01.23 14:23

    목포-서대전 KTX(100% 기존선이라 KTS라고 부르고 싶지만;;) 244, 새마을 206 받더군요. 목포-서대전 205 받으면 뭐 딱 좋겠죠.. 100원 싼 것도 싼 거니까... ㅡㅡ; 그리고 계산도 편하고요. 서울-동대구 349 받는데 380 정도 받아도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봅니다. 제속도 잘 내고 댕기는 구간이고 하니까요..

  • 05.01.23 14:25

    특실추가금 역시 새마을특실-100원... 하면 딱 맞겠죠..

  • 05.01.23 14:45

    아...정말 왜 이런식으로 할까...차라리 전용선으로 다 만들고. 요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하면 될것을...기존선 생각만 하면 욕밖에 안나옴.. 기존선 구간때문에 차륜 다 갉아먹고. 덜덜거리는 고속철...참...기분이..뭐랄까..이러면서 무슨 적자를 탈피한다고..

  • 05.01.23 14:46

    뭐 신간선이니 떼제베니 논쟁은 본인도 문외한이고 싫지만 -_- 기존선 진짜 욕나오는건 사실입니다.

  • 05.01.23 15:02

    지금 요금은 내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차라리 학생할인이나 다른 할인 혜택을 늘리고. 점차 전용선화 해가야지. 지금 기본요금을 내린다고 해도, 그것때문에 사람들 더 오는 것도 아니고, 천안가는 것도 지금 가격면에서 상대가 안되는데, 뭔가 차별화를 둘 생각은 안하고. 어떻게던 사람오게만 할려고 하니..에휴..

  • 05.01.23 18:03

    진짜... 학할없어지고나서 열차를 탄적이 없군요-_-; 요금을 내리기보다는 이런저런 할인혜택을 이용한 마케팅을 펴야...

  • 05.01.24 09:48

    에초부터 호남선을 아에 운행 하지 안아야됫엇는데....예매하게...잡아서 운행하니 이런소리가 나오져,,,,

  • 05.01.24 13:00

    대략 8000원선이 적당할듯 싶고요, KTX특실은 2+1배열이라 더 비싸게 해야됩니다(새마을은 2+2)

  • 05.01.25 16:09

    뭐 다양한 의견들이 많지만 확실한 건 새마을보다는 싸게 해야 합니다(기존선구간에 한해서). 그냥 새마을운임에 100원 싸게 받는게... ㅡ.ㅡ;;

  • 05.01.25 18:28

    그건 솔직히 억지입니다. 새마을 보다도 윗등급 열차인데도..100원싸게(?) 울나라엔 통근열차빼곤 죄다 사라져야만 그것이 정당할지도 모르겟군요.

  • 05.01.26 08:34

    윗분은 역시 전혀 다른 말씀만 하고 계시네요. 내장재가 새마을보다 하급인데 -_- 제가 언제 신선에서 새마을보다 싸게 해야 된다고 했습니까? 기존선 그 느려터진 KTS같이 달릴 때만이라고 그랬지. 신선 10~20% 더 받아도 좋으니 기존선 좀 팍팍 깎았으면 하는..

  • 05.01.26 09:13

    전용선 1cm라도 들어가면 전용선 요금 받는게 정당합니다. 그렇지만 전용선 1cm도 안 들어가는 게 어떻게 KTX 자격이 있나요? 경부선 오산역™ 님께서는 이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부탁드립니다.

  • 05.01.26 11:35

    그렇기는 하네요..기존선에 들어가면 속도가 떨어지긴 해도 170-180정도는 낼 수 있다고 하던데.. 전 통틀어서 싸게 매겼으면 한다는걸로 이해를 해서..죄송합니다. 전용선이 아니라면 새마을과 동일하거나 새마을과 얼마 차이가나지않는다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05.01.26 17:57

    서울-동대구 4만원까지는 항공기와 경쟁력이 충분합니다. 전용선은 빠른 값을 하기에 15% 정도는 올려받아도 효용이 높지만, 기존선 구간에서는 새마을보다 불편한 의자에 새마을호보다 비싸게 받으니 문제가 있단 뜻이죠. ^^ 새마을호에서 100원만 깎아 받는 게 제일 좋다고 봅니다. (왜냐면 입석이 없는 값을 하므로)

  • 05.01.26 17:58

    그리고 기존선 구간의 선로상태가 커브가 약간 심해서 140 이상은 거의 못 낸다고 하더군요. 새마을호와 거의 같은 속도로 달린단 뜻이죠. 두계 인근은 초극악 400짜리 커브까지 있다고 하더라는 -_- (2호선 구의-강변간이 350짜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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