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큰맘 먹고 솦테일 스탠다드 입양 했습니다.
2006년 솦테일 현재 주행거리 19600k입니다.
인젝션타입인데, 스로틀조절기 달렸구요.
지난 토요일 가져 오는데 엔진경고등에 간헐적으로 불이 들어 왔다 갔다 합니다.
그래서 날도 뜨겁고 차가 많이 막혀 열이 받아서 그런가 했는데,
어젯밤에 막히는 길 없이 고속주행으로 달리는 데도 달리는 중간에도 들어 오고 정차시에도 들어 옴니다.
처음에 한 10분 정도는 불이 들어 오지 않구요, 스로틀을 땡겨도 안되고 스로틀조절기를 풀로 열어 놔도 마찬가지 같습니다.
바이크는 잘 나가고 잘서고 기능적인 이상은 없는데 걱정이 됨니다.
전 차주는 스토틀을 최대한 열어 노라고 했는데 스로틀을 최대한 열어 놔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떻게 조치를 해야 되는지 도움 말씀 부탁 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엔진 경고등은 여러가지 증상이 많아서 딱 어떤거다 판단은 안되지만...
일단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은
1. 자가 진단해보시고 애러코드가 뭐가 뜨는지 확인
2. 엔진 오일 교환주기 및 오일 량 부족인지 확인
저도 주행중에는 아니지만 정차시 간혈적으로 들어와서
오일 갈고 나니 증상이 없어졌거든요
조언 감사합니다.^^
여름에 기온이 올라가고 엔진 알피엠이 낮으면 엔진경고등이 들어옵니다. 그게 아니면 엔진오일 교환시기로 보시면 될것 같네요. 요즘같은 여름에는 합성유와 광유의 차이가 바로 납니다.
감사합니다. 오일 교환한지는 얼마 안되었다는데 어떤 종류로 갈았는지는 모르겠네요.
인젝션에 스로틀 조절기 달면 당연한거 아닌가요? 제애마에도 스로틀조절기 떼어내고 원래꺼 달고 나니 괜챦아 지던데요.
스로틀을 풀로 열어 놨는데도..암튼 원위치 시켜야 겠습니다.
바이크가 극한의 상태까지 가야 엔진경고등이 들어오는게 아닙니다. 적정 컨디션을 벗어나면 불 들어오게 설계됐죠. 그리고 엔진경고등은 열과 오일 이게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경고등에 불 들어오면 시동 걸릴때까지 좀 쉬시구요. 너무 자주 들어오면 열의 원인, 오일상태 체크 등을 꼭 해보시길 권합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스로틀조절기는 바이크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되는 거니 어지간하면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점검해 보겠습니다.
인젝션 솔밸브가 제거되고 스로틀조절기가 달리면 그렇습니다. 솔밸브를 커넥터에서 뽑지말고 알피엠조절기 다시면 됩니다. 근데 그거 안좋습니다. 곧 주행중 시동 꺼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