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권지수 교육학논술
 
 
 
카페 게시글
학습내용 Q&A 누락이 된 듯 하여 다시 질문드립니다~!
페리 추천 0 조회 380 24.09.11 08:32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9.14 12:15

    첫댓글 누락된 게 아니고, 간단한 답변 먼저 하려고 했어요. 방문 후 바로 질문 줄지 알고 기다렸는데 늦었네요. 그땐 질문이 많지 않아서 좋았는데 말이죠.

    1. 네
    2, 서로 별개로 보고 이해해야 함. 교과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으로 구분됨
    3. 관련 없음.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 교육과정 유형과 교육과정 실행은 완전 별개의 개념임. 실행은 만든 교육과정을 실행하는 것임
    4. 역시 개념 이해가 안 되어 질문하는 것으로 보임. 탈학문적 통합은 통합 교육과정임. 실행은 이 만들어진 교육과정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의 문제임. 개념 구분을 하면서 공부하기 바람
    5.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됨. 문제지 만드는 것과 교육과정의 통합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음
    6.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하면 됨
    7. 맞음. 근데 양적 평가 도구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양적 평가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겠죠.
    8. 평가목적이나 평자자의 의도에 따라 개별화 방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개별화하지는 않음
    9. TV는 대중매체이고, 이 대중매체와 아동은 상호작용하지 못함. 일방적으로 영향을 받는 관계임. 외체계
    10. 행동목표의 기능과 장점이 유사하기 때문에 쉽게 암기하라는 의도임

  • 24.09.14 12:25

    11. 네
    12. 어떤 걸 써야할지 모를 경우가 발생하기는 쉽지 않을 것임. 논점으로 교과간 재구성을 서술하라, 교육내용의 재구성을 서술하라는 식으로 질문을 할 것이기 때문임. 그 질문에 맞추어 알맞은 내용을 서술하면 됨
    13. 가능함
    14. 비슷한 맥락인데, 불필요한 부분에 초점을 둔다면 불필요한 인력의 낭비가 불필요한 인력의 양성보다 훨씬 효과적인 서술로 보임(불필요-낭비/ 불필요-양성 -> 어떤게 더 어울리나요?)
    15. 상관형은 국어와 사회 교과가 별개로 있고, 관련성 있는 부분만 특정 교과에서 가르치는 방식임. 다학문적 통합은 국어와 사회 교과가 별개로 있지 않고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한 교과에 통합되어 있는 것임. 다만 그 통합교과 안에서 국어와 사회로 구획이 나뉠 수는 있음
    16. 맞음. 쉽게 말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임
    17. 배점별로 별개의 문장을 구성하여 서술함. 1점은 1-2문장으로 서술하면 좋음.

    항상 최선을 다하시고 좋은 결실 맺길 기원합니다~!!!

  • 작성자 24.09.16 10:17

    교수님~! 매우 질문이 많은데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수회원으로 다시 인증을 받는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려서 ㅜㅜ 바로 질문 드리지 못 했습니다.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질문 답변주시는 것 바탕으로 새 글에서 2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