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가뭄 및 적설량 부족으로 물이 크게 모자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민들은 식수를 잔디에 공급하는 일을 제한해야 한다.
올 해 이상기후로 ‘절수 캠페인’ 절실당국, ‘식수’ 공급 비상…빗물 활용 권고
번지 끝자리 수 짝수 주택 매주(토) 오전 6시-9시번지 끝자리 수 홀수 주택 매주(일) 오전 6시-9시
올 해 여름철 잔디 제한 급수제가 5월 1일부터 시작된다. 따라서 메트로 밴쿠버 지역 주민 및 사업장은 5월부터 잔디 물주기 작업을 주 1회로 한정해서 실시해야 한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 관할국의 조지 하비 당국자는 “올 해 가뭄 및 적설량 부족 사태로 물이 크게 모자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민들은 식수를 잔디에 공급하는 일을 제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봄과 여름은 평년에 비해 고온 건조한 일기가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올 해 주민들의 절수 캠페인은 그 어느 해보다도 더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 관할국의 말콤 브로디 당국자는 “원활한 식수 공급을 위해 잔디 급수 제한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올 여름 마당 잔디가 노랗게 말라가더라도 식수을 잔디에 공급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재삼 강조했다.
올 해 잔디 제한 급수제는 10월 15일까지 이어진다. 주택의 주소 끝자리 수에 맞춰 잔디 물주는 날이 달라지므로 주민들은 유념해서 잔디 급수를 해야 한다. 먼저, 주소 번지 끝자리 수가 짝수인 주택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까지(자동 급수 장치인 스프링클러 사용시에는 오전 5-7시) 잔디에 물을 줄 수 있다. 주소 번지 끝자리 수가 홀수인 주택들은 매주 일요일 같은 시간에 같은 조건으로 잔디 급수가 가능하다. 주택 주변의 나무나 관목 및 꽃에는 제한 급수 일자와 상관없이 매일 오전 5-9시 사이에 자동 급수 장치로 급수를 할 수 있다. 손을 통해 소량의 물을 사용할 때는 언제든 나무나 관목 및 꽃들에 급수할 수 있다.
또한, 주소가 짝수로 끝나는 사업장은 매주 월요일 오전 6시-9시(자동 급수 장치 사용시는 4-6시), 홀수 사업장들은 매주 화요일 같은 시간과 방식으로 적용된다. 사업장 인근의 나무나 관목 및 꽃에는 오전 4시-9시 사이에 자동 급수 장치를 통한 급수가 가능하며 손으로 소량의 급수를 할 때는 언제든 물을 줄 수 있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의 잔디 급수 제한 조치에 받아 놓은 빗물을 사용하는 것은 제외되므로, 주민들은 비가 올 때 빗물을 받아 두었다가 가뭄 시에 사용할 수 있다고 지역 관할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