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한글을 꼬~옥 떼고 싶다고 전화면담 신청했더니 교장 선생님께서 전화를 주셨다.
아이 치료수업 중 전화주셔서 차안에서 통화를 했다. 전화기 녹음기능이 없어서 열심히 메모하면서 통화를하고 집에와서 메모내용을 다시 알아보기쉽게 정리를 했다. 정리를 하고는 바로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가 부랴부랴 시작함.
4.3 자음카드 만들어 시작
빨간매직으로 자음, 검정볼펜으로 모음 "ㅏ"를 써서 카드를 만들고 별상자도 만들고....
준비를 마치고 놀고있던 아이들 불렀다. 교장선생님과 통화할때는 숫자 1,2,5,6은 당연히 통과일거고 "아,라"는 정확히 알것 같다고 했는데..
막상 물어보니....ㄱ,ㄴ,ㄷ 이렇게 자음을 알고 있어서 그런지 "ㄱ,ㄴ,ㄷ"으로 답하는걸 "가,나,다"로 바꿔서 읽어주고 나니 뒤에 나오는것들을 생각보다 많이 알고 있었다.
"1,2,5,6,다,마,바,아,차,하" 성공
4.4
칭찬스티커가 맘에 들었던지 별상자를 보자마자 집중해서 본다.
"나,라"성공
쌍자음도 아는것 같으나 발음이 명확하지 않아 다시 정확한 발음으로 한번 알려주고 끝냈다.
4.5
"타,따,빠" 성공
발음이 많이 안좋아서 아는것 같지만 모호한 발음은 합격상자 넣지않고 다시 한번 발음을 알려주고 끝!!!
모호한 발음은 어떻게 해야할지 다시 교장선생님과 통화를 해봐야겠다
4.8 거너더 카드 준비 후 교장선생님과 통화
4.9 ~ 4.24 거너더 진도 끝
4.26~5.23 고노도 진도 끝
입모양으로 알려줄 때 입모양을 따라하며 소리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임.
5.24~6.16 구누두 진도 끝
6.18 그느드 진도 : "그"를 보며 "구"이거랑 똑같이 읽어봐 했을때 속으로는 이거랑 이거가 다르다 말하면 어쩌나 했는데...전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즐겁게 "구"라고 읽는다..하하하하하 ^^;;;
6.19~7.8 기니디 진도 끝
입모양으로 알려줄때 입모양 따라하며 소리 만들어 맞추는 횟수가 많아졌음
신비아파트, 브롤스타즈 카드를 열심히 모으는 중인데 캐릭터들의 이름이 적힌 글자를 보며 스스로 읽으려는 모습을 많이보임
(글자를 보고 읽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는건 좋은거라고 하셨다... 기특하다^^)
첫댓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계속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