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저두 그부분이 궁금했습니다.DS는 차단기OFF시에만 작동가능하고 차단기ON상태에서 DS를 조작하면 엄청난 불꽃쇼를 볼 수 있다고 하던데...차단기 OFF없이 저렇게 해도 괜찮은 건가요?전문가님 외면 마시고 답변을 부탁합니다
추측컨데... 동기화 때문에..단로기의 1차측과 2차측간 전위차가 없어졌기 때문에 부하 개폐가 아닌 게 되네요.즉 DS 21을 ON해도 회로는 ON -> ON.그 이후 DS 22를 OFF해도 회로는 ON -> ON 이므로 부하개폐가 아닌게 되네요(순서 매우 중요)이 논리 밖에 없을 듯 요...게다가 수용가로 봐선 부하 차단없는 무정전 점검이 간절하겠지요..(이중모선을 하는 이유)위상차를 같게하는 이유가... 바로... 부하측 차단기를 조작 안하고 절체하려는 목적...
저도 이거 방금물어볼라 했는데 ㅋ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전기 장이님의 말씀처럼a모선과 b모선을 동기화 시켰기 때문에, 전류의 위상과 크기가 같아졌기 때문에 21번 단로기는 당장 큰 전류가 흐르지 않으며, 22번 단로기를 off 했을 때부터 흐릅니다. 또한 20번 차단기는 부하 전류를 계속 공급을 해야하기 때문에 차단을 하면 안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못찾겠네요 정규반 어디부분인지 허허...
첫댓글 저두 그부분이 궁금했습니다.
DS는 차단기OFF시에만 작동가능하고 차단기ON상태에서 DS를 조작하면 엄청난 불꽃쇼를 볼 수 있다고 하던데...
차단기 OFF없이 저렇게 해도 괜찮은 건가요?
전문가님 외면 마시고 답변을 부탁합니다
추측컨데... 동기화 때문에..
단로기의 1차측과 2차측간 전위차가 없어졌기 때문에 부하 개폐가 아닌 게 되네요.
즉 DS 21을 ON해도 회로는 ON -> ON.
그 이후 DS 22를 OFF해도 회로는 ON -> ON 이므로 부하개폐가 아닌게 되네요(순서 매우 중요)
이 논리 밖에 없을 듯 요...
게다가 수용가로 봐선 부하 차단없는 무정전 점검이 간절하겠지요..(이중모선을 하는 이유)
위상차를 같게하는 이유가... 바로... 부하측 차단기를 조작 안하고 절체하려는 목적...
저도 이거 방금물어볼라 했는데 ㅋ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전기 장이님의 말씀처럼
a모선과 b모선을 동기화 시켰기 때문에, 전류의 위상과 크기가 같아졌기 때문에
21번 단로기는 당장 큰 전류가 흐르지 않으며, 22번 단로기를 off 했을 때부터 흐릅니다.
또한 20번 차단기는 부하 전류를 계속 공급을 해야하기 때문에 차단을 하면 안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못찾겠네요 정규반 어디부분인지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