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환우의 배우자입니다.
저희 남편은 올해 만44세며 2월18일 저등도 소포성 림프절 4기(그레이드1) 확정 받았습니다.
- 후복막 대동맥 7cm, 퇴대부 5cm, 서혜부 3cm
pet ct 결과 뼈 전이 상태
알게 된 계기는 21년도 건강검진을 12월 말에 하면서 추가로 복부 초음파를 그냥 했는데 유소견으로 복부ct 요망이 적혀 있어 진행하였고 현재 진단을 알게 되었습니다.
2월8일 절개로 조직검사 후 2월15일 pet ct 촬영, 2월18일 진료 보면서 진단명과 치료 방향을 듣게 되었습니다.
치료는 한달에 이틀 항암 6차로 진행되며, 그 후 유지치료 2년 두달에 한번 항암 12회를 한다고 합니다.
1차 항암만 입원하여 골수 검사와 항암 치료 예정인데 병실이 없어 대기 중입니다.
예정일이 3월7일 이후 가능 정도로만 알고 있는데..
기다림 중에 몇일 전부터 왼쪽 가슴옆으로 팔을 올리고 움직일 때 자꾸 아프다 하더니 3일 정도 되었을 때도 아프다해서 자세히 보니 가슴 옆으로 겨드랑이 아랫 부분 연결 등까지 수포가 조금씩 올라와 급한 마음에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를 찾아 갔습니다.
병명은 대상포진... 항암 치료를 받기도 전에 면역이 많이 떨어지고 안좋은지 몸살처럼 몸이 아프고 힘들다고 합니다.
치료를 받기도 전인데 이런 상황에 집에서는 뭘 해줘야 할지 고민이 되고 무섭기도 합니다.
면역주사도 있다고 하던데 그런걸 맞아도 되는지 굼궁합니다.
현재 다니는 서울ㅅㅁ병원 진료 예약이라도 해서 진료보고 싶은데 예약 가능 일자가 너무 길고 문의 할 곳이 없어 글 남깁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항암중에도 대상포진 걸려요.. 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아요.. 전 항암중에 걸려서 항암 일주일 밀리긴 했었는데.. 아직 시작안하셨으니까 피부과에서 치료 잘 받으시고 입원해서 항암하시면 될거같아요.. 통증동반하시면 힘드실텐데.. 잘 드시고 치료 잘 받으시길 바랄게요..
치료 시작 전인데 이리저리 아파하는 모습에 마음이 무거워지네요..
깡충님도 치료 잘 받으시고 힘내세요^^
저는 항암전에 두드러기 항암중에 대상포진이 나타났어요
아.. 면역이 계속 떨어지는 것 같은데..
나중에 좋아는 지시는거죠?
@수남매엄마 저도 골수전이된 변연부 b세포 림프종 이었는데 2018년 항암8차 하고 관해후 현재까지 잘지내고 있어요
물론 항암 중에도 힘들지 않았구요
@김원태 아~ 댓글로 은혜 받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저는 대상포진으로 1년2개월째 고생중입니다. 잘못하면 신경통으로 이어져서 심하게 아프고 오래가요ㅠㅠ 치료 잘받으셔야해요~
너무 고생하시겠어여.. 치료도 힘든데 통증까지.. 그래도 힘내서서 완치 되시길 바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