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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제임스 성경에서는 나팔을
trump 또는 sound 로 쓰고 있습니다. 히브리어나 헬라어를 영어로 변환 하면서 생긴 현상 같습니다.
하여간 제가 최선을 다해 (로보트 영의 사전을 참조로 기록 했습니다.)
한번 읽어 보세요
요한 계시록 10장
7. 일곱째 천사(天使)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秘密)이 그 종 선지자(先知者)들에게 전(傳)하신 복음(福音)과 같이 이루리라 (개역)
일곱째 천사가 소리를 내는 날들에 그가 나팔을 불게 되리니, 그때에 하나님의 신비가 그 분께서 자기의 종들인 선지자들에게 선포하신 것과 같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더라. (한킹)
But in the days of the voice of the seventh angel, when he shall begin to sound, the mystery of God should be finished, as he hath declared to his servants the prophets. (KJVI)
고린도 전서 15장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者)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變化)하리라 (개역)
마지막 나팔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한킹)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for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역대하 5장
13. 나팔 부는 자(者)와 노래하는 자(者)가 일제(一齊)히 소리를 발(發)하여 여호와를 찬송(讚頌)하며 감사(感謝)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提琴)치고 모든 악기(樂器)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讚頌)하여 가로되 선(善)하시도다 그 자비(慈悲)하심이 영원(永遠)히 있도다 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殿)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개역)
나팔 부는 자들과 노래하는 자들이 하나가 되어 한 소리로 주께 찬양하고 감사하며, 그들이 나팔과 심벌즈와 악기들로 그들의 음성을 높여 주를 찬양하며 말하기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자비는 영원하시도다." 하였을 때, 전, 즉 주의 전이 구름으로 가득차더라. (한킹)
민수기 10장
2.은(銀)나팔 둘을 만들되 쳐서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會衆)을 소집(召集)하며 진(陣)을 진행(進行)케 할 것이라 (개역)
"은으로 나팔 두 개를 만들되 한 덩어리를 가지고 만들지니, 집회를 소집할 때와 진영을 이동시킬 때 사용할지니라. (한킹)
8.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子孫)인 제사장(祭司長)들이 불지니 이는 너희 대대(代代)에 영원(永遠)한 율례(律禮)니라 (개역)
아론의 아들들인 제사장들이 그 나팔들을 불 것이며 또 그것들은 너희의 후대에 걸쳐 영원히 한 율례가 될지니라. (한킹)
아론의 아들 제사장들이 나팔들을 불지니 그것들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대대로 영원한 규례가 될지니라. (흠정역)
9.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自己)를 압박(壓迫)하는 대적(對敵)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울려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記憶)하고 너희를 너희 대적(對敵)에게서 구원(救援)하리라 (개역)
만일 너희가 너희의 땅에서 너희를 억압하는 원수를 대적하여 싸우러 나갈 때에는 경고 나팔을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 앞에 기억될 것이요 또 너희는 너희의 원수들로부터 구원을 받으리라. (한킹)
10. 또 너희 희락(喜樂)의 날과 너희 정(定)한 절기(節期)와 월삭(月朔)에는 번제물(燔祭物)의 위에와 화목(和睦) 제물(祭物)의 위에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 하나님이 너희를 기억(記憶)하리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개역)
또한 너희 기쁨의 날들과, 너희 엄숙한 날들과, 너희 매달의 시작에도 너희는 번제물 위에와 화목제의 제물들 위에 두 나팔로 불지니라. 그리하면 그것들은 너희 하나님 앞에서 너희에게 기념이 될 것이니라. 나는 주 너희 하나님이니라." 하시니라. (한킹)
민수기 31장
6. 모세가 매(每) 지파(支派)에 일천인(一千人)씩 싸움에 보내되 제사장(祭司長)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에게 성소(聖所)의 기구(器具)와 신호(信號) 나팔을 들려서 그들과 함께 싸움에 보내매 (개역)
모세가 그들을 전쟁에 보냈으니 각 지파에서 일천 명씩과 제사장 엘르아살의 아들 피느하스를 보내며, 그에게 성소의 기구와 불 나팔을 그의 손에 들려 싸움터로 보내니라. (한킹)
역대하 11장
14. 보매 왕(王)이 규례(規例)대로 대(臺) 위에 섰고 장관(長官)들과 나팔수가 왕(王)의 곁에 모셨으며 온 국민(國民)이 즐거워하여 나팔을 부는지라 아달랴가 옷을 찢으며 외치되 반역(叛逆)이로다 반역(叛逆)이로다 하매 (개역)
보니, 보라, 왕이 격식을 갖추고 기둥 곁에 섰으며 관료들과 나팔수들이 왕 곁에 섰고 그 땅의 모든 백성이 즐거워하며 나팔을 부는지라, 아달랴가 그녀의 옷을 찢으며 소리지르기를 "반역이로다, 반역이로다." 하더라. (한킹)
민수기12장
13. 여호와의 전(殿)에 드린 그 은(銀)으로 그 전(殿)의 은(銀)대접이나 불집게나 주발이나 나팔이나 아무 금(金)그릇이나 은(銀)그릇을 만들지 아니하고 (개역)
그러나 주의 전에 쓰일 은그릇이나 부집게나 대야나 나팔이나 어떤 금그릇이나 은그릇들은 주의 전으로 가져온 돈으로 만들지 아니하였으니 (한킹)
역대상13장
8. 다윗과 이스라엘 온 무리는 하나님 앞에서 힘을 다하여 뛰놀며 노래하며 수금(竪琴)과 비파(琵琶)와 소고(小鼓)와 제금(提琴)과 나팔로 주악(奏樂)하니라 (개역)
다윗과 온 이스라엘이 하나님 앞에서 그들의 온 힘과, 노래와, 하프와, 솔터리와, 탬버린과, 심벌즈와, 나팔들을 가지고 뛰놀더라. (한킹)
역대상 15장
24. 제사장(祭司長) 스바냐와 요사밧과 느다넬과 아미새와 스가랴와 브나야와 엘리에셀은 하나님의 궤(櫃) 앞에서 나팔을 부는 자(者)요 오벧에돔과 여히야는 궤(櫃) 앞에서 문(門)을 지키는 자(者)더라 (개역)
제사장 세바냐와, 여호사밧과, 느다니엘과, 아마새와, 스카랴와, 브나야와, 엘리에셀은 하나님의 궤 앞에서 나팔을 불었고, 오벧에돔과 여히야는 궤를 지키는 문지기였더라. (한킹)
28. 이스라엘 무리는 크게 부르며 각(角)과 나팔을 불며 제금(提琴)을 치며 비파(琵琶)와 수금(竪琴)을 힘있게 타며 여호와의 언약궤(言約櫃)를 메어 올렸더라 (개역)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소리지르며, 뿔나팔과, 나팔과, 심벌즈를 울리며, 솔터리와 하프로 소리를 내며 주의 언약궤를 메어 왔더라. (한킹)
역대상 16장
6. 제사장(祭司長) 브나야와 야하시엘은 항상(恒常) 하나님의 언약궤(言約櫃) 앞에서 나팔을 부니라 (개역)
제사장 브나야와 야하시엘도 하나님의 언약궤 앞에서 계속 나팔을 부니라. (한킹)
역대상 16장
42. 또 저희와 함께 헤만과 여두둔을 세워 나팔과 제금(提琴)들과 하나님을 찬송(讚頌)하는 악기(樂器)로 소리를 크게 내게 하였고 또 여두둔의 아들로 문(門)을 지키게 하였더라 (개역)
헤만과 여두둔이 나팔과 심벌즈와 하나님의 악기들을 가지고 그들과 함께 소리를 내는 자들로 소리를 내게 하였으며, 또 여두둔의 아들들은 문지기가 되었더라. (한킹)
역대상 5장
12. 노래하는 레위 사람 아삽과 헤만과 여두둔과 그 아들들과 형제(兄弟)들이 다 세마포(細麻布)를 입고 단(壇) 동편(東便)에 서서 제금(提琴)과 비파(琵琶)와 수금(竪琴)을 잡고 또 나팔 부는 제사장(祭司長) 일백(一百) 이십인(二十人)이 함께 서 있다가 (개역)
노래하는 자들인 레위인들, 즉 아삽과 헤만과 여두둔과 그들의 아들들과 형제들이 다 흰 베옷을 입고 심벌즈와 솔터리와 하프를 들고 제단의 동쪽 끝에 서 있었으며 나팔을 부는 일백이십 명의 제사장들이 그들과 함께 서 있었는데) (한킹)
13. 나팔 부는 자(者)와 노래하는 자(者)가 일제(一齊)히 소리를 발(發)하여 여호와를 찬송(讚頌)하며 감사(感謝)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提琴)치고 모든 악기(樂器)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讚頌)하여 가로되 선(善)하시도다 그 자비(慈悲)하심이 영원(永遠)히 있도다 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殿)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개역)
나팔 부는 자들과 노래하는 자들이 하나가 되어 한 소리로 주께 찬양하고 감사하며, 그들이 나팔과 심벌즈와 악기들로 그들의 음성을 높여 주를 찬양하며 말하기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자비는 영원하시도다." 하였을 때, 전, 즉 주의 전이 구름으로 가득차더라. (한킹)
역대하13장
12.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사 우리의 머리가 되시고 그 제사장(祭司長)들도 우리와 함께하여 경고(警告)의 나팔을 불어 너희를 공격(攻擊)하느니라 이스라엘 자손(子孫)들아 너희 열조(列祖)의 하나님 여호와와 싸우지 말라 너희가 형통(亨通)치 못하리라 (개역)
보라,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와 함께 하시어 우리의 대장이 되시고 그의 제사장들도 나팔들을 불어 너희를 향하여 경고를 발하는도다. 오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너희 조상의 주 하나님을 대항하여 싸우지 말라. 너희가 성공하지 못하리라." 하더라. (한킹)
14. 유다 사람이 돌이켜 보고 자기(自己) 앞뒤의 적병(敵兵)을 인(因)하여 여호와께 부르짖고 제사장(祭司長)은 나팔을 부니라 (개역)
유다가 뒤를 보니, 보라, 전쟁이 앞뒤로 있는지라. 그들이 주께 부르짖고 제사장들이 나팔들을 불더라. (한킹)
역대하 15장
14. 무리가 큰 소리로 부르며 피리와 나팔을 불어 여호와께 맹세(盟誓)하매 (개역)
그들이 주께 큰 음성으로 맹세하였으며, 외침과 나팔과 뿔나팔로 하였더라. (한킹)
역대하 20장
28. 무리가 비파(琵琶)와 수금(竪琴)과 나팔을 합주(合奏)하고 예루살렘에 이르러 여호와의 전(殿)에 나아가니라 (개역)
그들이 솔터리와 하프와 나팔들을 가지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주의 전으로 갔더라. (한킹)
역대하23장
13. 보매 왕(王)이 전(殿) 문(門) 기둥 곁에 섰고 장관(長官)들과 나팔수가 왕(王)의 곁에 모셨으며 국민(國民)들이 즐거워하여 나팔을 불며 노래하는 자(者)는 주악(奏樂)하며 찬송(讚頌)을 인도(引導)하는지라 이에 아달랴가 옷을 찢으며 외치되 반역(叛逆)이로다 반역(叛逆)이로다 하매 (개역)
보니, 보라, 왕이 입구에 있는 그의 기둥에 섰고 고관들과 나팔수들이 왕 곁에 있으며, 그 땅의 모든 백성이 기뻐하며 나팔들을 불고, 노래하는 자들 또한 악기를 가지고 찬송하는 것을 지도하더라. 그 때 아달랴가 그녀의 옷을 찢으며 말하기를 "반역이로다. 반역이로다." 하더라. (한킹)
역대하29장
26. 레위 사람은 다윗의 악기(樂器)를 잡고 제사장(祭司長)은 나팔을 잡고 서매 (개역)
레위인들은 다윗의 악기들을 가지고, 또 제사장들은 나팔들을 가지고 서니 (한킹)
27. 히스기야가 명(命)하여 번제(燔祭)를 단(壇)에 드릴새 번제(燔祭) 드리기를 시작(始作)하는 동시(同時)에 여호와의 시(詩)로 노래하고 나팔을 불며 이스라엘 왕(王) 다윗의 악기(樂器)를 울리고 (개역)
히스키야가 제단에 번제를 드리기를 명하더라. 번제가 시작되자 나팔들과 이스라엘의 다윗왕에 의해 정해진 악기들과 함께 주의 노래가 시작되니 (한킹)
28. 온 회중(會衆)이 경배(敬拜)하며 노래하는 자(者)들은 노래하고 나팔 부는 자(者)들은 나팔을 불어 번제(燔祭)를 마치기까지 이르니라 (개역)
온 회중이 경배하고 노래부르는 자들은 노래하고, 나팔부는 자들은 나팔을 불더라. 이 모든 일이 번제가 끝날 때까지 계속되더라. (한킹)
에스라 3장
28. 온 회중(會衆)이 경배(敬拜)하며 노래하는 자(者)들은 노래하고 나팔 부는 자(者)들은 나팔을 불어 번제(燔祭)를 마치기까지 이르니라 (개역)
온 회중이 경배하고 노래부르는 자들은 노래하고, 나팔부는 자들은 나팔을 불더라. 이 모든 일이 번제가 끝날 때까지 계속되더라. (한킹)
느혜미야 12장
35. 또 제사장(祭司長)의 자손(子孫) 몇이 나팔을 잡았으니 요나단의 아들 스마야의 손자(孫子) 맛다냐의 증손(曾孫), 미가야의 현손(玄孫) 삭굴의 오대손(五代孫), 아삽의 육대손(六代孫) 스가랴와 (개역)
나팔을 든 제사장들의 아들들 중 몇이니, 즉 아삽의 육 대 손, 삭쿨의 오 대 손, 미카야의 현손, 맛타냐의 증손, 스마야의 손자, 요나단의 아들 스카랴와, (한킹)
41. 제사장(祭司長) 엘리아김과, 마아세야와, 미냐민과, 미가야와, 엘료에내와, 스가랴와, 하나냐는 다 나팔을 잡았고 (개역)
제사장들로는 엘리아킴, 마아세야, 미니아민, 미카야, 엘료에내, 스카랴, 하나냐가 나팔들을 들었고, (한킹)
시98편
6. 나팔과 호각(號角)으로 왕(王) 여호와 앞에 즐거이 소리할지어다 (개역)
나팔들과, 뿔나팔 소리로 왕이신 주 앞에 즐거운 소리를 내어라. (한킹)
호세야 5장
8. ¶ [에브라임과 유다의 비극적인 외교 정책(♬470)] 너희가 기브아에서 나팔을 불며 라마에서 호각(號角)을 불며 벧아웬에서 깨우쳐 소리하기를 베냐민아 네 뒤를 쫓는다 할지어다 (개역)
너희는 기브아에서 뿔나팔을 불고 라마에서 나팔을 불라. 벧아웬에서 크게 소리질러 "오 베냐민아, 너를 쫓는다." 하라. (한킹)
출애굽기19장
13. 손을 그에게 댐이 없이 그런 자(者)는 돌에 맞아 죽임을 당(當)하거나 살에 쐬어 죽임을 당(當)하리니 짐승이나 사람을 무론(無論)하고 살지 못하리라 나팔을 길게 불거든 산(山) 앞에 이를 것이니라 하라 (개역)
그것에 손이 닿지는 않아도, 그는 반드시 돌에 맞거나 화살에 맞으리니, 짐승이든 사람이든 간에 살지 못하리라. 나팔을 길게 불거든 백성들은 산에 오를 것이니라.' 하라." 하시니라. (한킹)
16. ¶ 제(第) 삼일(三日) 아침에 우뢰(雨雷)와 번개와 빽빽한 구름이 산(山) 위에 있고 나팔소리가 심(甚)히 크니 진중(陣中) 모든 백성(百姓)이 다 떨더라 (개역)
셋째 날 아침에 천둥과 번개와 짙은 구름이 산 위에 있고 나팔 소리가 심히 크므로 진영에 있는 모든 백성이 떨더라. (한킹)
19. [대답하시는 하나님의 음성] 나팔 소리가 점점(漸漸) 커질 때에 모세가 말한즉 하나님이 음성(音聲)으로 대답(對答)하시더라 (개역)
나팔 소리가 길어지고 점점 더 커질 때 모세가 말하니 하나님께서 음성으로 대답하시더라. (한킹)
출애굽기 20장
8. ¶ 뭇 백성(百姓)이 우뢰(雨雷)와 번개와 나팔소리와 산(山)의 연기(煙氣)를 본지라 그들이 볼 때에 떨며 멀리 서서 (개역)
모든 백성들이 천둥과 번개와 나팔 소리와 연기나는 산을 보았는데 백성이 그것을 보고 이동하여 멀리 떨어져 서서 (한킹)
레위기 23장
24. 이스라엘 자손(子孫)에게 고(告)하여 이르라 칠월(七月) 곧 그 달 일일(一日)로 안식일(安息日)을 삼을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記念)할 날이요 성회(聖會)라 (개역)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말하라. 일곱째 달, 그 달의 첫날에 안식일을 삼고 나팔들을 불어 기념일과 거룩한 모임을 삼을지니라. (한킹)
레위기 25장
9. 칠월(七月) 십일(十日)은 속죄일(贖罪日)이니 너는 나팔 소리를 내되 전국(全國)에서 나팔을 크게 불지며 (개역)
너는 일곱째 달 십일째 되는 날에 환희의 나팔을 불게 하고, 그 속죄의 날에 너희는 너희 모든 땅에 두루 나팔을 불지니라. (한킹)
여호수아 6장
4. 제사장(祭司長) 일곱은 일곱 양각(羊角)나팔을 잡고 언약궤(言約櫃) 앞에서 행(行)할 것이요 제(第) 칠일(七日)에는 성(城)을 일곱번(番) 돌며 제사장(祭司長)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개역)
일곱 제사장은 일곱 양뿔 나팔을 들고 궤 앞에 가고, 일곱째 날에는 너희가 성읍을 일곱 번 돌 것이며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지니라. (한킹)
5. 제사장(祭司長)들이 양각(羊角)나팔을 길게 울려 불어서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百姓)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城壁)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百姓)은 각기(各其) 앞으로 올라갈지니라 하시매 (개역)
제사장들이 양뿔 나팔을 길게 불 때 너희가 그 나팔 소리를 들으면 모든 백성은 큰 소리를 지를지니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완전히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들은 각기 자기 앞으로 곧장 올라갈지니라." 하시니라. (한킹)
6.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祭司長)들을 불러서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언약궤(言約櫃)를 메고 일곱 제사장(祭司長)은 일곱 양각(羊角)나팔을 잡고 여호와의 궤(櫃) 앞에서 행(行)하라 하고 (개역)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말하기를 "언약궤를 메라. 그리고 일곱 제사장은 일곱 양뿔 나팔을 들고 주의 궤 앞에서 행하라." 하고 (한킹)
8. ¶ 여호수아가 백성(百姓)에게 이르기를 마치매 제사장(祭司長) 일곱이 일곱 양각(羊角) 나팔을 잡고 여호와 앞에서 진행(進行)하며 나팔을 불고 여호와의 언약궤(言約櫃)는 그 뒤를 따르며 (개역)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말하자, 일곱 제사장이 일곱 양뿔 나팔을 들고 주 앞에 가며 나팔을 부니 주의 언약궤가 그들을 따르더라. (한킹)
9. 무장(武裝)한 자(者)들은 나팔 부는 제사장(祭司長)들 앞에서 진행(進行)하며 후군(後軍)은 궤(櫃) 뒤에 행(行)하고 제사장(祭司長)들은 나팔을 불며 행(行)하더라 (개역)
무장한 자들이 나팔을 부는 제사장들 앞서 가고 후진은 궤를 따르니 제사장들은 가면서 나팔을 부니라. (한킹)
13. 일곱 제사장(祭司長)은 일곱 양각(羊角) 나팔을 잡고 여호와의 궤(櫃) 앞에서 계속(繼續) 진행(進行)하며 나팔을 불고 무장(武裝)한 자(者)들은 그 앞에 행(行)하며 후군(後軍)은 여호와의 궤(櫃) 뒤에 행(行)하고 제사장(祭司長)들은 나팔을 불며 행(行)하니라 (개역)
주의 궤 앞에서 일곱 양뿔 나팔을 든 일곱 제사장이 계속해서 행진하며 나팔을 불고 무장한 자들은 그들 앞서 가더라. 그러나 후진은 주의 궤 뒤를 따라가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며 행진하더라. (한킹)
16. 일곱번(番)째에 제사장(祭司長)들이 나팔을 불 때에 여호수아가 백성(百姓)에게 이르되 외치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城)을 주셨느니라 (개역)
일곱 번째 돌 때 제사장들이 나팔들을 부니 여호수아가 백성들에게 말하기를 "소리지르라. 주께서 너희에게 이 성읍을 주셨느니라. (한킹)
20. 이에 백성(百姓)은 외치고 제사장(祭司長)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百姓)이 나팔 소리를 듣는 동시(同時)에 크게 소리질러 외치니 성벽(城壁)이 무너져 내린지라 백성(百姓)이 각기(各其) 앞으로 나아가 성(城)에 들어가서 그 성(城)을 취(取)하고 (개역)
그리하여 제사장들이 나팔을 부니 백성들이 소리질렀더라. 백성들이 나팔 소리를 듣자 큰 소리로 소리를 지르니 성벽이 완전히 무너져 내린지라, 백성들이 각자 자기 앞으로 곧장 성읍으로 들어가서 그 성읍을 취하니라. (한킹)
제사장들이 나팔을 불매 백성이 그렇게 외치니라.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들을 때에 크게 소리 질러 외치니 성벽이
사사기 3장
27. 그가 이르러서는 에브라임 산지(山地)에서 나팔을 불매 이스라엘 자손(子孫)이 산지(山地)에서 그를 따라 내려오니 에훗이 앞서 가며 (개역)
그가 와서 에프라임 산에서 나팔을 부니 이스라엘 자손이 산에서 그와 함께 내려와 에훗이 그들 앞에 있더라. (한킹)
사사기 6장
34. 여호와의 신(神)이 기드온에게 강림(降臨)하시니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 족속(族屬)이 다 모여서 그를 좇고 (개역)
그러나 주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하시어 그가 나팔을 불자 아비에셀이 그를 따라 모이고 (한킹)
사사기 7장
8. 이에 백성(百姓)이 양식(糧食)과 나팔을 손에 든지라 기드온이 이스라엘의 모든 사람을 각각(各各) 그 장막(帳幕)으로 돌려보내고 그 삼백명(三百名)은 머물러 두니라 미디안 진(陣)은 그 아래 골짜기 가운데 있었더라 (개역)
그러므로 백성이 그들의 손에 식량과 나팔을 든지라, 그가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다 각자 자기 장막으로 보내고 그 삼백 명만 남겨 두니라. 미디안 군대는 그의 아래 골짜기에 있더라. (한킹)
16. 삼백명(三百名)을 세 대(代)로 나누고 각(各) 손에 나팔과 빈 항아리를 들리고 항아리 안에는 횃불을 감추게 하고 (개역)
그 삼백 명을 세 부대로 나누어 각자의 손에 나팔과 빈 항아리를 들리고 그 항아리 안에는 등불을 넣었더라. (한킹)
18. 나와 나를 좇는 자(者)가 다 나팔을 불거든 너희도 그 진(陣) 사면(四面)에서 또한 나팔을 불며 이르기를 여호와를 위(爲)하라 기드온을 위(爲)하라 하라 하니라 (개역)
내가 나와 함께한 모든 자들과 나팔을 불면 너희도 온 진영의 사면에서 나팔을 불며 말하기를 '주의 칼이요, 기드온의 칼이라' 하라." 하니라. (한킹)
19. ¶ 기드온과 그들을 좇은 일백명(一百名)이 이경(二更) 초(初)에 진(陣) 가에 이른즉 번병(番兵)의 체번(替番)할 때라 나팔을 불며 손에 가졌던 항아리를 부수니라 (개역)
그리하여 기드온과 그와 함께한 삼백 명이 중간 경점이 시작될 무렵 진영 외곽에 와서 그들의 파수를 새로이 세울 때 나팔을 불고 그들의 손에 있는 항아리를 깨뜨리니라. (한킹)
20. 세 대(代)가 나팔을 불며 항아리를 부수고 좌수(左手)에 횃불을 들고 우수(右手)에 나팔을 들어 불며 외쳐 가로되 여호와와 기드온의 칼이여 하고 (개역)
그 삼백 명이 나팔을 불고 항아리를 깨뜨리며 등불을 왼손에 들고 오른손에 잡은 나팔을 불며 소리지르기를 "주의 칼이요, 기드온의 칼이라." 하며 (한킹)
22. 삼백명(三百名)이 나팔을 불 때에 여호와께서 그 온 적군(敵軍)으로 동무끼리 칼날로 치게 하시므로 적군(敵軍)이 도망(逃亡)하여 스레라의 벧 싯다에 이르고 또 답밧에 가까운 아벨므홀라의 경계(境界)에 이르렀으며 (개역)
그 삼백 명이 나팔을 부니 주께서 온 진영에 걸쳐 각자의 칼로 자기 동료를 향해 치게 하시니 그 군대가 도망하여 스레랏의 벧싯타에 이르고 또 아벨메홀라의 경계 탑밧에 이르더라. (한킹)
사무엘 상 3장
3. 요나단이 게바에 있는 블레셋 사람의 수비대(守備隊)를 치매 블레셋 사람이 이를 들은지라 사울이 온 땅에 나팔을 불어 이르되 히브리 사람들은 들으라 하니 (개역)
요나단이 게바에 있는 필리스티아인들의 거점을 치니, 필리스티아인들이 이를 들었더라. 사울이 온 땅에 나팔을 불어 말하기를 "히브리인은 들으라." 하니 (한킹)
사무엘 하 2장
28. 나팔을 불매 온 무리가 머물러서고 다시는 이스라엘을 쫓아가지 아니하고 다시는 싸우지도 아니하니라 (개역)
그리하여 요압이 나팔을 부니 모든 백성이 가만히 섰으며, 이스라엘을 더이상 쫓지도 아니하고 싸우지도 아니하더라. (한킹)
사무엘 하 6장
15. 다윗과 온 이스라엘 족속(族屬)이 즐거이 부르며 나팔을 불고 여호와의 궤(櫃)를 메어 오니라 (개역)
그리하여 다윗과 이스라엘의 온 집이 함성과 나팔소리와 함께 주의 궤를 가져오더라. (한킹)
사무엘 하15장
10. 이에 압살롬이 정탐(偵探)을 이스라엘 모든 지파(支派) 가운데 두루 보내어 이르기를 너희는 나팔소리를 듣거든 곧 부르기를 압살롬이 헤브론에서 왕(王)이 되었다 하라 하니라 (개역)
그러나 압살롬은 정탐꾼들을 이스라엘 온 지파에 두루 보내어 말하기를 "너희는 나팔 소리를 듣자마자 '압살롬이 헤브론에서 치리한다.'고 말하라." 하더라. (한킹)
사무엘 하 18장
16. ¶ 요압이 나팔을 불어 백성(百姓)들로 그치게 하니 저희가 이스라엘을 따르지 아니하고 돌아오니라 (개역)
요압이 나팔을 불자 백성들이 이스라엘을 추격하는 데서 돌이켰으니, 이는 요압이 백성에게 그만두게 하였음이라. (한킹)
사무엘 하20장
1. ¶ [다윗을 대항한 세바(♬366):B.C.960년경] 마침 거기 난류(亂類) 하나가 있으니 베냐민 사람 비그리의 아들 세바라 하는 자(者)라 저가 나팔을 불며 가로되 우리는 다윗과 함께할 분의(分誼)가 없으며 이새의 아들과 함께 할 업(業)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각각(各各) 장막(帳幕)으로 돌아가라 하매 (개역)
그때 거기에 한 벨리알의 사람이 있었으니, 베냐민인 비크리의 아들로 그의 이름은 시바더라. 그가 나팔을 불고 말하기를 "우리는 다윗에게 몫도 없고 이새의 아들 안에 유업도 없으니, 오 이스라엘아, 각자 자기 장막으로 돌아가라." 하더라. (한킹)
22. 이에 여인(女人)이 그 지혜(智慧)로 모든 백성(百姓)에게 말하매 저희가 비그리의 아들 세바의 머리를 베어 요압에게 던진지라 이에 요압이 나팔을 불매 무리가 흩어져 성읍(城邑)에서 물러나서 각기(各其) 장막(帳幕)으로 돌아가고 요압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왕(王)에게 나아가니라 (개역)
그리고 그 여인이 그녀의 지혜로 모든 백성에게 갔으니, 그들이 비크리의 아들 시바의 머리를 베어 요압에게 던지더라. 요압이 나팔을 부니 백성들이 성읍으로부터 물러나와 각자 자기 장막으로 가고, 요압은 예루살렘에 이르러 왕에게 돌아가더라. (한킹)
엘왕기 상 1장
34. 거기서 제사장(祭司長) 사독과 선지자(先知者) 나단은 저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王)을 삼고 너희는 양각(羊角)을 불며 솔로몬 왕(王) 만세(萬歲)를 부르고 (개역)
거기서 제사장 사독과 선지자 나단은 그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을 다스릴 왕으로 삼고, 너희는 나팔을 불어 '솔로몬왕 만세.' 하라. (한킹)
39. 제사장(祭司長) 사독이 성막(聖幕) 가운데서 기름 뿔을 가져다가 솔로몬에게 기름을 부으니 이에 양각(羊角)을 불고 모든 백성(百姓)이 솔로몬 왕(王) 만세(萬歲)를 부르니라 (개역)
제사장 사독이 성막에서 기름 뿔을 가져다가 솔로몬에게 기름을 부으니, 그들이 나팔을 불자 모든 백성이 말하기를 "솔로몬왕 만세." 하더라. (한킹)
41. 아도니야와 저와 함께 한 손들이 먹기를 마칠 때에 다 들은지라 요압이 양각(羊角) 소리를 듣고 가로되 성(城) 중(中)에서 소리가 어찌하여 요란(擾亂)하뇨 (개역)
아도니야와 그와 함께한 모든 초청객들이 먹기를 마칠 때 그 소리를 들은지라, 요압이 나팔 소리를 듣고 말하기를 "어찌하여 성에서 나는 소리가 이렇게 소란하냐?" 하더라. (한킹)
영왕기 하 9장
13. 무리가 각각(各各) 자기(自己)의 옷을 급(急)히 취(取)하여 섬돌 위 곧 예후의 밑에 깔고 나팔을 불며 가로되 예후는 왕(王)이라 하니라 (개역)
그들이 서둘러 각자 자기 옷을 벗어 계단 꼭대기에 있는 예후 밑에 깔고 나팔을 불어 말하기를 "예후가 왕이라." 하더라. (한킹)
느헤미아 4장
18. 건축(建築)하는 자(者)는 각각(各各) 칼을 차고 건축(建築)하며 나팔 부는 자(者)는 내 곁에 섰었느니라 (개역)
건축자들은 각자 자기 옆에 칼을 차고 건축하였으며, 나팔 부는 자는 내 옆에 있었더라. (한킹)
건축자들이 각각 자기 옆에 칼을 찬 채 그렇게 건축하였고 나팔 부는 자는 내 곁에 있었노라. (흠정역)
20. 너희가 무론(無論) 어디서든지 나팔 소리를 듣거든 그리로 모여서 우리에게로 나아오라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위(爲)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느니라 (개역)
너희가 어디서든지 나팔 소리를 듣거든 거기로 모여 우리에게 오라. 우리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더라. (한킹)
욥기 39장
24. 땅을 삼킬 듯이 맹렬(猛烈)히 성내며 나팔 소리를 들으면 머물러 서지 아니하고 (개역)
그는 맹렬함과 사나움으로 땅을 집어 삼키며 그 소리가 나팔 소리라고 믿지도 않는도다. (한킹)
25. 나팔 소리 나는대로 소소(蕭蕭)히 울며 멀리서 싸움 냄새를 맡고 장관(長官)의 호령(號令)과 떠드는 소리를 듣느니라 (개역)
나팔 소리가 나면 '하하!' 하며 웃고, 멀리서 싸움 냄새를 맡고 대장들의 호령과 외침을 듣느니라. (한킹)
시편 47편
5. 하나님이 즐거이 부르는 중(中)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께서 나팔소리 중(中)에 올라가시도다 (개역)
하나님께서 함성과 더불어, 주께서 나팔 소리와 더불어 올라가셨도다. (한킹)
시 81편
3. 월삭(月朔)과 월망(月望)과 우리의 절일(節日)에 나팔을 불지어다 (개역)
새 달과 정해진 때, 곧 우리의 엄숙한 명절날에 나팔을 불지니 (한킹)
시 150편
3. 나팔 소리로 찬양(讚揚)하며 비파(琵琶)와 수금(竪琴)으로 찬양(讚揚)할지어다 (개역)
나팔 소리로 그를 찬양하며, 솔터리와 하프로 그를 찬양하라. (한킹)
이사야 18장
3. 세상(世上)의 모든 거민(居民), 지상(地上)에 거(居)하는 너희여 산(山)들 위에 기호(旗號)를 세우거든 너희는 보고 나팔을 불거든 너희는 들을지니라 (개역)
너희 세상의 모든 거민들과 땅에 거하는 자들아, 그가 산들 위에 깃발을 세우거든 너희는 보고, 그가 나팔을 불거든 너희는 들으라. (한킹)
이사야 27장
13. ¶ 그날에 큰 나팔을 울려 불리니 앗수르 땅에서 파멸(破滅)케 된 자(者)와 애굽 땅으로 쫓겨난 자(者)가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산(聖山)에서 여호와께 경배(敬拜)하리라 (개역)
그 날에 큰 나팔이 불려지리니, 그러면 앗시리아 땅에서 멸절케 된 자들과 이집트 땅에서 쫓겨난 자들이 와서 예루살렘에 있는 거룩한 산에서 주께 경배하리라. (한킹)
이사야 58장
1. ¶ [참된 예배에 대한 서술:B.C.690년경]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百姓)에게 그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罪)를 고(告)하라 (개역)
아끼지 말고 크게 외치며 나팔처럼 네 목소리를 높이라. 그들의 허물을 내 백성에게, 그들의 죄를 야곱의 집에 보이라. (한킹)
예레미아 4장
5. ¶ [유다의 임박한 심판(♬193)] 너희는 유다에 선포(宣布)하며 예루살렘에 공포(公布)하여 이르기를 이 땅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堅固)한 성(城)으로 들어가자 하고 (개역)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고 예루살렘에 공표하여 말하기를 "너희는 그 땅에서 나팔을 불라. 외쳐 함께 모으라." 하고, 또 "너희는 함께 모이라. 견고한 성읍들로 들어가자." 하라. (한킹)
19. ¶ [유다로 인해 슬퍼하는 예레미야(♬33)] 슬프고 아프다, 내 마음속이 아프고 내 마음이 답답(沓沓)하여 잠잠(潛潛)할 수 없으니 이는 나의 심령(心靈), 네가 나팔소리와 전쟁(戰爭)의 경보(警報)를 들음이로다 (개역)
나의 창자여, 나의 창자여! 바로 내 마음이 아프고 내 마음이 내 안에서 요란하여 내가 잠잠할 수 없으니, 오 나의 혼아, 이는 네가 나팔 소리와 전쟁의 경고를 들었음이라. (한킹)
21. 내가 저 기호(旗號)를 보며 나팔소리 듣기를 어느 때까지 할꼬 (개역)
내가 언제까지 그 깃발을 보며 그 나팔 소리를 들으리이까? (한킹)
예레미야 6장
1, ¶ [유다의 멸망에 대한 예언(♬463):B.C.615년경] 베냐민 자손(子孫)들아 예루살렘 중(中)에서 피난(避難)하라 드고아에서 나팔을 불고 벧학게렘에서 기호(旗號)를 들라 재앙(災殃)과 큰 파멸(破滅)이 북방(北方)에서 엿보아 옴이니라 (개역)
너희 베냐민의 자손들아, 모여서 예루살렘 중심으로부터 도피하라. 트코아에서 나팔을 불고 벧학케렘에서 봉화를 세우라. 이는 재앙과 큰 멸망이 북쪽에서 나타남이라. (한킹)
17. 내가 또 너희 위에 파숫군(把守軍)을 세웠으니 나팔소리를 들으라 하나 그들의 대답(對答)이 우리는 듣지 않겠노라 하였도다 (개역)
내가 또한 너희 위에 파수꾼들을 세우고 말하기를 "나팔 소리에 귀를 기울이라." 하였으나,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는 귀 기울이지 않겠노라." 하였느니라. (한킹)
예레미아 42장
14. 또 말하기를 우리는 전쟁(戰爭)도 보이지 아니하며 나팔소리도 들리지 아니하며 식물(植物)의 핍절(乏絶)도 당(當)치 아니하는 애굽 땅으로 결단(決斷)코 들어가 거(居)하리라 하면 잘못 되리라 (개역)
말하기를 "아니하리라. 우리는 이집트 땅으로 가서 전쟁도 보지 아니하고, 나팔 소리도 듣지 아니하며, 음식으로 주리지도 아니하는 그곳에서 거하리라." 한다면 (한킹)
예레미야 51장
27. ¶ 땅에 기(旗)를 세우며 열방(列邦) 중(中)에 나팔을 불어서 열국(列國)을 예비(豫備)시켜 그를 치며 아라랏과 민니와 아스그나스 나라를 불러모아 그를 치며 대장(大將)을 세우고 그를 치되 사나운 황충같이 그 말들을 몰아오게 하라 (개역)
너희는 그 땅에 깃발을 세우라. 민족들 가운데서 나팔을 불라. 그녀를 대적하여 민족들을 예비시키라. 그녀를 대적하여 아라랏과 민니와 아스크나스의 왕국들을 불러 모으고 그녀를 대적하여 대장을 임명하라. 마치 사나운 풀쐐기들같이 그 말들을 올라오게 하라. (한킹)
에스겔 33장
3. 그 사람이 칼이 그 땅에 임(臨)함을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百姓)에게 경고(警告)하되 (개역)
그가 칼이 그 땅에 임하는 것을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에게 경고하였는데 (한킹)
4.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警備)를 하지 아니하므로 그 임(臨)하는 칼에 제(除)함을 당(當)하면 그 피가 자기(自己)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개역)
누군든지 나팔 소리를 듣고 경고를 취하지 아니하여 그 칼이 그에게 임하여 그를 제거하였으면, 그의 피는 그 자신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한킹)
5. 그가 경비(警備)를 하였던들 자기(自己) 생명(生命)을 보전(保全)하였을 것이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警備)를 하지 아니하였으니 그 피가 자기(自己)에게로 돌아가리라 (개역)
그가 나팔 소리를 듣고 경고를 받아들이지 아니하면 그의 피는 그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나, 그 경고를 받아들이는 자는 그의 생명을 구할 것이라. (한킹)
6. 그러나 파숫군(把守軍)이 칼이 임(臨)함을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아니하여 백성(百姓)에게 경고(警告)치 아니하므로 그 중(中)에 한 사람이 그 임(臨)하는 칼에 제(除)함을 당(當)하면 그는 자기(自己) 죄악(罪惡) 중(中)에서 제(除)한바 되려니와 그 죄(罪)를 내가 파숫군(把守軍)의 손에서 찾으리라 (개역)
그러나 그 파수꾼이 칼이 임하는 것을 보고서도 나팔을 불지 않아 백성들이 경고를 받지 못하여 칼이 임하여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을 제거하게 되면, 그는 그의 죄악 중에서 제거되지만 그의 피는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구할 것이니라. (한킹)
호세아 8장
1. 나팔을 네 입에 댈지어다 대적(對敵)이 독수리처럼 여호와의 집에 덮치리니 이는 무리가 내 언약(言約)을 어기며 내 율법(律法)을 범(犯)함이로다 (개역)
나팔을 네 입에 두라. 그가 주의 집을 대적하여 독수리처럼 오리니, 이는 그들이 나의 언약을 어겼고 나의 율법을 범하였음이니라. (한킹)
요엘 2장
1. ¶ [심판 날에 대한 경고(♬337):B.C.800년경] 시온에서 나팔을 불며 나의 성산(聖山)에서 호각(號角)을 불어 이 땅 거민(居民)으로 다 떨게 할지니 이는 여호와의 날이 이르게 됨이니라 이제 임박(臨迫)하였으니 (개역)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고 내 거룩한 산에서 위기를 알려 그 땅의 모든 거민들로 떨게 하라. 이는 주의 날이 오며 그 날이 가까움이라. (한킹)
15. ¶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禁食日)을 정(定)하고 성회(聖會)를 선고(宣告)하고 (개역)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금식을 거룩케 하고 엄숙한 집회를 소집하며 (한킹)
아모스 2장
2. 내가 모압에 불을 보내리니 그리욧 궁궐(宮闕)들을 사르리라 모압이 요란(擾亂)함과 외침과 나팔 소리 중(中)에서 죽을 것이라 (개역)
그러나 내가 모압에 불을 보낼 것이요, 그 불이 키리욧의 궁전들을 삼키리라. 모압은 소동과 외침과 나팔 소리와 더불어 죽으리라. (한킹)
아모스 3장
6. 성읍(城邑)에서 나팔을 불게 되고야 백성(百姓)이 어찌 두려워하지 아니하겠으며 여호와의 시키심이 아니고야 재앙(災殃)이 어찌 성읍(城邑)에 임(臨)하겠느냐 (개역)
성읍에서 나팔을 부는데 백성이 무서워하지 않겠느냐? 주께서 행하신 일이 아니고서야 어찌 성읍에 재앙이 있겠느냐? (한킹)
스바냐 1장
16. 나팔을 불어 경고(警告)하며 견고(堅固)한 성읍(城邑)을 치며 높은 망대(望臺)를 치는 날이로다 (개역)
견고한 성읍들과 높은 망대들을 향한 나팔과 경고의 날이라. (한킹)
스가랴 9장
14. 여호와께서 그 위에 나타나서 그 살을 번개 같이 쏘아내실 것이며 주(主) 여호와께서 나팔을 불리시며 남방(南方) 회리바람을 타고 행(行)하실 것이라 (개역)
주께서 그들 위에서 보이시리니, 그의 화살이 번개같이 나갈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나팔을 부시리니, 남풍의 회오리바람과 함께 나갈 것이라. (한킹)
에스겔 7장
14. ¶ 그들이 나팔을 불어 온갖 것을 예비(豫備)하였을지라도 전쟁(戰爭)에 나갈 사람이 없나니 이는 내 진노(震怒)가 그 모든 무리에게 미쳤음이라 (개역)
그들이 나팔을 불어 모든 준비를 다 했다 해도 아무도 전쟁에 나갈 사람이 없나니, 이는 나의 진노가 모든 무리 위에 있음이라. (한킹)
마태복음 24장
31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天使)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擇)하신 자(者)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四方)에서 모으리라 (개역)
또 주께서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시리니, 그들이 하늘 이편 끝에서 저편 끝까지 사방에서 그의 택하신 사람들을 함께 모을 것이라. (한킹)
고린도 전서 14장
8. 만일(萬一) 나팔이 분명(分明)치 못한 소리를 내면 누가 전쟁(戰爭)을 예비(豫備)하리요 (개역)
뿐만 아니라 만일 나팔이 불확실한 소리를 내면 누가 전쟁 준비를 하겠느냐? (한킹)
고린도 전서 15장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者)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變化)하리라 (개역)
마지막 나팔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한킹)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for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데살로니카 전서 4장
16. 주(主)께서 호령(號令)과 천사장(天使長)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親)히 하늘로 좇아 강림(降臨)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者)들이 먼저 일어나고 (개역)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한킹)
히브리서 12장
19. 나팔소리와 말하는 소리가 아니라 그 소리를 듣는 자(者)들은 더 말씀하지 아니하시기를 구(求)하였으니 (개역)
나팔 소리와 말하는 음성이 있는 산이 아니니라. 그 음성을 들은 자들은 자기들에게 더 말씀하시지 않기를 간구하였느니라. (한킹)
요한 계시록 1장
10. 주(主)의 날에 내가 성령(聖靈)에 감동(感動)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音聲)을 들으니 (개역)
내가 주의 날에 성령 안에 있었으며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내 뒤에서 들었는데 (한킹)
I was in the Spirit on the Lord's day, and heard behind me a great voice, as of a trumpet, (KJVI)
계시록 4장
¶ [하나님의 보좌와 그 주위(♬9):A.D.95년경] 이 일 후(後)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門)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소리 같은 그 음성(音聲)이 가로되 이리로 올라 오라 이 후(後)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개역)
이 일 후에 내가 쳐다보니, 보라, 하늘에 한 문이 열려 있는데 내가 들은 첫 음성은 나팔 소리 같았으며,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이리로 올라오라. 내가 이후에 마땅히 일어나야 할 일들을 네게 보여 주리라." 하더라. (한킹)
After this I looked, and, behold, a door was opened in heaven: and the first voice which I heard was as it were of a trumpet talking with me; which said, Come up hither, and I will shew thee things which must be hereafter. (KJVI)
계시록 8장
2. 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시위(侍衛)한 일곱 천사(天使)가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개역)
그때 내가 보니, 일곱 천사가 하나님 앞에 섰고 (한킹)
And I saw the seven angels which stood before God; and to them were given seven trumpets. (KJVI)
6. ¶ [첫째 나팔] 일곱 나팔 가진 일곱 천사(天使)가 나팔 불기를 예비(豫備)하더라 (개역)
그때 일곱 나팔을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려고 준비하더라. (한킹)
And the seven angels which had the seven trumpets prepared themselves to sound. (KJVI)
13. ¶ 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空中)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居)하는 자(者)들에게 화
(禍), 화(禍), 화(禍)가 있으리로다 이 외(外)에도 세 천사(天使)의 불 나팔 소리를 인(因)함이로다 하더라 (개역)
내가 보고 들으니, 하늘 한가운데로 날아가는 한 천사가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땅에 사는 자들에게 화 있으리라, 화 있으리라, 화 있으리라. 이는 세 천사가 이제 불려고 하는 다른 나팔 소리들 때문이라."고 하더라. (한킹)
And I beheld, and heard an angel flying through the midst of heaven, saying with a loud voice, Woe, woe, woe, to the inhabiters of the earth by reason of the other voices of the trumpet of the three angels, which are yet to sound! (KJVI)
계시록 9장
14.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天使)에게 말하기를 큰 강(江) 유브라데에 결박(結縛)한 네 천사(天使)를 놓아 주라 하매 (개역)
나팔을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프라테스에 결박하여 놓은 네 천사를 풀어 주라."고 하니 (한킹)
Saying to the sixth angel which had the trumpet, Loose the four angels which are bound in the great river Euphrates. (KJVI)
계시록 18장
22. 또 거문고 타는 자(者)와 풍류(風流)하는 자(者)와 퉁소(洞簫) 부는 자(者)와 나팔 부는 자(者)들의 소리가 결(決)코 다시 네 가운데서 들리지 아니하고 물론 어떠한 세공업자(細工業者)든지 결(決)코 다시 네 가운데서 보이지 아니하고 또 맷돌 소리가 결코 다시 네 가운데서 들리지 아니하고 (개역)
또 하프 타는 자와 음악 하는 자와 피리 부는 자와 나팔 부는 자들의 소리가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고 어떤 종류의 기술을 가진 기술자든지 그도 다시는 네 안에서 보이지 아니하며 또 맷돌 소리가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고 (흠정역)
And the voice of harpers, and musicians, and of pipers, and trumpeters, shall be heard no more at all in thee; and no craftsman, of whatsoever craft he be, shall be found any more in thee; and the sound of a millstone shall be heard no more at all in thee; (KJVI)
요한 계시록 8장
6. ¶ [첫째 나팔] 일곱 나팔 가진 일곱 천사(天使)가 나팔 불기를 예비(豫備)하더라 (개역)
그때 일곱 나팔을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려고 준비하더라. (한킹)
And the seven angels which had the seven trumpets prepared themselves to sound. (KJVI)
7. ¶ 첫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雨雹)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三分)의 일(一)이 타서 사위고 수목(樹木)의 삼분(三分)의 일(一)도 타서 사위고 각종(各種)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개역)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가 섞인 우박과 불이 따르더라. 그것들이 땅에 쏟아지니 나무의 삼분의 일이 타버리고 모든 푸른 풀도 타버리더라. (한킹)
The first angel sounded, and there followed hail and fire mingled with blood, and they were cast upon the earth: and the third part of trees was burnt up, and all green grass was burnt up. (KJVI)
8. ¶ [둘째 나팔] 둘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山)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三分)의 일(一)이 피가 되고 (개역)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거대한 산이 불에 타서 바다로 던져지는 것 같더니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더라. (한킹)
And the second angel sounded, and as it were a great mountain burning with fire was cast into the sea: and the third part of the sea became blood; (KJVI)
10. ¶ [셋째 나팔] 세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부니 횃불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江)들의 삼분(三分)의 일(一)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개역)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하늘에서 등불처럼 타는 큰 별이 떨어졌는데 그것이 강들의 삼분의 일과 물들의 원천에 떨어지더라. (한킹)
And the third angel sounded, and there fell a great star from heaven, burning as it were a lamp, and it fell upon the third part of the rivers, and upon the fountains of waters; (KJVI)
12. ¶ [넷째 나팔] 네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부니 해 삼분(三分)의 일(一)과 달 삼분(三分)의 일(一)과 별들의 삼분(三分)의 일(一)이 침을 받아 그 삼분(三分)의 일(一)이 어두워지니 낮 삼분(三分)의 일(一)은 비췸이 없고 밤도 그러하더라 (개역)
넷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해 삼분의 일과 달 삼분의 일과 별 삼분의 일이 강타를 당하여 그것들의 삼분의 일이 어두워지니 낮이 그 삼분의 일 동안 비치지 못하고 또 밤도 마찬가지더라. (한킹)
And the fourth angel sounded, and the third part of the sun was smitten, and the third part of the moon, and the third part of the stars; so as the third part of them was darkened, and the day shone not for a third part of it, and the night likewise. (KJVI)
13. ¶ 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空中)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居)하는 자(者)들에게 화(禍), 화(禍), 화(禍)가 있으리로다 이 외(外)에도 세 천사(天使)의 불 나팔 소리를 인(因)함이로다 하더라 (개역)
내가 보고 들으니, 하늘 한가운데로 날아가는 한 천사가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땅에 사는 자들에게 화 있으리라, 화 있으리라, 화 있으리라. 이는 세 천사가 이제 불려고 하는 다른 나팔 소리들 때문이라."고 하더라. (한킹)
And I beheld, and heard an angel flying through the midst of heaven, saying with a loud voice, Woe, woe, woe, to the inhabiters of the earth by reason of the other voices of the trumpet of the three angels, which are yet to sound! (KJVI)
요한계시록 9장
1. ¶ [다섯째 나팔(♬168):A.D.95년경] 다섯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無底坑)의 열쇠를 받았더라 (개역)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내가 보니, 하늘에서 별 하나가 땅에 떨어지는데 그가 끝없이 깊은 구렁의 열쇠를 받더라. (한킹)
And the fifth angel sounded, and I saw a star fall from heaven unto the earth: and to him was given the key of the bottomless pit. (KJVI)
13. ¶ [여섯째 나팔] 여섯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단(金壇) 네 뿔에서 한 음성(音聲)이 나서 (개역)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에 있는 금제단의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는데 (한킹)
And the sixth angel sounded, and I heard a voice from the four horns of the golden altar which is before God, (KJVI)
요한 계시록10장
7. 일곱째 천사(天使)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秘密)이 그 종 선지자(先知者)들에게 전(傳)하신 복음(福音)과 같이 이루리라 (개역)
일곱째 천사가 소리를 내는 날들에 그가 나팔을 불게 되리니, 그때에 하나님의 신비가 그 분께서 자기의 종들인 선지자들에게 선포하신 것과 같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더라. (한킹)
But in the days of the voice of the seventh angel, when he shall begin to sound, the mystery of God should be finished, as he hath declared to his servants the prophets. (KJVI)
15. ¶ [일곱 번째 나팔(♬18)] 일곱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音聲)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世上) 나라가 우리 주(主)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世世)토록 왕(王)노릇하시리로다 하니 (개역)
그 후에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하늘에서 큰 음성들이 있어 말하기를 "이 세상의 나라들이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어서 그 분이 영원 무궁토록 통치하시리라."고 하더라. (한킹)
And the seventh angel sounded; and there were great voices in heaven, saying, The kingdoms of this world are become the kingdoms of our Lord, and of his Christ; and he shall reign for ever and ever. (KJVI)
민수기 10장
7. 또 회중(會衆)을 모을 때에도 나팔을 불 것이나 소리를 울려 불지 말 것이며 (개역)
회중이 함께 모여야 할 때에도 너희는 나팔을 불되 경고 소리는 내지 말지니라. (한킹)
But when the congregation is to be gathered together, ye shall blow, but ye shall not sound an alarm. (KJVI)
요엘 2장
1. ¶ [심판 날에 대한 경고(♬337):B.C.800년경] 시온에서 나팔을 불며 나의 성산(聖山)에서 호각(號角)을 불어 이 땅 거민(居民)으로 다 떨게 할지니 이는 여호와의 날이 이르게 됨이니라 이제 임박(臨迫)하였으니 (개역)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고 내 거룩한 산에서 위기를 알려 그 땅의 모든 거민들로 떨게 하라. 이는 주의 날이 오며 그 날이 가까움이라. (한킹)
Blow ye the trumpet in Zion, and sound an alarm in my holy mountain: let all the inhabitants of the land tremble: for the day of the LORD cometh, for it is nigh at hand; (KJVI
마태복음 6장
2. 그러므로 구제(救濟)할 때에 외식(外飾)하는 자(者)가 사람에게 영광(榮光)을 얻으려고 회당(會堂)과 거리에서 하는 것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自己) 상(賞)을 이미 받았느니라 (개역)
그러므로 너는 자선을 베풀 때에 위선자들이 사람들에게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처럼 네 앞에서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그들은 그들의 상을 받은 것이니라. (한킹)
Therefore when thou doest thine alms, do not sound a trumpet before thee, as the hypocrites do in the synagogues and in the streets, that they may have glory of men. Verily I say unto you, They have their reward. (KJVI)
고린도 전서 15장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者)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變化)하리라 (개역)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개정)
마지막 나팔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한킹)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for the trumpet shall sound, and the dead shall be raised incorruptible, and we shall be changed. (KJVI)
레위기 25장
9. 칠월(七月) 십일(十日)은 속죄일(贖罪日)이니 너는 나팔 소리를 내되 전국(全國)에서 나팔을 크게 불지며 (개역)
너는 일곱째 달 십일째 되는 날에 환희의 나팔을 불게 하고, 그 속죄의 날에 너희는 너희 모든 땅에 두루 나팔을 불지니라. (한킹)
Then shalt thou cause the trumpet of the jubile to sound on the tenth day of the seventh month, in the day of atonement shall ye make the trumpet sound throughout all your land. (KJ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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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가 나팔을 찾아 보다가 의문 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크게 2가지있데
첫째는 왜 바울 사도는 고전15장 52절에 마지막이란 단어를 쓰고 있는 것인가 하는것입니다.
그냥 하나님의 나팔 아님 주님의 나팔 아니면 천사장의 나팔 아니면 등등 다른 단어도 많은데 왜 하필 마지막(last trump)
이라고 썼는지 궁금하며
두번째는 나팔이 울릴때 믿는자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이 그 나팔 소리를 들을수 있는지 입니다.(전 나팔을 듣는다 쪽 입니다.)
나팔을 부는 건 목적이 있다는것과 그 소리가 무슨 의미있지를 안다는 것이지요 전쟁을 하던가 노래를 부르던가 아님 회중을 모은다던가 아님 준비를 시킨다던가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6, 한킹)
살전 4:16의 상황이 고전 15:52의 상황입니다..바로 휴거의 장면이지요..이 상황은 일곱 천사 일곱 나팔 중의 마지막 일곱 번째 나팔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그날 나팔 소리가 여러 번 날 것입니다..아마도 여러 천사들이 여러 개의 나팔을 불 것으로 생각합니다..혹은 한 천사가 여러 번 불 수도 있습니다..그 나팔 소리들 중 마지막 나팔 소리에 죽은 사람의 몸이 다시 살며 살아 있는 사람이 산 채로 변회되어 공중에서 주를 만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여간 나팔을 찾아 보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즉 예수님은 믿는 자들에게 보호와 준비시키심과 구별을 해 주심을 보았습니다.
이런 주님을 사랑합니다.
아멘 주예수여 주님이 언제 오실지는 모르지만 주님을 사모하며 살겠습니다. 아멘
어떤 사람이 trump와 trumpet(KJV)의 차이를 가지고 환난전 휴거를 주장하는 것을 보았는데 trump와 trumpet은 의미상의 차이가 없습니다(고전 15:52 참조)..휴거란 것이 KJV 영어 스펠링 속에 퍼즐같이 숨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환난전 휴거의 근거가 빈약하니 이런 것에서 실마리를 풀어보려고 하는데 그 노력이 가상해 보입니다.
미안했습니다.
검색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레23:24의 '나팔절' 절기는 빠뜨리셨네요. 정월 14일 '유월절'(레23:4) 십자가 다음에, 곧 이어 정월 15일 '무교절'(레23:6)은 죄 사함이고... '초실절'(첫 이삭 한 단', 레23:10)은 예수님의 부활인데, 그 후 50일 째 되는 '오순절'(레23:15)은 성령 강림(행2:1)... [그리고 나서 장장 2000년의 시공을 건너 뛰어] '나팔절'(레23:24)은 교회의 들림으로 그 동안 죽어 잠자던 성도와 살아 있는 성도가 함께 데려감을 당합니다! 그 후 '속죄일'(레23:27)은 유대인의 회개에 해당하는 '7년 대환란'에 잇대어 '초막절'(레23:34)은 천년왕국입니다! '나팔절'에 교회는 위로, 유대인은 '이스라엘로~
아휴 죄송합니다 제가 일부러 뺀건 아니고 빠졌네요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동원'님께서 애 써 찾으신 여러 성경 구절도 중요하시만, 레23:24의 '나팔절'만은 아주아주 중요한 대목이랍니다. 특히 그리스도인들에게... '통합검색'에 '유대인의 일곱 절기'를 치시고 검색해 보시면 좋은 정보들을 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일곱 절기'는 그 순서(차례)를 바꿀 수 없도록 복음 진리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환란전 휴거' 까지도~ ['한동원'님은 언제 죄 사함을 받으셨는지요?]
일목요연(一目謠然)하게 순서를 정리 하셨고 나팔절로 거듭난 성도는 휴거를 함으로(교회의 들림) 겪지 않을 환란을 주장하며 남아 있는 유대인(아직 예수님을 영접치 않은, 환란 중에 구원 받을)에게 있을 속죄일에 교회를 포함하여 주장하시니 참...
'pasture'님, 제가 "일목요연하게 순서를 정리" 한 것이 아니라여~ 레위기 23장이 '일곱 절기'를 아예 그렇게 자리매김 해 놓고 있습니다. 넌지시 복음의 프로그램을 미리 깔아 놓으셨다고(나) 해야 할까요? 그래서 성경은 (생각할 수록) 놀라운 책입니다!
느디님 님이 정리한 댓글 읽으며 느디님님은 환란전 휴거 이신가 라고 생각해 봤습니다.
계18:22의 '나팔' 소리는 인간 세상의 '거문고', '풍류', '퉁소' 소리와 더불어, (23절 이하의) '세공업자' 모습은 물론, (음식 만드는) '맷돌' 소리, (人工의) '불빛'과 심지어 (결혼하는) '신랑'과 '신부'의 소리 조차도 안들리게 된다는 인류역사의 종말을 말하는 (무시무시한) 것임에도 그것을 (환희의)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감히 싸잡아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니... 참으로 딱하십니다! [더 이상 할 말이 안 나오네여~]
주 안에서 잠자는 자들과 거듭난 무리는 마지막 나팔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7번째의 나팔소리가 아니라...살전 4:16과 마 24:31의 나팔소리이지요..다만 느디님님은 이것을 7년환난전으로 이해하고 계신다는 것이지요..마 24장을 보면 그날 환난의 날들 후(Immediately after the tribulation of those days, 마 24:29),,인데....
마24:31의 '큰 나팔 소리'는 또 다릅니다. "And he shall send his angels with great sound of a trumpet,"의 바로 앞 30절의 "땅의 모든 족속이 통곡하며" 또한 "and then shall all the tribes of the earth mourn,"로 '지구상의 (유대인) 모든 지파들'이지 결코 '모든 민족(all nations)'이 아닙니다. 바로 레23장 '일곱 절기' 중 '속죄일'에 해당하는 ('7년 대환란' 중) '유대인의 회개'라는 것이 저의 믿음입니다. [이 곳에 '말세에 성도들의 환란'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 것으로 보아서 '다니엘의 70 이레' 중 마지막 남은 (자투리) '한 이레'가 다름아닌 '7년 대환란'이라는 것을 모르거나 아니면 '말세'가 초림과 재림 사이
인 것을 모르시는 분인듯 합니다.] '그리스도의 신부'인 신약 '교회'의 완성은 '오순절'(레23:16, 행2:1)에 시작되어 '나팔절'(레23:24)에 끝이 납니다. 즉 믿고 죽어 잠든, 앞서 간 성도들의 부활에 산채로 참여하는 살아남은 자들의 휴거(살전4:17, 고전15:51) 두 가지로 말입니다. 물론 환란 전에... '환란 성도들'은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는 무리로 그 차원이 또 다릅니다!
그렇다면 마 24:40, 41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휴거장면 아닙니까? 느디님님께서는 휴거가 두 번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환난전 휴거와 유대인의 휴거(마 24:40, 41)..보통 환난전 휴거론자들은 어린양의 혼인잔치를 환난전 휴거된 자들이 하늘에서 7년 동안 잔치를 벌이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던데 좀 다르군요..그렇게 이해하시니(환난성도의 혼인잔치) 그나마 다행입니다..그리고 tribes가 12지파만 지칭한다고 보십니까? 지구상의 모든 족속이 어찌 12지파만 지칭하겠습니까? all the tribes of the earth...이것이 12지파로 보이시는지요?
모든 성경 본문이 그러하듯이, phraseogram으로 문장의 단락이 바뀌잖습니까? 마24:32~51은 마23:37~24:31과 별도(별개)입니다. 지적하신 마24:40~41은 휴거의 모습이 맞습니다만, '유대인'을 위한 마태복음에서는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32절)고 되어 있지만 '이방인'이 쓴 누가복음에서는 '무화과 나무와 모든 나무를 보라'(눅21:29)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킹'도 'all the tribes'를 '모든 지파'로 번역하였습니다. '7년 대환란'은 '이방인의 때'(눅21:24)가 아닌, '유대인의 (마지막) 한 이레'(단9:24~27)입니다. 그리고 눅21:35의 '이 날은 온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는 말씀도 마24:30의 '모든 족속(지파)'
하고는 다르다는 것이 저의 믿음입니다! 그리고, 휴거 후에 구원받는 '환란 성도'를 저는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계19:9)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 하십시오.
느디님님, 결국은 두번의 휴거를 주장하시는 것이 아닙니까? 환난전의 이방인의 휴거(고전 15:52, 살전 4:16)와 환난후 유대인의 휴거(마 24:40)....이렇게 주장하시는 거죠?
아프리카에 많은 족속이 있지요?..부족 단위로..이런 것을 tribes 라고 합니다..한킹이나 흠정역 번역자들은 골수 세대주의자들입니다(환난전 휴거를 주장)..그들의 번역에는 누룩이 많습니다..이 부분은 박만수님의 권위역이 좋습니다.
<<마24:32~51은 마23:37~24:31과 별도(별개)입니다.>>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이것이(두 가지 상황) 7년 차이란 말씀입니까? 마 24:41의 그때,,가 언제라고 생각하십니까?
아예 휴거가 두 번 있다고 말씀하시면 이해가 쉬울 텐데(제가 이해하기에)...자꾸 빙빙 돌리시니...
저는 그때(마 24:41),,를 그날 환난의 날들 후(Immediately after the tribulation of those days, 마 24:29)와 같은 날로 이해하고 있습니다..그래야 흐름에 맞지 않겠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그때를 7년전 이라고 하더군요..그렇게 되면 내용이나 순서가 뒤죽박죽이 되는 것이지요.
마24장 전반부는 '대환란'에 대한 말씀이고, 32절 이하의 후반부는 '종말''에 대한 종합적인 말씀이니까 별개라고 한 것입니다.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는 것'(30절)은 지상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니 두 번의 휴거가 아니라 상급 심사(47절)나 민족 심판(마25:32)을 위한 소집이라고 보여집니다. '환란 후'는 '환란 개시 후'로 이해 하고 있습니다만, 꼭 그렇게 고집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날 환난 후(마 24:29),,라고 번역된 개역과 개역개정은 잘못된 번역입니다..KJV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날 환난의 날들 후(Immediately after the tribulation of those days>,,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번역이 어색하지만, 개역성경도 <환난 전>이 아닌 것만은 확실합니다..<그날 환난 후>이니까요.
'고헌'님께서는 마24:31의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를 '휴거'로 보시기 때문에 두 번의 휴거라고 (저를) 오해하시는 듯합니다만, 저는 '소집''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겔39:28 말씀 말입니다. 아무튼 저는 제가 믿는 (또는 믿어진) 바를 개진하는 정도이지 누구를 가르치려거나 고집하는 것이 아님만 이해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느디니님, 저는 마 24:31과 40은 같은 상황, 즉 휴거로 봅니다..겔 39:28은 이스라엘의 본토 귀환으로 휴거와는 전혀 관계없는 일, 과거에 이미 성취된 사건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제가 마24:31은 소집(召集, 집합)으로, 마24:40은 휴거로 (각각 나눠서) 보는 까닭은 마24:32 시작 부분에 있는 동그라미 표(O) 때문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 'phraseogram'을 전후하여 앞 부분은 '7년 대환란', 뒷 부분(후반부)는 '종말론'이라는 것이 저의 견해입니다.
한국의 킹제임스역 써클은 박만수씨를 제외하곤 모두 7년환난전 휴거 파 들입니다.
영국에서 부터 들여온 스코필드와 라킨,럭크맨의 이 사상은 아이러니하게도 조금도 맥을 같이 할수 없는
오순절 은사주의파도 함께 믿습니다.
여기엔 팀 라헤이 같은 종말론자 아류들의 'Left Behind' 비디오와 책들이 또 크게 한몫을 한것으로 봅니다.
환난전 휴거론자들의 계시록 해석은 소설 수준입니다..도저히 공감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그들에게 계시록은 그저 책 말미에 붙은 부록 정도에 불과합니다..다만 유대인을 끝까지 추적하는 공(성과)은 있다고 봅니다..야곱의 환난 등 지나치게 문자주의에 빠져버린 것이 그들의 한계이지요..다비의 어머니가 유대인인 것도 참작하고 싶습니다.
그렇군요. 다비의 어머니가 유대인이었다는것은 오늘 처음 알게 됬습니다.
7년 대환난의 시작점부터 세상은 말 그대로 아비규환,환난을 겪고 있을때 공중에서는 (붕 떠서)잔치상 벌려놓고 혼인식을 얼마나 오래동안 한다는건지, 아님 무얼하며 7년을 보낸다는건지 참으로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