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2 통일교 “대한문 앞에서” 3시~5시 종교 자유 집회 개최
최근 구리교회의 이상보 장로가 남대문 경찰서에 대한문 앞에서 통일교의 집회신고를 하였다는 것이 통일교 식구들에게 암암리에 알려졌다. 집회의 목적에 대해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2025.11.02. 예배를 마치고 식구들이 참석하기 좋은 시간인 오후 3시 ~ 5시 까지로 최소 2000여명의 식구가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 같다.
통상적으로 시위나 집회를 하는 목적은 사회적인 약자가 불합리하거나 일방적으로 피해를 본 것에 대해서 자신의 입장을 알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그러기에 통일교에서 하는 집회도 가급적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함에도 통일교 협회에서는 혹시라도 자신들에게 불똥이 튈 것을 고려하여 자신들과는 관계 없다는 선을 그으면서 집회가 있다는 것도 식구들에게 알리지 않고 있다.
카카오톡 단톡방에 피스전망대2027을 운영하는 김용승씨가 내일 오후 1시 30분 광화문 옆 인사동방향 주한일본대사관 집회에 참여해 주시고, 곧바로 오후 3시 시청앞 대한문 앞 종교자유 집회에 참여해 달라고 하는 공지를 올렸다.
내일 집회에 대하여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 어떤 집회를 하는 것인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왔으나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와는 관계가 없기에 통일교에 직접 문의하라는 답변만 해주었다.
지난 9월 23일 한학자 총재가 구속된 이후 통일교 측에서 처음으로 하는 대규모 집회로 협회의 주관이 아닌 경기북부와 인천 교구에서 주관하는 집회라 그 성격과 규모는 알 수 없으나 많은 식구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내일 집회를 통하여 한학자 총재의 구속에 대해서 통일교 지도부와 식구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기에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식구들에게 집회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리고 공지하는 것이다.
2025-11-01
최 종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첫댓글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는 특검에게 집회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리고 공지하는 것이다.
종교탄압??
소가 먼산보고 웃겠다
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완전히 부정하는
반국가적인 형태를 국민들의 뇌리에 심어주는 어리석음이다
점점더 사회와 격리되는 집단으로 변질되어 가는것 같아서 안타갑네요
세계평화와 선민사상을 지도하시든 창시자 문선명교주님의 가르침에 역행하는
과잉충성의 행동은 지탄과 파멸을 추구할 뿐입니다.
종그니 오빠가 트껌에게 까발리는 글이였지만 식구들에게도 광고가 됬나보다 많은 식구들이 자발적으로 참석해줬다. 마치 에이취것들이 질투날 정도로....
인천경기북부 청년들이 주관해서 진행한다는ㄷ ㅔ무슨 지도부 타령하고 있어
@투명인간 맞아, 나도 어릴적 생각해보면 소통도 못하게 했고, 청년들을 이용하기만 했지..
그래서 분노도 극에 달했고 통일교 폭파시키고 마음도 가득했지
근데 내 개인적 신앙도 그렇고, 부모님의 삶도 그렇고 완성시키려면
이 안에서 변화를 줘야지
장외투쟁하면서 남의 일처럼 바라봐서는 답이 없겠더라고
탈퇴할거면, 깔끔하게 탈퇴하고 관심 갖지 말고
진짜 변화를 원하면 안에서 열심히 노력하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