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지품천중학교 학과 전공체험 실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백열선)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는 7월 8일(금) 김천시 대덕면에 위치한 지품천중학교(교장 임언규) 재학생 57명을 대상으로 학과 전공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전공체험에서는 항공호텔조리학부, 경찰행정학과, 스마트모빌리티학과에서 진행되었다. 항공호텔조리학부에서는 바리스타 및 바텐더실습,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의 역할소개 및 무도체험, 스마트모빌리티학과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 등 미래의 운송수단에 대하여 전공 체험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교실을 떠나 전문적인 전공체험을 하게 되어 높은 열의와 참여도를 보여주었으며, 자신의 진로설계와 미래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본 행사를 주관한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류재기 센터장은 “지역의 소규모 학교에 자라나는 지역의 꿈나무들의 진로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 계속해서 많은 청소년들에게 진로설계 및 미래를 그릴 수 있는 많은 행사를 주최하고 싶다.”며 의견을 밝혔다.
한편, 본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재학생은 “매일 학교 교실에서 선생님의 수업만 들었는데 대학교에 와서 여러 직업전공체험을 하게 되어서 참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7월 12일 운남중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전공체험이 계획되어 있으며, 7월 15일 지품천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도로공사 기업체 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문의전화 054-420-5547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진로 #적성 #체험 #프로그램 #김천여중 #적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