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준비생입니다.
전략상 실책이 있었고..
(망할 서울법학원에서 1차땐 1차만 준비하라기에 작년 1차때까지 1차에만 올인.. 1차 붙고 2차는 작년 9월에 시작. 올해 2차 볼건데 작년에 1차 올인할 필요가 뭐가 있다고..망할 서울법학원..결국 노무사쪽은 망하고 종로 박문각으로 넘겼죠.)
작년 9월부터 2차를 겨우 시작해서 쫓아가곤 있으나 개념/목차 암기가 웬만큼 되고 쓰기도 해봐야 할 지금 수험서 1회독도 버거운 상황입니다. 4과목 1회독 대충 하는데도 한달쯤 걸리는데 2기 시작이 눈앞이고..
어차피 전업수험생활은 올해가 첫해이자 마지막해일 수밖에 없고.
올해 2차 실패하면 노무법인에 취직해서 계속 준비하는걸로 생각하고 시작한 공부인데..
그래서 여쭙습니다.
노무법인에서 직원으로 일하려면 자격요건이 어느정도 될까요?
사실 저는 노무사 준비하면서 올해 2차 실패하면 노무법인에서 4대보험 업무라도 보면서 계속할 생각으로 시작한 겁니다.
근데 잘 모르겠지만 노무사 아닌 분들도 노무법인에서 노무사 하는 일을 많이 하시는 것 같고..
이런 분들은 법대를 나와서 가능한 건가요? 저는 비법대에 비경영인데..
노무법인 직원들은 대충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 취업을 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 알고싶어요.
(연봉은 - 어차피 노무사되어도 돈백만원 벌면서 노동운동할거라 - 그닥 중요하지 않으나 알려주셔도 됩니다ㅎ)
첫댓글 저도 궁금하네요 올해 마지막으로 공부하고 취업할꺼라 머 합격하면 모든게 해결 되지만 궁금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럼....연봉개념으로 노무사는 얼마를 버나요?
제가 지금현재 대구 노무법인에 근무하면서 올해부터 1차공부하는사람입니다.
비추천합니다.
시험치는데 도움도 안될뿐더러... 심리적으로 그양 포기할생각듭니다.
월급도 안되고.. 월급많이 받으면 사무장일다하면 공부 절대 못합니다.
차라니.. 간단한 알바하면서 공부하는게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훨씬나을것같습니다.
하는일은 위에서 말한듯이 자문사 관리밖에없고.. 그외일하면 공부에 도움 정말쪼금... 공부할시간없습니다.
잘행각해보시면 중소기업이런데.. 시간정확한데 취업해서 공부하는편이 훨씬낮습니다.
저도 4개월정도 근무했는데.. 그만둘려고 합니다.
잘생각해보기기를....
참고를 연봉은 1600정도면 그양 4연대 나오고 열심히 일한다하면 왠만하면 취업합니다.
시험공부하실꺼면 딴거 찾아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