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l.com : 이적해와서 첫번째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에 대해 축하한다.
반 니 : 경기 중에 필드골을 넣을 기회가 몇 번 있었는데 넣지 못해 아쉬웠다. 그렇지만 동료들과 호흡이 잘맞았다. 앞으로의 레알이 기대된다. 지난 시즌과 다른 레알이 될 것이다. 기대해달라. 그런데 한국인인가?
Goal.com : 그렇다. 한국에서 왔다.
반 니 : 안-녕-하세요(한국말로) 박지성을 아는가? 박지성, 너무 좋은 선수 아니냐?
Goal.com : 당연히 알고 있다. 박지성이 어떤 면에서 좋은선수라고 생각하나.
반 니 : 성격도 너무 좋고 움직임과 정신력이 훌륭하다. 한마디로 팀에서 꼭 필요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Goal.com : 박지성이 맨체스터에서 적응하는데 당신이 경기 외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줬다고 하던데.
반 니 : 박지성과 나는 좋은 친구사이다. 박지성도 그립지만 (박지성의 어머님이 해주신) 한국음식을 더 이상 먹지 못해 너무 아쉽다. 그리고 그와 함께 먹을 수 없다는 사실이 더 아쉽다.
Goal.com: 박지성과 작별인사는 나누었나?
반 니: 당연하다. 전화도 하면서 아직 연락하고 있다.(핸드폰을 보여주면서)
Goal.com : 박지성도 출국인터뷰에서 당신이 이적한다는 사실에 무척 아쉬워 했었다. 아직 알렉슨 퍼거슨 및에서 뛰고있는 박지성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반 니 : 박지성은 조언이 필요 없다. 워낙에 좋은 선수일뿐 아니라 알아서 잘하기 때문에 굳이 그런 말이 필요 없다.
성격도 좋아 문제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글쓴이 주-반 니스텔루이와 데이비드 베컴 모두 퍼거슨 감독과 마찰을 일으켜 결국 맨유를 떠나게 됐다.)
그리고 지난 시즌이 첫 시즌이었는데도 워낙 잘해줬기 때문에 이번 시즌은 충분히 기대할 만하다. 박지성은 내가 너무 좋아하는 선수이자 친구고 잘되길 바란다. 잘할 거다.
Goal.com : 최근들어 한국의 경기를 본 적이 있나.봤다면 어떻게 평가하나
반 니 : 최근이라면 월드컵을 봤다. 축구는 승리하려면 때론 운이 필요한데 한국은 그게 없었다. 이번에 운이 없었지만 축구는 축구일 뿐 아니겠는가. 한국이 16강 진출을 실패했을때 나도 더불어 슬펐었다. 다음 월드컵에는 더 잘할 거라 믿는다.
Goal.com : 그렇다면 프랑스 전에 박지성이 골을 넣은 장면도 봤나.
반 니 : 물론이다. 그 때 나도 환호성을 지르며 세레모니를 하고 있었다. 이렇게.(갑작스레 당시 세레모니를 재연했다)
Goal.com : 이번에도 네덜란드 인이 한국대표팀의 감독을 맡게 됐다.
반 니 : 한국은 워낙 팀 스피릿이 좋고 조직력이 뛰어난 팀이기 때문에 다음 월드컵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리라 믿는다. 한국은 지금 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팀이다. 잘하리라 믿는다.
솔트레이크시티=서민지 minji.seo@goal.com
- 전세계 축구네트워크 골닷컴코리아(www.goal.com) 저작권자 골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첫댓글 안녕하세요(한국말로)
안-녕-하세요
역시... 반니!!
말을 참 이쁘게 한다
진짜 어쩜저리 팬관리를 잘하실까~~ㅋㅋ
아직도 생생하다 알라뷰지성 돌아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