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래 구인공고를 보니 잘 모르지만 여러가지를 물어봤는데.
아 기존 택시기사분들이 월급제라니 근무여건이 좋아질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더니.
일단 서울시와 기존 택시회사는 전혀 아닌듯 보이는 회사랑 출자를 하였다 이런 거 같고.
일단 근무여건을 보니 출근 후 2시간 대기 후 점심을 먹고 근무 시작 하고 메타기를 킨 후 8시간 40분 후 퇴근 가능하다.
분명 서울시와 모 업체와의 조인이라고 하는데 . 참 너무하네요. 하하.
그러니까 모든 대기시간 포함 12시간에 주 6일 = 72시간.
그러나 구인공고 낸 사람의 말은 8시간 40분이다??
꼼수네요.
" 12시간 근무 > 출근 후 2시간 동안은 차량 점검 및 대기 > 식사시간,휴식시간 제외 실 운행시간 8시간40분
(8시간40분이 미터기에 찍히면 퇴근가능하십니다) "
전자는 72시간. 후자는 52시간이 맞습니다.
그러니 실 운행 시간으로 52시간을 맞춘건데.
노동자는 12시간에 출퇴근 시간을 포함 14시간을 밖에서 보내게 되겠군요.
이런 걸 서울시가 생각해 낸거라니.. 너무하지요? 하하.
거기다가 260이라는 월급이 적은 건 아닌데 식대 포함.
12시간 밖에 있으면 분명 2끼는 먹어야 합니다.
요즘 6000원이 기본이면 40은 식대라 보이는데. 헐.
그럼 220이 남네요.
거기서 4대보험 빼면 200도 안남네요.
기존 택시보다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기존 택시는 옥죄고 갑질하기 좋은 직원들 뽑는 건 아닌가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타다를 예를 들어봐도 기사님 일급 10만원에 아웃소싱업체 인건비. 본사 인건비. 기름값 보험료 다 뽑아내려면
하루에 얼마를 찍어줘야 하는 걸까요?
분명 사업성이 있으니 24시간 돌리는 것이겠죠?
엄청 빡셀듯 합니다.
서울시는 이런 걸 왜 만드는 걸까요.
답답합니다. 이햐... 72시간 근무를 52시간으로 둔갑 ㅋㅋㅋ
아주 일들 잘해요 공무원들 ㅋㅋ
기존 택시들은 더더욱 죽어날 듯 하고..하하.
고객님들은 선택폭이 넓어지고 편하겠지요.
근데 역시나 힘없는 사람들은 죽어나는군요.
"출근 후 2시간 동안은 차량 점검 및 대기 " ------------------> 이 시간대에도 뭘 시키려는 건지 의문임..
첫댓글 냉철한 분석이시네요.
허접하지만 암튼 감사합니다.
계산하면 6일근무 200초반 나옵니다
그것도 주야교대네요. 25일 기준 300시간 이상.
@관악산 폭격기 쥐닭때 있던 공무원들 그대로인데 바뀌는게 있겠어요
걍 대리하는게 여러모로 속편하겠네요
@전업3년차 그러게요 자기들이 직접 일하는게 아니니 그 정도밖에 머리들을 못 굴리는나봐요 하하. 아니 꼼수를 제대로 썼다 봐요 하하.
불법카풀이랑 불법렌트카(타다) 밀어주려고 생각해낸게 고작 그겁니다
하여튼 새대가리들
그러게요 ...햐 기존에 택시기사들을 월급제로 전환하여 근무여건을 개선시키겠다는게 저겁니다.
근데 그거아세요
알바도 일자리창출로 집계한다는 돌대가리정부
천문학적인 돈을 쓰고도 일자리창출이 안되니
대리투잡.불법카풀.렌트카나라시등등 4차신산업이라는 희대의 개소리를 해가면서 밀어주는곳이 개카오랑 쏘카 입니다 (지들 일자리를 창출해야 되거든요)
그런데 저것들은 개카오나 쏘카 타다 보다도 더 하네요 . 차량점검을 기사들에게 시킨다는 둥. 택시니까 근로기준법에 위반이 안되는데 정규직이라는 둥.. 헛소리를 해쌉니다. 어휴
참말로 법인택시 기사들이 정규직이랍니다. 도대체가 저런 정책으로 나라시 만든 놈 뇌는 어떤건지 환장할 노릇입니다. 가서 댓글 읽어보세요..에휴
좌 나 우 나
어떤 넘들이 정권을 잡아도
서민은 삶이 팍팍 합니다
그러니 여기서 쥐닭욕하는 사람들 몬지
쥐닭때 공무원 놈현때 공무원 이였다는거
댓글 쓰는 인간들 정말 새대가리 인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