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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업데이트 10월 성장 개편 사전 안내
GM 그랜드체이스 추천 0 조회 6,316 24.09.20 16:00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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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9.20 16:11

    첫댓글 해머입장권 조각은 기존과 동일하게 120조각에 1장인가요?

  • 24.09.20 16:14

    와왓더

  • 24.09.20 16:17

    그체 포에버

  • 24.09.20 16:34

  • 24.09.20 16:43

  • 24.09.20 17:13

    장수게임이 변화하려고 한다는 것 자체로도 칭찬받아 마땅합니다ㅎㅎ 그체 화이팅

  • 24.09.24 10:07

    정말 좋은데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한돌 스킬은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2가지가 선택된다고 했는데, 이걸 사전에 공지는 아니더라도 많이 갈리는 스킬들을 어떻게 처리하나 알려주실 수는 없을까요
    예를 들어 세르딘은 1패강을 초반에 많이 선택하는데, 사실 각인 이후로는 2패강 효율이 좋습니다. 패시브 덕분에 비각인 상태에서도 1스 후속타의 버프가 이어져 0포짜리 스킬 사용할 바에야 빨리 각인을 터뜨리는 쪽이 낫기 때문이에요. 에델도 마찬가지
    또 바스테트 같은 경우에도 PVE, PVP로 스킬이 갈리는데, 대부분은 PVP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현재는 아레나를 제외하면 PVE가 아무래도 비중이 높죠. 월보니까요. 엘리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딜에는 1스강, 비각인 상태에서 아군 보호는 2스강으로 많이 갈립니다.

    2. 한돌압은 나와있는데 5, 6성 일러 및 아바타는 어떻게 되나요? 앞으로 신 캐릭터는 일러스트가 6성과 한돌 고정인가요? 아니면 기본 5성압, 체이서 6성압으로 변경되는 걸까요

    3. 기존 불필요한 성장 단계가 삭제되는 건 너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신캐릭터부터 적용이 되는 거 같은데, 영각 이후 신성장 같은 건 없는 거겠죠?

  • 24.09.20 19:16

    4. 그리고 운명의부름인가 합성템은 어떻게 되는 거죠

  • 24.09.21 11:25

    1. 그래서 그냥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트리로 일괄 고정한다고 하니 캐릭터별 호불호 갈리는 스킬트리는 신경안쓰셔도 될 듯. 그 부분에 대한 문의는 '캐릭터밸런스 조정'으로 건의해야할 것 같고.
    2. 일러스트는 커스텀에 모두 조정가능하게 해준다고 했으니 기다리면 될 듯

  • 24.09.21 18:28

    1. 보통 많이 사용하는 스킬 쪽이 캐릭의 성능을 저하하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거예요.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각인 이전 유행대로 세르딘, 에델 스킬강화를 1패, 2패로 하셨을 텐데, 이 둘은 보편적인 스강을 하면 각인 이후 성능이 저하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 반대로 스강해서 쓰는 사람들은 개편 후에 캐릭터가 하향되는 거예요. 엘리시스 같은 경우에도 공격의 1패, 방어의 2패로 확연히 갈립니다. 그렇다고 3개 모두 적용이면 에우로파나 리르처럼 호불호 갈리는 친구들이 문제고요.

    2. 당연히 커스텀에서 모두 조정할 수 있어야 하고, 제가 질문드리는 건 앞으로의 신 캐릭터들입니다. 신 캐릭터들도 전직 캐릭터들처럼 기본 일러스트, 영각 일러스트만 받는지요... 아니면 체이서 때 6성 일러, 뭐 이런 식으로 해금이 되는 건지...
    신캐 일러스트가 줄어들면 아바타라도 많이 나오려나

  • 24.09.20 17:26

    기존 초월각성 단계에 관해서 시스템 구조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는지 이해하기가 어려운데 10월 4일에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나요?

  • 24.09.20 17:29

  • 24.09.20 17:58

    성장 압축 및 간편화 너무 좋습니다!
    다만 한계돌파 스킬을 기존에 자주 쓰이는 스킬 2종을 자동적용시킨다고 하셨는데 위에 다른분이 언급하신 것처럼 컨텐츠 및 성장여부에 따라 효율적인 한계돌파 스킬이 다른 영웅들도 있습니다. 바스테트가 대표적인 예시겠죠.
    차라리 기존 2종만 적용해주던 한계돌파 스킬들을 3종 모두 적용 시켜주면 어떨까요?
    현재 SS영웅들이 전직 영웅보다 전반적으로 성능도 낮고 사용처가 적은 편인데 그냥 한계돌파 스킬 3종 전부를 적용시켜도 밸런스가 크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4.09.20 18:35

    저도 그렇게 적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에우로파 같은 경우에는 1스강을 하면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바람에 호불호가 좀 갈립니다ㅠ 세르딘,에델 역시 상술했듯 오히려 강화 시 전체 딜량 및 딜보조가 낮아지는 쪽이라 운영측에서 잘 생각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엘리시스,바스테트 같은 경우에는 3스킬 모두 적용되면 좋죠!

  • 24.09.20 22:26

    @루빙뽕 3스킬 다 적용됐을 때 또 문제가 되는 영웅도 있군요.. 운영측이 잘 판단해주시리라 믿어야겠네요!

  • 24.09.21 11:30

    추가로 시간의제단/에르나시스 해머 입장권 압축도 고려해주세요..
    아무리 부가적인 성장 컨텐츠이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투력이 요구되기도 하고 소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 24.09.22 08:57

    전직 영웅 폭성 열쇠좀 더주세요ㅜ

  • 24.09.24 01:38

    한계돌파 스킬 2종 자동적용은 이해할수가없네요 안그래도 메타라고할정도로 다양성이있지도 않은데 스킬까지 고정시키면 더 재미없을것같은데...

  • 24.09.24 11:16

    초월단계를 15->6으로 러프하게 개편하면 재화로 돌려주는지, 호환되는 신규 초월수치로 변환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마 신규 초월수치로 변환되지 않을까 싶은데, 기존에 10, 12, 14초월 상태의 영웅의 성장상태는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합니다.

  • 24.09.28 01:27

    이제 기존 ss 영웅에 동일ss영웅 하나 더 넣으면 1초월이라서 훨씬 더 직관적이네요 게임은 복잡한거보다 직관적인게 무조건 좋습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기력 녹일때도 맨날 a급 몬스터만 도배되고 조금 넘겨서 보면 뭐가 드랍이 되기는 했는데 그래서 내가 그 재화로 얼마나 성장을 할 수 있는지 가늠하기 쉽지 않았고 체이서 크리스탈도 굳이 나눠져 있어서 균등하게 파밍해야되어서 불편했었는데 이런거 통합한거도 그렇고 불필요하게 게임성을 해치는 요소들이나 노후화된 요소들 개편 리뉴얼 패치 하는거는 정말 필요한 거라고 봅니다. 신캐도 좋고 다 좋지만 그런것들만 하지 말고 이런 식의 패치들도 더 자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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