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오는 10월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성장 단계와 재화를 통폐합하고, 초월 각성을 개편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개편 항목 별로 핵심 내용을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성장 개편
지난 7년 동안 서비스를 진행하며 다양한 영웅 성장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추가,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성장 단계가 추가될 때마다 신규 재화와 이를 획득하는 방식이 함께 늘어났습니다. 초반 성장 시스템들의 성장체감이 점차 낮아지며 그에 활용되는 재화의 가치는 하락했지만, 여전히 남아있어서 영웅 성장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 재화와 ‘동일 영웅’이 혼용 가능한 경우 낮은 효율로 동일 영웅을 사용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성장 개편을 통해 불필요한 성장 단계 및 재화를 통폐합하여, 영웅님들이 성장 과정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고 보다 쉽게 영웅을 성장하실 수 있도록 전반적인 구조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또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블루젬 획득량을 늘리고, 블루젬 상점을 개편해 보다 쉽게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1) 영웅 진화 / 합성
- 모든 A급, S급, SS급 영웅의 진화 성장 단계가 제거됩니다.
모든 영웅은 기존 6성과 동일한 능력치를 기본적으로 보유하게 됩니다.
- 영웅 합성이 제거되며, 모험 던전 보상 및 보물 상자에서 SS급 영웅의 획득 확률이 추가됩니다.
- 진화 단계가 제거됨에 따라 기존 4성과 5성 아바타는 커스텀 UI에서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 ‘진화 큐브’는 ‘에르나시스의 해머 입장권 조각’으로 변경됩니다.
‘진화 큐브 획득 2배’ 버프는 ‘에르나시스의 해머 입장권 조각 획득 2배’ 버프로 변경됩니다.
<그림1. 개편 후 인벤토리UI>
2) 영웅 각성 / 승급
- 영웅 각성 성장 단계가 제거됩니다.
모든 영웅은 기존 6각성과 동일한 능력치를 기본적으로 보유하게 됩니다.
- 각성 큐브가 제거되며, 보유한 각성 큐브는 1:1 비율로 블루젬으로 변환됩니다.
- 방어전 보상에서 각성 큐브가 제거되고, 블루젬 보상이 추가됩니다.
- 모험 던전에서 직접 블루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에 진행된 각성 및 초월 각성 성장에 사용된 각성 큐브는 블루젬으로 환급됩니다.
(예: SS 6초월 각성 영웅 = 8,000 블루젬 )
- 영웅 승급 시스템이 제거됩니다.
보유 중인 승급 영웅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3) 체이서와 영혼 각인 성장 재화
- 체이서 크리스탈과 영혼의 정수가 "성장의 정수"로 통합됩니다.
- 보유 중인 체이서 크리스탈은 5:1, 영혼의 정수는 1:1로 "성장의 정수"로 변환됩니다.
- 체이서 큐브와 영혼 각인 큐브 대신 "성장 큐브"로 통합됩니다.
- 보유 중인 체이서 큐브는 2:1, 영혼 각인 큐브는 1:1로 "성장 큐브"로 변환됩니다.
(전용 체이서 큐브와 전용 영혼 각인 큐브 포함)
- 체이서 폭풍 성장 미션 보상이 증가됩니다.
기존 최대 “체이서 20단계”까지 성장 지원에서 최대 “체이서 25단계”까지 성장 지원이 됩니다.
4) 블루젬 획득처 및 블루젬 상점 물품 추가
- 일일 미션, 주간 미션, 주간 대전 보상, 주간 아레나 참여 보상으로 블루젬이 추가됩니다.
- 블루젬 상점 물품의 구매 제한 수량이 증가됩니다.
- 블루젬 상점 물품이 추가됩니다.
<표1. 블루젬 상점 물품 리스트>
5) 길드 상점 물품 추가
- 길드 상점에 ‘(이벤트) SS 영웅 선택권’이 추가되며, 특정기간 동안 제한된 수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초월 각성 개편
기존 초월 각성은 6초월 전후로 성장 방식 및 성장 보상이 구분됩니다. 6초월 이전에는 성장 재화와 ‘동일 영웅’의 혼용이 가능하여 동일 영웅을 낮은 효율로 사용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으며, 6초월 이후에는 오직 ‘동일 영웅’으로만 성장이 가능하지만, 성장으로 획득하게 되는 초월 특성의 구성이 단순하여 획일적으로 일부 특성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초월 각성 초반 1~6 초월 단계에서의 불필요한 성장을 제거하고, 초월 각성 성장 방식을 통합할 계획입니다. 또한, 영웅의 특징과 사용 목적에 맞게 특성 페이지를 선택하고, 다양한 특성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영웅님들께서 캐릭터별로 최적의 빌드를 찾아가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1) 초월 각성 단계 통합
- 초월 각성이 총 15단계 구성에서 6단계 구성으로 재구성됩니다.
- 기존 1~6초월 단계는 제거되며, 해당 성장으로 획득한 전투력 수치는 체이서와 영혼 각인 성장 전투력에 추가됩니다. 앞서 안내 드렸듯이 사용된 각성 큐브는 모두 블루젬으로 변환될 예정입니다.
- 3초월과 6초월 단계의 한계돌파 성장 시스템은 제거되며,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 스킬 2종이 자동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 한계돌파 아바타는 커스텀UI에서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표2. 초월 각성 단계>
2) 초월 각성 특성 개편
- 초월 각성 특성은 수호자, 조력자, 집행자로 나뉘며, 각 클래스별로 적용되는 능력치와 스킬이 다릅니다.
- 초월 각성 단계마다 특성 1개를 획득하며, 3초월과 6초월에는 특수 스킬 3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0월 개편 업데이트 시, 모든 캐릭터는 추천 특성 트리로 자동 설정될 예정입니다.
- 기존 초월 각성 특성 중 ‘전투 시작 시, 체이서 및 영혼 각인 자원 충전’ 특성은 초월 각성 단계별 기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림2. 초월 각성 UI(개편 후)>
3) 소울 링크 단계 조정
- 개편에 맞춰 "소울 링크"의 단계 및 능력치 배치가 조정됩니다.
3. 기타 변경 사항
- 진화, 각성 등과 관련된 미션이 변경됩니다.
- 월드 보스 오픈 조건이 "6각성 영웅 보유 수"에서 "체이서 개방 영웅 보유 수"로 변경됩니다.
4. 권고 사항
보유 중인 S영웅은 개편 전에 각성하여 판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편 후에는 각성 기능이 제거되어 더 이상S영웅을 6각성하여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모험 던전을 통해 직접 블루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지만, 현재 보유하신 S 영웅의 가치는 개편 이후 상대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각성 큐브를 충분히 보유하신 영웅님들께서는 개편 전에 판매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위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리며, 추가 공지를 통해 다시 한번 세부 내용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나아지는 그랜드체이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해머입장권 조각은 기존과 동일하게 120조각에 1장인가요?
와왓더
그체 포에버
장수게임이 변화하려고 한다는 것 자체로도 칭찬받아 마땅합니다ㅎㅎ 그체 화이팅
정말 좋은데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한돌 스킬은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2가지가 선택된다고 했는데, 이걸 사전에 공지는 아니더라도 많이 갈리는 스킬들을 어떻게 처리하나 알려주실 수는 없을까요
예를 들어 세르딘은 1패강을 초반에 많이 선택하는데, 사실 각인 이후로는 2패강 효율이 좋습니다. 패시브 덕분에 비각인 상태에서도 1스 후속타의 버프가 이어져 0포짜리 스킬 사용할 바에야 빨리 각인을 터뜨리는 쪽이 낫기 때문이에요. 에델도 마찬가지
또 바스테트 같은 경우에도 PVE, PVP로 스킬이 갈리는데, 대부분은 PVP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현재는 아레나를 제외하면 PVE가 아무래도 비중이 높죠. 월보니까요. 엘리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딜에는 1스강, 비각인 상태에서 아군 보호는 2스강으로 많이 갈립니다.
2. 한돌압은 나와있는데 5, 6성 일러 및 아바타는 어떻게 되나요? 앞으로 신 캐릭터는 일러스트가 6성과 한돌 고정인가요? 아니면 기본 5성압, 체이서 6성압으로 변경되는 걸까요
3. 기존 불필요한 성장 단계가 삭제되는 건 너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신캐릭터부터 적용이 되는 거 같은데, 영각 이후 신성장 같은 건 없는 거겠죠?
4. 그리고 운명의부름인가 합성템은 어떻게 되는 거죠
1. 그래서 그냥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트리로 일괄 고정한다고 하니 캐릭터별 호불호 갈리는 스킬트리는 신경안쓰셔도 될 듯. 그 부분에 대한 문의는 '캐릭터밸런스 조정'으로 건의해야할 것 같고.
2. 일러스트는 커스텀에 모두 조정가능하게 해준다고 했으니 기다리면 될 듯
1. 보통 많이 사용하는 스킬 쪽이 캐릭의 성능을 저하하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거예요.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각인 이전 유행대로 세르딘, 에델 스킬강화를 1패, 2패로 하셨을 텐데, 이 둘은 보편적인 스강을 하면 각인 이후 성능이 저하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 반대로 스강해서 쓰는 사람들은 개편 후에 캐릭터가 하향되는 거예요. 엘리시스 같은 경우에도 공격의 1패, 방어의 2패로 확연히 갈립니다. 그렇다고 3개 모두 적용이면 에우로파나 리르처럼 호불호 갈리는 친구들이 문제고요.
2. 당연히 커스텀에서 모두 조정할 수 있어야 하고, 제가 질문드리는 건 앞으로의 신 캐릭터들입니다. 신 캐릭터들도 전직 캐릭터들처럼 기본 일러스트, 영각 일러스트만 받는지요... 아니면 체이서 때 6성 일러, 뭐 이런 식으로 해금이 되는 건지...
신캐 일러스트가 줄어들면 아바타라도 많이 나오려나
기존 초월각성 단계에 관해서 시스템 구조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는지 이해하기가 어려운데 10월 4일에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나요?
성장 압축 및 간편화 너무 좋습니다!
다만 한계돌파 스킬을 기존에 자주 쓰이는 스킬 2종을 자동적용시킨다고 하셨는데 위에 다른분이 언급하신 것처럼 컨텐츠 및 성장여부에 따라 효율적인 한계돌파 스킬이 다른 영웅들도 있습니다. 바스테트가 대표적인 예시겠죠.
차라리 기존 2종만 적용해주던 한계돌파 스킬들을 3종 모두 적용 시켜주면 어떨까요?
현재 SS영웅들이 전직 영웅보다 전반적으로 성능도 낮고 사용처가 적은 편인데 그냥 한계돌파 스킬 3종 전부를 적용시켜도 밸런스가 크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게 적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에우로파 같은 경우에는 1스강을 하면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바람에 호불호가 좀 갈립니다ㅠ 세르딘,에델 역시 상술했듯 오히려 강화 시 전체 딜량 및 딜보조가 낮아지는 쪽이라 운영측에서 잘 생각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엘리시스,바스테트 같은 경우에는 3스킬 모두 적용되면 좋죠!
@루빙뽕 3스킬 다 적용됐을 때 또 문제가 되는 영웅도 있군요.. 운영측이 잘 판단해주시리라 믿어야겠네요!
추가로 시간의제단/에르나시스 해머 입장권 압축도 고려해주세요..
아무리 부가적인 성장 컨텐츠이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투력이 요구되기도 하고 소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전직 영웅 폭성 열쇠좀 더주세요ㅜ
한계돌파 스킬 2종 자동적용은 이해할수가없네요 안그래도 메타라고할정도로 다양성이있지도 않은데 스킬까지 고정시키면 더 재미없을것같은데...
초월단계를 15->6으로 러프하게 개편하면 재화로 돌려주는지, 호환되는 신규 초월수치로 변환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마 신규 초월수치로 변환되지 않을까 싶은데, 기존에 10, 12, 14초월 상태의 영웅의 성장상태는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제 기존 ss 영웅에 동일ss영웅 하나 더 넣으면 1초월이라서 훨씬 더 직관적이네요 게임은 복잡한거보다 직관적인게 무조건 좋습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기력 녹일때도 맨날 a급 몬스터만 도배되고 조금 넘겨서 보면 뭐가 드랍이 되기는 했는데 그래서 내가 그 재화로 얼마나 성장을 할 수 있는지 가늠하기 쉽지 않았고 체이서 크리스탈도 굳이 나눠져 있어서 균등하게 파밍해야되어서 불편했었는데 이런거 통합한거도 그렇고 불필요하게 게임성을 해치는 요소들이나 노후화된 요소들 개편 리뉴얼 패치 하는거는 정말 필요한 거라고 봅니다. 신캐도 좋고 다 좋지만 그런것들만 하지 말고 이런 식의 패치들도 더 자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