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씨티그룹 등 중국사업 대폭감원
http://cn.ntdtv.com/gb/2023/03/05/a103662699.html
뱅크오브아메리카·씨티그룹 등 중국사업 대폭감원
소식통에 따르면 Bank of America와 Citigroup은 중국 관련 비즈니스 활동이 둔화됨에 따라 일부 아시아 투자 은행 일자리를 줄였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씨티은행 상하이지점 입구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MARK RALSTON/Getty Images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3-05 11:22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3월 05일] 소식통에 따르면 Bank of America 와 Citigroup은 중국 관련 비즈니스 활동이 둔화됨에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은 뱅크 오브아메리카(BOA)가 전 세계에서 투자은행 사업을 축소하고 목요일(3월 2일) 홍콩에 기반을 둔 은행을 해고했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중화권 주식자본시장팀 데이비드 램 전무이사와 중국 투자은행팀 전무이사 케빈 양도 해고 대상에 포함됐다.
Reuters는 David Lin에게 연락하여 그의 출발을 확인했습니다. 토요일(3월 4일) 로이터 통신은 Yang Kaiwen에 대한 논평을 즉시 할 수 없었습니다.
씨티그룹은 또한 목요일 중국 투자 은행 팀에서 4명의 관리직을 해고했다고 두 사람이 말했습니다 . 월스트리트 은행은 전 세계적으로 인력의 1% 미만을 감축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Bank of America와 Citigroup은 모두 아시아의 투자 은행과 관련된 정리 해고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모든 출처는 언론과 대화할 권한이 없으며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두 은행이 주로 중국 사업을 중심으로 한 투자 은행 정리 해고에서 얼마나 더 많은 직책을 삭감할 계획인지는 즉각 명확하지 않습니다.
2021년 기록적인 거래 활동 이후, 작년에는 자본 시장 변동성과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전 세계 M&A 규모와 재고 대 흐름 비율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특히 중국 관련 기업의 타격이 컸다. 중국 경제는 베이징이 최근에야 가혹한 COVID-19 봉쇄 조치를 해제하면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아시아 사업과 관련된 인력을 감축하고 있는 다른 주요 은행에는 Goldman Sachs와 Morgan Stanley가 있습니다.
두 가지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JP모건은 약 20명의 투자은행 직원을 해고했으며 대부분 중국에 초점을 맞춘 중간급 은행 임원이었습니다. 블룸버그 뉴스는 2월 21일 JP모건 체이스가 아시아 은행 임원 30명을 해고한다고 보도했습니다.
JP모건 대변인은 "우리는 정기적으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검토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소수 직원이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Nomura Holdings는 18명의 아시아 은행 관리직을 해고했으며, 대부분은 중국에 집중된 투자 은행직이라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The Epoch Times에서 재게시/담당 편집자: Lin Q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