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온라인 학교 운영 학교밖청소년 등 호응
온라인, 오프라인 등 학점 인정...21일까지 교명 공모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이 소인수·심화 과목 등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학교를 운영 학교밖청소년 등에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내년 9월 개교 예정인 (가칭) 제주 온라인학교 교명을 공모한다.
오는 21일까지 공모가 진행되는 이 온라인 학교는 교실, 교사 등을 갖추고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 및 오프라인 시간제 수업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학점인정 공립 각종학교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4년 9월 1일 개교 예정으로 개별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심화 과목 등 학교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정규 수업 내, 일과 시간 내, 추가 이수 운영 등 학생 과목선택권을 보장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교명을 선정해 개교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온라인 학교 운영 학교밖청소년 등 호응 (miraenews.co.kr)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이 소인수·심화 과목 등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학교를 운영 학교밖청소년 등에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내년 9월 개교 예정
www.miraenews.co.kr
#제주도 #학교밖청소년 #온라인학교 #학점인정학교 #제주교육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