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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고속철(KTX)광명역이 생긴이유가 손학규 경기지사 고향이라서 생긴건가요?
이번역은...... 추천 0 조회 924 05.01.29 00:01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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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1.29 00:08

    첫댓글 광명은 남서울역 으로 만들어서 모든 KTX 열차 시발역으로 할려고 했다던데 워낙 서울에도 열차가 서야 하지 않겠냐 라는 의견 때문에 결국 서울 , 용산 시발 이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읍은 모르겠네요..

  • 05.01.29 00:23

    광명발착은 신안산선 개통 전까지는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 05.01.29 00:42

    워낙 광명역 쪽이 교통이 불편한지라...

  • 오잉 손학규 지사가 광명 사람이에요? 'ㅁ'^ 근데 왜 정작 광명시에선 손학규 지사 대선출마 어쩌구에 아무 관심도 없지? ㅡㅡㅋ

  • 05.01.29 01:58

    고향이라서 생긴게아니라 광명시에서 적극유치를 했고 건교부에서 적당하다고 판단되어 만들어졋지만 연계교통 및 홍보가 부족해서 지금같은 현상이 나타났네요...

  • 05.01.29 02:32

    손학규 경기도지사께서는 광명시 국회의원 출신입니다. 유치노력을 하긴 했지만 고향이라서 생긴 것은 아니구요.. 구지 현재의 광명역이 아니었더라도 경기남부지역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고속철도 역사 하나쯤은 필요했기에 검토 끝에 건설된 겁니다.

  • 05.01.29 02:20

    여담이지만 손학규 경기도지사와 손학래 전 철도청장이 형제라더군요...-_-;;

  • 05.01.29 03:00

    광명역 생긴거랑 손학규지사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92년 노태우 정권때 광명이 경부고속철도 시발역으로 확정됐는데 그때 손학규 지사는 서강대 교수였으며 정계에 있지도 않았습니다.손학규지사는 93년 문민정부 시절, 진보학자 출신으로 신한국당에 영입되서 광명시 보궐선거를 통해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 05.01.29 19:45

    손학규 경기도지사와 전혀 상관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92년에 확정이 되었다 한들 그걸로 끝난 것도 아니고 일례로 02년 선거홍보물에 약력사항중 하나로 '광명 국회의원 재직당시 고속철도 광명역 유치에 힘썼다' 라고 나왔던게 생각나는군요. 지금도 광명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걸로;;;;;

  • 05.01.29 09:25

    문제야 어찌됐건간에 결론은 KTX 광명역이 손학규 경기도지사 고향이어서 생긴것도 아니고, 정읍역이 정동영 통일부장관 고향이라서 생긴 것도 아닙니다..ㅡ.ㅡ;;

  • 05.01.29 09:47

    그런 논리대로라면.... 노무현 대통령 고향인 진영에도 KTX가 서겠군요 + ㅂ+ 광명이야 모르겠지만, 정읍역은 "호남선 KTX 정차역" 중에서는 나름대로 명분이 있지 않나요? 김제, 두계, 장성, 보다야...........

  • 그 머시기냐 원래 광명역 KTX의 시발역으로 엄청 크게 지은거라는데.. 그놈의 건설교통부 머시기하고 누구누구땜에 서울역까지 올라오게됬다는.. 그래서 광명역 쓸때없이 상당히 큰규모고요.. 광명역이 시발역이었으면 서울-시흥 다이아도 빡빡하지는 않았을텐데.. 망할놈의 대한민국-_- 꼭이런데서 태클이양..

  • 05.01.29 20:37

    그나저나 광명역까지 가는 신선에 일반전동차 넣고 단선홈에 전동차홈 만드는 게 낫다에 한표.

  • 05.01.29 23:55

    손학규 지사집은 현재 광명 철산동이 맞습니다 -_-; 따님분은 광명북고에 다닌다더군요

  • 호오 손지사 계속 철산동에 사는군요. 딸 이야기는 여태 모르고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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