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 마나를 증오, 원망, 고통, 두려움, 공포 등의 감정들을 통해 구체화시키는 마법
백마법: 마나를 기쁨, 사랑, 헌신, 믿음 등의 감정들을 통해 구체화시 키 는 마법
청마법: 인간의 의식을 조종하여 착각을 일으키는 마법
적마법: 인간의 감성을 조종하여 혼란케 하는 마법
녹마법: 자연마법(정령마법)
회색마법: 죽은 이의 영을 다루는 마법
혼돈마법: 우주의 본질인 혼돈계의 힘을 사용하는 마법
정령에 관하여!!
정령은 크게 물질계 정령과 정신계 정령으로 나눌 수가 있다.
1. 물질계 정령
물질계 정령이란 태초에 물질이 생겨나고 그 물질에 대한 영을 말하는 것이다. 세상은 4가지의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 이 4가지 원소는 물, 불, 바람, 땅 이며 이 4개의 원소마다 각기 다른 정령들이 존재한다.
물질계 정령의 관계
불은 물에 물은 바람에 바람은 땅에 땅은 불에 약하다.
땅은 바람에 바람은 물에 물은 불에 불은 땅에 강하다.
정령들도 이와 같은 속성을 이어 받는다.
불의 정령은 물의 정령에 약하고 물의 정령은 바람의 정령에 약하며 바람의 정령은 땅의 정령에 약하고 땅의 정령은 불의 정령에 약한 것이다. .
2. 물질계 4대 정령의 종류
4대 원소: 물 바람 불 땅
하급 정령: 운디네 실프 샐러맨더 놈
중급 정령: 운다인 실라페 샐리스트 노임
상급 정령: 엘다이론 실라이론 샐래아나 노에아넨
최상급정령: 엘레스트라 실레스틴 샐레아나 노에아넨
정령왕 : 엘라임 실피드 샐리온 노아스
5. 이 외의 정령들
속성: 번개 숲 잠 그림자 빛 얼음
이름: 라이오너 네이핀 센티멧 레이든 나트라스 그류페인
이들은 등급이 나누어진 정령들이 아니고 소환자의 능력에 따라 각기 그 능력을 달리하는 정령들이다. 이들을 소환할 때에는 촉매역활을 하는 물건을 쓰는게 좋은데 번개의 정령 라이오너를 소환할 때는 금속이나 먹구름을 이용해서 소환하면 쉽게 소환할수 있으며 그 힘도 더 강해진다. 숲의 정령 네이핀을 소환할 때에는 숲의 정령답게 살아있는 식물을 촉매로 사용하면 된다. 잠, 그림자, 빛은 촉매가 필요 없지만 빛의 정령 니트라스는 밤보다는 낮에 소환하는 것이 더 강력한 힘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잠의 정령 센티멧은 정신계의 정령이면서 히에로스의 소속에 들지 않는 유일한 정령이다. 센티멧은 히에로스에 속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그 활동 역력을 넓혀 가고 있다
6. 정령들의 특징
정령과 계약을 맺을 때는 그 정령의 속성에 맞게 자신을 변화 시키고 자신의 의지를 강하게 정령에게 전달해야 한다. 정령과 계약을 맺기 위해서는 정령이 정령사를 인정해줘야 하는데 싸우는 경우가 많다. 지게 되면 그는 정령에게 영혼을 빼앗겨 영원히 정령의 종이 되어야 한다. 일단 계약이 성립되면 다음부터 정령을 부르기는 쉽다. 만일 처음에 상급의 정령을 소환해서 계약하는데 성공을 했다면 자연히 중급과 하급의 정령을 부를수가 있다. 정령은 자신이 직접 인정한 사람의 말을 따르기 때문에 정령사가 직접적으로 중급이나 하급정령에게 명령을 내릴수는 없지만 자신의 명을 따르는 상급정령에게 시키면 되기 때문에 어차피 상급정령을 다루게 되면 중급과 하급정령도 다룰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정령은 실제로 그 본성이 소환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본래의 큰힘을 발휘하지는 못한다. 또한 물질계에서 소멸한다고 해도 완전히 사라지는건 아니다. 다시금 정령계로 가서 에너지를 축척하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령계와 물질계를 연결하는 끈이 끊어져 정령계로 돌아가지 못한 정령이 소멸한다면 이는 완전히 소멸하게 되는 것이며 하지만 태초부터 지금까지 그런일은 없었다.정령계와 물질계를 이어주는 끈은 정령왕이라 할지라도 끊을수가 없기 때문이다.
진은 실체가 따로 없이 투명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몸을 축소시킴으로써 다양한 모습을 취할 수 있다. 용권(龍券) 등의 기상적(氣象的)인 것에서부터 인간이나 뱀 등의 동물 모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현재 진은 사악한 것밖에 남아 있지 않다. 그 사악한 진을 지배하는 것은 이슬람교의 데몬, 에블리스라고 한다.
진은 그 모습에 따라 특징이 완전히 달라진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진은 엘리멘탈처럼 화풍토수(化風土水)의 4가지로 분류되는데, 불의 엘리멘탈이 불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진은 기본적으로 아라비안나이트에 나오는 램프의 정(精)처럼 머리가 벗겨지
고,메기수염이 난 남자 모습을 하고 있다. 옛날에 일본 텔레비전에 나왔던 시던을 생각하면 될 것이다.
진의 종류
다오(DAO)
다오는 흙의 진이며, 성격이 사악하다. 악을 위해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며 여러 가지 마법을 구사한다. 특히 흙에 관한 마법을 즐겨 쓰는데, 흙의 형태를 자유자재로 바꾸거나 던전의 벽을 무너뜨리거나 다시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디지니(DIJINI)
디지니는 바람의 진이다. 다오와 달리 선량하고 선인이 부르면 기꺼이 도와주러 온다.
공기를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용권이나 돌풍을 일으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또 디지니 자신이 용권을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에프리티(EFREETI)
에프리티는 불의 진이다. 중립적인 존재이지만 선량하며 악을 위해 활동하는 경우는 없다.
불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데다 마법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투시에는 강력한 아군이 되어줄 것이다. 반대로 적이 되면 불이 전혀 듣지(통하지) 않으므로 무서운 적이 될 것이다.
마리드(MARID)
마리드는 물의 진이다. 중립적인 성격이므로 선과 악을 가리지 않고 도와준다.
그러나 매우 난폭하므로 마리드를 적으로 돌리면 상당히 고전할 것이다. 물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것 외에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켈피(KELPIE)
켈피는 스코틀랜드 지방의 전설에 등장하는 정령의 이름이다. 바다나 강을 가리지 않고 출현하는 몬스터이며, 실체가 없기 때문에 바다에 사는 해초 등의 모습을 빌리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는 가까이 접근한 인간을 물에 빠뜨려 버린다.
스코틀랜드의 전설에서 켈피는 말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말이 어떻게 사람을 물에 빠뜨릴 수 있는 것인지 다소 의문스럽다.
정령은 어느 지방의 전설에서나 변덕스러운 존재이며 인간의 편인지 적의 편인 지 확실치 않은 경우가 많다. 켈피도 그런 경향이 강하여 스코틀랜드 전설에서는 인간을 물에 빠뜨리는 무서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 반면, 물에 빠지기 쉬운 장소에 접근하지 않도록 인간에게 미리 경고를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켈피는 좀처럼 물에서 나오지 않으므로 물 속에 들어가지 않는 한 전투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실체가 없는 정령이므로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을 가하지는 않지만, 켈피와 만났다는 것은 거의 죽음에 직면해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공기의 마법
매직 애로우(magic arrow)
압축된 공기의 화살을 쏨. 흔히 말하는 마법화살
매직 미사일(magic missile)
매직 애로우와 비슷 하다. 미사일이라고 해서 폭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에 여러개를 만들 수 있으므로 다수를 공격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라이트닝 볼트(lightning bolt)
번개공격이다. 해석해서 옴기면 빛의 번개이란 뜻이다.
에너지 볼트(energy bolt)
에너지 번개
일렉트릭 스파크(electric spark)
전기의 불꽃
체인 라이트닝(chain lightning)
번개공격인데 옆에있는사람들도 피해를 입는다
에어 블래스트(air blast-)
압축된 공기를 폭발시켜서 공격하는 마법
에어 스톰(air storm)
폭풍을 불러 일으키는 마법
메테오 샤워(meteor shower)
대기권 밖의 운석을 소환해서 떨어뜨림
거스트 오브 윈드(gust of wind)
돌풍을 일으키는 마법
스팅킹 클라우드(stinking cloud)
독성이 있는 구름을 불러일으킨다.
스팅킹 클라우드(stinking cloud)
독성이 있는 구름을 불러일으킨다.
스턴 클라우드(stun cloud)
불꽃의 구름으로 기절시키는 구름이라고도 한다
데쓰 클라우드(death cloud)
클라우드 킬(clou
d kill)
데스 포그(death fog)
저항에 실패하면 무조건 죽는 구름
기타 공기계열 마법들
에어 쉴드(air shield)
압축된 공기로 전방에 공기의 방패 형성
헤이스트(haste)
민첩성을 늘이는 마법
슬로우(slow)
민첩성을 떨어뜨리는 마법
위저드 아이(wizard eye)
주변의 적들을 볼수 있는 마법
페더 폴(feather fall)
낙하시 충격을 줄이는 마법
점프(jump)
점프력을 올려주는 마법
레비테이트(Levitate)
몸을 공중에 둥실둥실(높이 뜨지는 못함)띄우는 마법
플라이(fly)
비행 마법
컨트롤 웨더(control weather)
날씨변화마법
컨트롤 사운드(control sound)
주변의 소리를 제어
사일런스(silence)
주변의 소리를 없앰(주문을 못외움)
ASTRAL 마법
일루젼 (Illusion)
→환각을 보임.
슬리핑 (Sleeping)
→상대를 잠재우는 주술. 반나절동안은 일어나지 못한다.
보이드 (Void)
→공간을 넘는주문. 말그대로 순간 이동
그 무헤온
→아스트랄 사이드에 간섭으로 술자에 마법결계를 두른다. 마법이외의 공격은 방어불능. 플레어 애로우 정도는 방어 가능.
쉐도우 스냅 (Shadow Snap)
→상대의 그림자에 주로 단검같은것을 꽃아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주문. 상대의 그림자에 단검이 꽃히는 순간 정신세계면에서 상대를 포박시킴. 이 주문을 풀기위해서는 그림자를 없애는, 즉 빛을 사용하면 된다.
쉐도우웹 (Shadow Web)
→자신의 그림자에 정신계의 저급마수를 소환시켜 그것을 창모양의 촉수로 만들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주문.
고즈 부 로 (Goz Ve Rou)
→검은 그림자를 만들어 상대를 괴롭힌다.
바스 그루트
→방패모양의 커다란 마법장벽을 만드는 주술. 모든계열의 마법에 효과.
비스파랑크 (Visfarank)
→주먹에 마력을 모아 직접공격.
가루그 루하드
→술자를 중심으로 정신과 육체에 피해를 주는 폭풍을 일으킴.
라자 클로우버
→작은 무수한 빛의 입자를 뿌린다.
펠자레이드 (Fehlzareid)
→빛으로 적을 관통공격. 직선거리에 있을경우 회피가 곤란.
디스라슈
→에르메키아 란스의 강화판. 부메랑을 던져
명중률이 높다. 섬광을 검의 형태로 발사하는 주문.
아스트랄 바인 (Astral Vine)
→검에 마력을 걸어 마법검을 만들어 적을 직접 공격하는 주문.
아스트랄 브레이크 (Astral Break)
→상대를 연기로 만들어 소멸시킴.
발마시드 - 사령봉진
→방화, 방한, 피뢰의 만능방어주문. 즉 주문이 듣지않는 주문.
에르메키아 란스(Emacia Lance)
→빛의 창을 적에게 던저 정신력을 쇠약하게 만듦.
에르메키아 플레임 (Emacia Flame)
→에르메키아 란스의 강화판.
라 틸트 (Raw Tilt)
→Raw 약점. Tilt 파괴하다. 말그대로는 약점을 파괴하는 주문. 붕괴의 붕, 영혼의 영, 열 열. 영혼을 붕괴시키는 열.
적을 직접공격하는 주문으로 푸른빛으로 적을감싸며 발동시킴. 정신 계열 최강의 주문이며 정신쪽의 그 위력만으로는 흑마법의 드래곤 슬레이브와도 맞먹는 주문.
대지의 마법
베피스 브링 (Befis Bring)
→빛의공를 형성하여 그 크기만한 땅을 파내는 주문. 터널공사용 마법.
딜 브랜드 (Dill Brand)
→적 주변의 땅을 폭발적으로 솟아오르게 하여 흙, 돌과 적을 마찰시키는 주문.
메가 브랜드 (Mega Brand)
→딜 브랜드의 강화판.
아크 브라스 (Arc Brass)
→술자를 중심으로 번개의 비를 뿌린다.
광범위의 공격주문으로 필살의 위력은 없지만 적을 마비시켜 일시적으로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다그 웨이브 (Dug Wave)
→상대의 발밑을 폭발시킴
다그 하우트 (Dug Haut)
→대지로부터 무수히많은 거대한 송솟이 솟아오르게 한다. 단체공격용.
다그 브레이크 (Dug Break)
→땅의 마법을 무효화 시킴. 고렘에게도 효과.
브레이브 하울 (Vlave Howl)
→부근일대 대지를 모두 용암으로 만듦.
브레이드 하우트 (Blade Hout)
→주문을 외우면서 바스타드 소드로부터 지면을 따라 충격파를 내보냄. 적의 검을 파괴하는것이 가능하다.
비 가스라이어
→대지에 파동을 넣어 지진등을 일으킴.
브 브라이머 (Ve Vraimer)
→사용자의 의지로 석인형을 만든후 저급영을 불어넣어 고렘을 만드는 주문. 단순한 명령밖에 실행하지 못한다
브 레이워 (Ve Raywar)
→땅의 정령을 부려 무수한 암석으로 용의 모양을 만든뒤 저급령을 불어넣어 고렘화하는 주술.
나가 전용마법. 아직 미완성.
어스 쉐이크(earth shake)
대지를 흔드는 마법, 지진을 일으킨다
매스 디스토션(mass distortion)
생명체의 질량을 변화시키는 마법
블레이즈(blades)
회전하는 칼날을 불러내서 적을 공격하는 마법
패스 월(pass wall)
돌로된 벽을 통과하는 마법
바인딩(binding)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잡는 마법
록 블래스트(rock blast)
돌덩어리로 공격하는 마법
데스 스웜(death swarm)
독충떼를 불러내서 적을 공격하는 마법
플레쉬 투 스톤(flesh to stone)
석화마법으로 알려진 마법이다. 생명체를 돌로 만드는 마법
스톤 투 플레쉬(stone to flesh)
석화마법에 걸린 생명체를 다시 원상태로 만드는 마법
불의 마법
불계열 마법(Fire magic)
공격 마법
파이어 애로우(fire arrow)
조그마한 불공을 화살처럼 쏘는 마법, 위력은 그리 강하지 않다
플레임 애로우(flame arrow)
파이어 볼과 비슷한 마법
파이어 볼트(fire bolt)
파이어 애로우와 비슷한 마법으로 애로우보다는 약간 강하다
인시너레이트(incinerate)
단일 목표에 대해 초고열의 불덩이를 쏘는 마법
공격 마법
파이어 볼(fire ball)
거대한 불공을 쏘는 마법으로 불꽃이 사방으로 흩어지면서 주위의 모든 적들에게 타격을 준다
파이어 링(fire ring)
자신의 주변을 거대한 불꽃으로 감싸는 마법으로 가까이 접근하는 모든 적들에게 타격을 준다
파이어 버스트(fire burst)
강력한 불꽃의 구가 폭발하면서 주위에 타격을 주는 마법
파이어 블래스트(fire blast)
파이어볼과 비슷하지만 더욱 위력이 강력하고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넓은 마법
파이어 스톰(fire storm)
주변 전체를 불의 폭풍으로 감싸는 마법
인센디어리 클라우드(incendiary cloud)
인화성 있는 구름으로 목표 주위를 덮어버리는 마법으로 이때 불이나 번개로 공격하면 주위가 불바다가 된다.
그 외의 불계열 마법
프로텍션 프롬 파이어(protection from fire)
불이나 불계열의 마법으로부터 받는 타격을 줄여주는 마법
윌 오브 파이어(wall of fire)
불의 장벽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만들어내는 마법
파이어 쉴드(fire shield)
자신의 전면에 인간 정도 크기의 불꽃의 장벽을 만들어 적으로 부터 보호하는 마법
토치(torch)
마법의 횃불을 만들어내서 주변을 밝힘
라이팅 (Lighting)
→빛의구슬로 주변을 밝히는 주문. 그 외에 눈을 멀게 할수도 있다.
프레어 애로우 (Flare Arrow)
→불의 힘을 빌려 타오르는 화살로 적을 공격.
버스트 플레어 (Burst Flare)
→파이어볼의 10배이상의 화력을 가진 주문. 파이어 볼의 강화판.
버스트 론드 (Burst Rond)
→위력은 없지만 폭음과 연기로 적을 위협함.
밤 로드 (Bam Rod)
→불의 채찍을 휘두름
프레어 비트 (Flare Bit)
→수십개의 작은 화구를 발사한다. 착탄과 동시에 작은 폭발이 생김.
바루스로드 (Balus Rod)
→채찍모양의 빛으로 공격한다. 채찍은 술자의 마음재로 움직인다.
바루스 월 (Balus Wall)
→날아오는 불꽃을 마력간섭으로 다른방향으로 날려버림.
플레어 쉴드 (Flare Shield)
→고위 방화주문.
플레어 란스 (Flare Lance)
→불의 힘을 빌려 타오르는 창으로 적을 꿰뚫어 버림.
봄 스프리드 (Bomb Spread)
→화구
를 공중에서 사라지게 하여 적의 근처에서 나타나 적을 공격 얼핏 보기엔 파이어볼과 같지만, 원하는 곳에서 폭발시킬수 있다.
바 루 플레어
→불화살을 쏘아 명중과 동시에 작렬.
바이스 플레어
→이미 존재하고 있는 불을 이용하여 대폭발을 일으키는 주문. 바 루 프레아의 강화판.
룬 플레이어 (Rune Flare)
→초고열의 화염을 창 형태로 던진다.
블라스트 봄 (Blast Bomb)
→천년전 드래곤 슬레이브를 만들어낸 전설의 마도사 레이 마그나스가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버스트 프레아의 수배의 위력. 화염계 마법의 최강 마법.
물의 마법
공격마법
포이즌 스프레이(poison spray)
독기가 있는 액체를 적에게 뿌려 적을 중독시키는 마법
콜드 빔(cold beam)
조그마한 냉기의 덩어리를 빠른 속도로 쏘아보내는 마법
아이스 볼트(ice bolt)
냉기의 덩어리를 빠른 속도로 적에게 쏘는 마법
공격 마법
아이스 볼(ice ball)
얼음의 덩어리를 쏘는 마법
아이스 스톰(ice storm)
일정 지역에 얼음의 폭풍을 부르는 마법
블리자드(blizzard)
아이스스톰과 유사한 마법이지만 위력이 강하고 범위가 더 넓다
콘 오브 아이스(cone of ice)
원뿔 모양의 얼음조각을 만들어 적들을 공격
프로스트 링(frost ring)
특정 지역 둘레에 냉기의 고리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마법
외의 물계열 마법
월 오브 아이스(wall of ice)
마법으로 얼음의 장벽을 만드는 마법
인챈트 아이템(enchant item)
가지고 있는 물건에 마법을 부여하는 마법
타운 포탈(town portal)
가장 가까운 마을로 통하는 마법의 문을 여는 마법
싱크(sink)
물속으로 가라앉히는 마법
로이즈 비콘(Lloyd's beacon)
마법으로 표시해놓은 장소들간에 이동할때 쓰는 마법
웨이크 업(wake up)
슬립(sleep)주문으로 잠든 사람을 강제로 깨우는 마법
프로텍션 프롬 포이즌(protection from poison)
독에 대한 내성을 일시적으로 강화시켜주는 마법
워터 워크(water walk)
물위를 걷는 마법
포이즌(poison)
적을 일시적으로 중독시키는 마법으로 급한 상황에 적을 혼란스럽게 한다
다스트팁 (Dust Chip)
→손톱만큼 작은 무수히많은 얼음바늘을 발사. 살상력은 거의 제로.
아쿠아 브리즈 (Aqua Breath)
→물속에서 호흡.
프리즈 브리드 (Freeze Bleed)
→얼음구슬을 던진다. 파이어볼의 氷버젼.
프리즈 애로우 (Freeze Arrow)
→얼음의 화살을 던져 맞추어 적을 얼려 버린다.
프리즈 레인 (Freeze Rain)
→공중에 얼음구슬을 만들어 고드름을 떨어뜨림. 멈취 위해서는 얼음구슬의 깨뜨려야한다.
아이시클 란스 (Icicle Lance)
→얼음의 창. 플레어 란스의 氷버전.
반 레일 (Van Rehl)
→얼음의 실을 걸어 닿은 물체를 얼린다.
라이브림
→냉기를 발사.
그레이 바스타
→주위의 기온을 떨어뜨린다.
사이트 브랑
→안개를 일으킴.
하울 프리즈 (Howl Freeze)
→강력한 브리저드를 발생시킴.
데모나 크리스탈 (Demona Cristal)
→지면으로 부터의 냉기의 안개로 적을 얼린다.
시 브라스트 (Sea Blast)
→해일을 일으킴.
바람의 마법
레비테이션 (Levitation)
→바람의 힘을빌어 주변의 공기를 상승기류로 하여 사용자가 떠오른다.
높은곳에서 떨어질때 안전하게 착지하기 위해 사용.
레이 윙 (Ray Wing)
→사용자를 중심으로 몸에 바람의 결계를 두르고 비행함. 주로 땅에서 박차고 날아오를때 사용.
다크 미스트 (Dark Mist)
→주변일대에 검고 자욱한 안개를 뿌려 적의 시각을 차단한다.
딤 윈드 (Diem Wind)
→돌풍을 일으킴.
딤 크로 (Diem Cro)
→바람에 실어 작은 표창을 날리는 주문.
봄 디 윈드 (Bomb Di Wind)
→상당히 광범위에 걸쳐 폭발적인 바람을 발생시킨다.딤 윈드의 강화판.
에어로 봄 (Aero Bomb)
→압축된 공기를 날려 적을 강타함. 펀치정도의 위력으로 공격보다는 순각적인 방어용.
윈드 브리드 (Wind Bleed)
→바람의 충격파를 발사하여 적을 맞추는 바람의 화살. 파이어 애로, 프리즈 애로의 風버전.
윈디 실드 (Windy Shield)
→주변에 바람으로 압축시켜 벽을 형성시키는 바람의 결계. 떠있을 경우에는 아래쪽에도 벽이 형성된다.
에어 바룸 (Air Barum)
→바람의 결계를 두르는 방어주문.
브람 가슈 (Bram Gush)
→마력을 작렬계의 충격탄으로 만들어 적을 공격하는 주문.
모노볼트 (Mono Volt)
→공기의 마찰로 전력을 만들어내서 적을 감전시키는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