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장 사주
대전철학관
아래 사주는 은행업에 종사하여 고위 관리 및 은행장까지 역임하신 분의 사주를
분석하여 봄으로 사주의 깊이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주의 간단한 이력 소개
정해(丁亥, 2007)년의 사례이다. 그는 금융업계의 고급관리 일것 이라고 판단했는데, 실제로 대학 졸업 후 계속 은행에서 일하고 있다. 지금은 모 은행의 행장을 맡고 있다.
원국은 목화상관에 인성이 배치되어 격을 이루었다. 시상에 임신(壬申)이 있어 살인상생하니 권력이다.
년상의 무신(戊申)은 관(官) 이 재(財)를 머리에 차고 있어, 이는 재(財)를 관할하는 관이다. 일반적으로, 일주가 무근(無根)이고 갑기(甲己)합하는데 월령의 재성이 너무 태중(太重)하니 빈곤하다. 그런데 왜 명(命)이 좋은가?
이 것은 포국(包局)의 원인 때문이다. 포국이 형성되면 포위된 신(神)은 모두 한 가족으로 본다. 기미(ㄹ未)와 오(午)는 모두 자신의 재 (財)로 표시한다. 신(申)은 금융기관의 뜻이다.
게다가 살성(殺星)이 재(財)를 차고 있으니 금융업의 고급관리이다.
대운 유년분석
▶ 신유(辛酉)운 신운(辛運)은 갑(甲)을 극하니 불리하고, 유운(西運)은 평범한 운에 속한다. ·병인(丙寅, 1986)년에 시험 쳐서 대학에 들어갔다.
병신(丙辛) 이 합하여 모병(毛病)인 신금(辛金)을 제거하니 시험에 이롭다. ·기사(己巳, 1989)년에 직장에 들어갔다.
갑기합(甲己合)으로 자기가 재(財)와 합(合)하고, 사신합(巳申合)으로 식상이 살(殺)과 합(合)하니 직장에 들어감을 표시한다.
▶ 임술(壬戌)운 임(王)은 인성이고 술(戌)은 상관고이니 상관배인(傷官配印)의 대운이다. 이 운에는 승진에 이롭다. · 임신(壬申, 1992)년에 은행 관리자로 진급하였다. 이 해는 살인상생(殺印相生)인 임신(壬申)이 도위하니 승진이다.
· 병자(丙子, 1996)년에 결혼하였다. 자오충(子午沖)으로 부처궁을 충동(沖動)하니 합(合)이 충(沖)을 만난 응기이다. 결혼한 지 여러 해 지났으나 아직 아이가 없다.
. 정축(丁丑, 1997)년에 은행 부문 책임자로 승진하였다. 유년과 의 합인 정임(丁壬)합은 친밀하고, 역시 상관배인으로 축(표)이 도달하면 신(申)이 도달한다. 축미(丑未)로 살성을 충(沖)하니 발용하여 주로 승진이다.
· 신사(辛巳, 2001)년에 또 좋은 사정이 출현하였다. 이 해에 식신이 합살(合殺)하니 일을 하는데 이롭다.
▶ 계해(癸亥)운 계(癸)운에 좋은 것은 무계(戊癸)가 합(合)하여, 원국에 무기(戊己)가 모두 투간해 혼잡된 것을 거잡유청(去雜留清)하니 직업에 유리하고 재물운이 왕성하다. 해(亥)운은 인성운으로 오해(午亥)합을 기뻐하고, 상관배인(傷官配印)이 되어 승진에 유리하다.
· 임오(壬午, 2002)년에 은행의 부행장으로 승진하였다. 임오(壬午) 자합(自合)하고 오(午)는 원국의 오(午)를 대표할 수 있어 상관배인(傷官配印)이 되어 승진한다.
· 갑신(甲申, 2004)년에 은행의 행장으로 승진하였는데, 정처급 승진이다. 갑신(甲申)은 자기가 살(殺)에 앉아 도위(到位)한 까닭에 승진하였다.
· 병술(丙戌, 2006)년에는 일이 순조롭지 않고 상부의 압력을 받아 수입도 많이 감소하였고, 이 해에 비로소 딸이 태어났다. 병임(丙壬)으로 인성을 충하는데, 술(戌)은 오(午)를 대표하고 대운 해수(亥水)를 극하니, 오해합(午亥合)에 영향을 주어 일에 불리하다.
정해(丁亥, 2007)년에 직장을 바꾸어 정부기업에서 여신업무를 담당하였다. 정임(丁壬)합과 오해(午亥)합은 승진하여 권력을 장악하는 웅기(應期)이다.
왜냐하면 해(亥)운으로 행할 때 신해(申文)천을 만나면 신(申)은 은행을 대표하니 은행을 떠난 다는 것이다. . 무자(戊子, 2008)년은 승진에 유리하다.
무계(戊癸)합은 대운과 유년의 친밀한 합(合)이고, 자오(子午)충과 자미(子未)천은 인(印)을 제(制)하니 권력을 얻는 뜻이다. 또 무자(戊子) 자합(自合)도 인(印)을 제(制)하니 승진할 수 있다.
▶ 갑자(甲子)운 이 운에도 계속 승진하는데, 갑자(甲子)는 자신이 인성에 앉아 온다. 원국과 자오(子午)충, 자미(子未)천으로 인(印)을 제(制)하여 권력을 얻으니 일생에 제일 좋은 대운이다.
혼인 기미(己未) 재성이 처(妻)이다. 일주와 천지(天地) 합(合)하니 화목한 상(象)이다. 그래서 혼인은 좋다.
이상 은행장까지 하신 길한 사주분석 사례입니다. 감사합니다.
대전철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