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되나, 하면 댈까? ..... 해서 안되는 일이 어디 잇겟느냐만..
문제는 해 보지도 않고 안댄다 못한다.. 그러니 해밧자 별 소득이 업는 거다ㅡ,
하지만 그래도 하는 게 낫다.. 그리고 해보믄 별 거 아닌 게 대다수다..
할 수 만 잇다면 난 하겟다.. 승마장을 업애버리고 싶다.. 왜냐면 희망이 업기 때문이다..
이곳의 하루일과를 볼 때.. 말고생, 사람 고생이다.. 남는 장사도 아니다.. 영리목적을 떠나 비젼을 봐야댄다..
마사회장 대빵은 머하나.. 말산업? 말 스무댓마리 가지고 어떻게 대구시민들 승마체험을 시키나..
전국민말타기 운동? 동네벽에 대가리 박고 소타기말타기는 대겟네.. 애초에 동물 데리고 돈벌겟다는 계산이 말대가리지..
지난 번, 감사오는데 왠 승마장에 기름칠, 광택을 내나.. 그네들 손에서 예산, 즉 돈이 나오기 때문이지..
근데 갸들은 말 쩜 보고 가라니깐.. 도무지 말은 관심이 업다ㅡ, 말좃도 유심히 살펴보고 그러믄 조으련만@@!!
승마장의 최대문제점은 말이 업다는 거다~, 말이 없다.. 말이.. 탈 말이.. 다들 눈이 멀엇나?? 입씸좋은 회원님들 말 좀 해보소~!
그람 겉만 번지르한 승마장의 치부가 머냐.. 가려운 곳이 어디냐..
두 번 말하믄 입아푸다, 마사회장 찾아가서 말 좀 내달라고 졸라야 댄다.. 10마리, 5마리, 3마리, 아니 2마리도 고맙다!
그게 안대믄 대구시의회에 가서, 마필의 증감,보강의 필요성을 건의하고.. 말병동도 건립하고..
돈보따리 쩜 풀어놓아야 한다~ 이렇게 가난한 승마장도 업을뿐더러.. 그래야 장사가 댄다, 돈이 댄다!
머라고요? 말안장에 좃문때는 소리 한다고여..............
그니까 스스로 자립해야 대고, 남의 힘에 의존하면 언제나 남에게 끌려다니는 거다..
그럼 승마장이 어떻게 하믄 부강해질 수 잇나.. 말 20마리 정도를 더 확보해서 주말에 단체회원을 받아야 댄다.. 불가능!
대중교통이 안보여서.. 노선을 증선시키고.. 역시 불가능!!
송년회를 호텔에서 하지말고, 승마장에서 일반시민들 불러놓고 해야댐.. 아마 불가능!!
TV에 걸그룹이나 유명연예인 섭외해서 지방자체방송 CF를 찍는다.. 그 정도 인맥도 업어서 불가능ㅡ,
정기적으로 말타고 대구 둘레길 돌면서 홍보도 쩜 하고.. 그럴 사람이 업어서 불가능!!
자마회원들 다 내보내고.... 이건 머 완전 불가능에, 이런 말 언급하는 사람은 매장당하겟지만..
특히 이곳에선 말탈 분위기,환경,수준도 안댈뿐더러.. 운동하는 기본자세가 안대어 잇슴ㅡ, 승마는 운동이고 스포츠인데..
그래도 인생은, (후회업이 잘 죽으려면)불가능에 도전하며 사는거잔아.. 그걸 극복하는 사람을 '영웅이라고 하고..
말들은 피곤하다.. 말들은 배고푸다.. 말들도 놀고 싶고.. 말들은 쉬고 싶다..
이런 걸 파악해서 대책을 논의하고 강구를 해야 말산업 발전이 잇는 것이고, 나라조차 부강해 질 수 잇을 터인데ㅡ,
우리나라는 기마민족의 후예이고, 틀린 말이 아님니다..
특히 유목민족인 부여와 고조선, 고구려의 기마병들은 중국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고, 만주벌판을 누비고 다녓으며..
그 기술이 쇠퇴하고, 북방지역의 땅이 중국에 흡수되면서, 농경사회로 전락하게 되엇으니..
아직까지 그 피, 유전자가 바끼지 않아, 애마부인이 탄생하고, 남자들은 그 말타는 여인네를 조아라 하고ㅡ,
이 쯤에서 또 한잔, 들이켜 본다~! 종류도 만타, ((참이슬, 참이슬 클래식, 맛잇는 참..
근데 동물들은 말임니다, 인간의 죄를 대신해서 받는 존재들임니다,
그 동물들이 먼저 죽게 되면, 여러분이 죽어서 천국에 갈 때, 그 입구에서 기다리고 잇을 것이고..
사람이 먼저 죽으면, 이곳에서 평생 그 주인을 기다린다고 함니다.. ((머 지옥가믄 볼 일도 업겟지만..
이 말을 이해하시는 분들은 그나마 죽을 자격이 되는 검니다, 그니까 영혼은 항상 맑게....
아님 다 때리치고.. 대체 지구상에서 이렇게 위험한 곳을 왜 유지시킬려고 애써 G랄들 하는지 모르겟다..
이곳이 알고보믄 지뢰밭보다 위험한 곳이지,
내가 그랫잔아! 한달평균 사람이나 말이 다치거나 죽어 나간다고..
근데 왜 산재처리 안하나.. 그저 쉬쉬하고 덮나.. 뻔하잖아, 산재신고하믄 보험료 오르지, 각종 재재나 불이익받지..
((그건 어느 지역이나 직장이나 마찬가지고.. 사람이라도 죽고나면 뒤늦게 내사하고 족처서 돈내준다는 거지ㅡ,
그러면서 반강제적으로 4대보험료는 꼬박 챙겨가지.. 그니까 그게 생색내기용이지ㅡ,
차라리 그럴바엔 보람상조 가입하는 게 헐 낫지 않나.....................
오히려 그런 거 보고하고 철저하게 통계내서.. 사고를 줄여나가야지..
안좋은 걸 안좋다고 말못하면, 언제 좋아지나............
말나온김에 촌동네 살고게신 대구시민께..
오지중에 오지.. 헐벗고 가장 가난한 빚더미 거렁뱅이 도시 대구..
촌동네 사는 사람들은 본인마을이 젤 크다고 착각하고 살아가지만.. 그거 아세여?
서울 사람에게 대구는 안중에도 업다는 거ㅡ, 서울빼면 다 지방이니까.. 실제로 그렇게 부른다..
거기에 무리해서 지상철 3호선 올리고.. 대책업는 대구, 사람업는 대구, 일거리 업는 대구.. 농촌보다 못한 최악의 지방도시..
대도시라면서 왜 빌딩이 안보이나.... 그나마 대구를 기반으로 태어나, 애착을 가진 삼성이 업무용 삼성빌딩 짓고
대구출신의 전 김우중 회장이 대구역 앞에 대우빌딩 지은 게 고작이고ㅡ,
여기.. 중동 가보신 분들 손..? 그니까 사막에 도시를 세워도 이보다는 낫지......
뿐만인가.. 대구에 사과밭이 어딧나.. 사과재배지는 경산인데.. 그럼에도 경산 흡수합병이 물건너간뒤로 재추진 의사는 업지..
경마장은 또 왜 영천에 건립하나.. 부산봐라.. 김해에 경마장 지어넣고 은근슬쩍 부산김해경마장 이름달지 안나..
그래놓고 영천까지 지하철을 뚫는다.. 4호선은 청도로 뚫는 게 국익에도 보탬이 되지..
몇년전에 추진하던 의료도시의 메카.. 참 조은건데.. 대구에 청년인구가 업으니까 요양도시로 딱인데..
문제는 지금도 경대응급실 가면 자리가 업어서 바닥에서 링거액 맞고 잇지--!! 거진말 아니니까 야간에 가서 둘러보도록..
광주 무등산이 21번째 국립공원 승격될 때, 팔공산은 대구,경북 밥그릇 싸움에 게속 나가래 먹공--!!
거기에 공항은 또 왜 밀양으로 밀어부치나.. 대구공항이 과연 진정한 국제공항인가?
그럴바에 K2랑 활주로도 같이 스면서.. 리모델링해서 신국제공항으로 거듭나야 할 터인데..
이래놓고 4번째 아시안게임을 과연 대구에서 유치할 수 잇을까, 아마 어게인'서울 가능성이 만치십다..
정치얘기는 생략하고ㅡ, 일반시에도 밀리는데.. 그니까 광역시 간판떼고.. '대구군 정도면 딱이다 이말이쥐..
경쟁력이라곤 업는 도시, 음식 맛업는 도시.. 차 안막히는 도시.. 이런 대구를 너무나 사랑하는데..
이눔의 도시는 갱년기 노년기를 지나, 이젠 치매에 조루증세까지 보이고 잇으니..
근혜누나도 포기하는 걸까! 머 어쩌겟나.. 그네느님도 현재 본인코가 석자 아닌가--!!
친애하는 울 마사회장님께서 이걸 읽어보실 리가 업겟지만,
다음 주에 찾아가서, 손이라도 함 잡아주고 와야겟다, 큰일해야 큰 사람 댄다고ㅡ,
비오네....
근데.. 나이들면 술이 자꾸 줄잖아.. 그래도 그 맛은 깊어만 가니..
마찬가지 아닌가! .... 나이 먹는 게 서글프기도 한데, 그대들의 영혼만은 맑게 빛나고 잇으니..
글세.. 내가 이 산중에서 도닦고 잇으려니.. 참 쉽지만은 안타.. 이미 고기맛을 알고 잇으니..
월욜날은 승마장 가는 게 참 쉽지가 않다..
아주 기찬아 죽겟다.. 그래도 말들이 좋아한다, 그래도 개존나 가기싫다.. 그래도 말들이 좋아한다,
그래서 안갈수가 없고, 그럼에도 간다.. 그리고 혼자라서 좋다, 말들이 보다 자유로울 수 잇으니까..
근데.. 우리 승마장에도 애마부인이 잇나 모르겟다ㅡ, 아마 업지싶다, 옷 홀딱벗고 타는 여인네는 아직 못밧으니.
얘들아~! 남자는 자지가 커야댄다.. 여기서 말하는 자지는 가운데 그거 말고..
무릇 사람이 대범해야 댄다 이말이쥐.. 그니까 자라는 애들은 항상 자지를 키워주고..
어른들은 쪼잔하게 굴지말고, 소심하게 그러지 말고.. 님들 물건처럼 넓고 크고 꼿꼿이 세워 이 세상을 바라보며..
참새처럼 째재재재 거리지 말고.. 사람이 잘아빠지면 천하보기가 싫소~
그리고 '쿨하다는 건 티를 안내는 검니다!!... 어 글고, 우리 횽아들 이거보고 딸잡으믄 안되는데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