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작은 이의정 언니의 신체변화
1 현재키 155.8cm, 2cm 컸다.
애초 의정 언니의 키는 153.8cm, 항상 157cm라고 믿고 살았던 터에 그 충격도 컸다. 그러나 인간게놈 프로젝트에 뛰어든 지 두 달째, 무려 2cm나 컸다. 그러나 매번 키를 잴 때마다 조금씩 틀린 것도 사실, 기계에 따라 0.23cm씩 오차는 존재하기 때문이다.
2 팔이 길~어졌어요~
키크는 체조의 결과로 판단, 대체로 키 크는 체조의 특징이 쭉쭉 뻗는 동작이 많다는 것, 그런 동작을 매일 30이상씩 해왔더니, 팔이 쭉~길어졌단다. 다리? 다리는 원래부터 롱~다리였대!
3 사라진 내 몸무게 46kg에서 41kg
맹세코,의정언니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다. 아니 못했다. 밀려드는 스케줄에, 키 크는 프로그램까지... 다이어트의 '다'자도 생각지 못했다고. 그런데? 무려 5kg감량! 모두 키 크는 음식에 맞춘 식단 덕분이라고! 왜? 두부랑 우유랑 멸치랑 친해진 후, 화장실이랑 더 친해졌거든!
키크는 소리 1 ---- 화제 만발! 인간게놈 프로젝트 결과 대공개
편식? 수면부족? 피곤함? 키 작은 에꼴양에게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이건 그야말로 세발의 피, 키 작은 이의정의 키 커지는 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찾았다, 키 작은 에꼴양들, 바로 이게 문제였어.
키 커지는방법1
숙면=성장 호르몬 쑥쑥~
잠을 많이 자면 키가 큰다? OK! 키 작은 이의정 언니가 수면과 성장 호르몬과의 관계를 밝히는 국내 제1호 실험대상이 되면서까지 알아낸 사실이다. 그결과는 깨어 있을 때 혈액에서 추출된 성장 호르몬은 0.1나노그램, 반면 숙면 상태에서는 4.78나노그램이 추출. 숙면만큼 키 크는 데 좋은 것은 없었다. 그러나 의정 언니는 어릴 때 잠이 없기로 소문난 여자. 이유인즉, 어려서부터 시작한 연기자 생활의 불규칙함이 그것. 심지어 요즘엔 하루 스케줄이 8개인 날까지 수두룩. 그런날에는 차가 침실이 되고, 집이 되기 마련, 수면시간 부족으로만 끝나는 게 아니다. 키 작은 의정 언니,잠버릇도 고약, 한번은 잠버릇이 심해서 이층침대에서 자다가 떨어져 코피를 철철 흘렸다고, 물론 의정 언니는 계속 잤다. 그런데 중요한 건 수면시간보다 얼마나 잠이 깊이 들었냐는 숙면시간이 더 중요하다는 것.
쑥쑥이보너스-숙면을 위한 취침법
1. 잠들기 전에 머리에서 발끝까지 쭉 펴는 기분으로 허리를 펴준다.
2. 얼굴은 천장을 향하고, 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베개를 조절한다.
3. 이불이 너무 푹신거리면 허리에 부담이 되므로, 이불은 약간 딱딱한 것이 좋다.
키 커지는 방법 2
스트레스 너랑은 안 놀아!
잠을 자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 바로 스트레스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고 숙면을 방해하는 한마디로 키의 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의정 언니의 경우 잠자리에 누워 숙면 상태가 될 때까지는 무려 2시간 가량이 필요. 모두 스트레스 때문이다. 사실 최근 의정언니의 스트레스는 최악의 상태 오랫동안 만나온 남자친구와의 이별 엄마와의 갈등 무수히 쏟아지는 시선 참새 방앗간 같은 사람들의 말들.... 바로 그 스트레스로 한때 키 크는 인간 게놈 프로젝트가 위기 상황을 맞기도 했다. 더 짧아지는 수면시간, 팍팍 줄어드는 운동량, 급격히 떨어지는 칼슘,단백질섭취... 여기에 자꾸 줄어드는 키! 그러나 이젠 새로운 마음으로 이의정 키크는 비디오 촬영에 들어갔다. 이제부터 다시 처음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업!
쑥쑥이 보너스 - 키 크는 성격도 있다!
1.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은 깨끗이 포기한다.
2. 절대 무리한 계획은 세우지 않는다.
3. 지킬수 없는 약속은 하지 않는다.
키 커지는 방법 3
키 크는 운동 VS 키 작아지는 운동
무조건 운동만 하면 키 커진다고 맡는 무지한 사람들! 사실 의정 언니도 그런 줄 알았대 어릴 적부터 워낙 운동을 싫어해서 키가 안 컸다고 생각하니까? 왜? 농구는 처음 농구공 잡고 자유투 해보다가 머리에 공 맞은 후부터 NO.수영은 분명히 내가 더 빠른데 옆에 있는 사람이 팔이 길어 이겨서 NO,그나마 대학때 전공한 무용은 골반이 틀어 지면서 NO! 그후로는 걷는 것도 싫어졌다는 의정 언니. 바로그때, 키 커지는 운동이 있다는 사실만 알았어도 , 또 키 커지는 체조가 있다는 사실만 알았어도 지금쯤.... 진짜 슈퍼모델이 되었을 텐데, 아무튼 키 커지는 운동으로는 농구,배구,달리기,수영 등 주로 관절과 근육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운동이 좋다. 반면 역도, 유도, 레슬링처럼 지나치게 뼈와 관절, 근육에 부담을 주는 운동은 너무 많이 하면 관절에 무리가 간다.
쑥쑥이 보너스 - 키 키는 운동시 주의점
1. 무리한 운동은 NO! 적절한 운동량을 유지한다.
2. 뼈나 관절에 무리가 갈 때는 즉시 중단
3. 매일 규칙적으로,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지식in네이버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