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귀와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은혜와 사랑 안에서 한 주간을 복된 삶으로 지내게 하시고,
이 거룩한 주일에 저희를 주님의 교회로 불러 모아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시간들 중에서 특별하게 허락하신 하나님을 만나는 이 시간,
저희가 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한 주간도 세상의 분주함 속에서 주님을 잊고 지내온 저희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주님 말씀을 따라 살지 못하고, 나의 욕심과 욕망에 따라 행하며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저희의 모든 죄와 허물을 주님 앞에 내려놓사오니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저희를 깨끗하게 씻어 주시고,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 영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주님 은혜로 채워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주님의 사랑 안에서 온전히 서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드리는 이 예배를 통하여 주님의 임재를 깊이 체험하게 하시고,
저희의 마음이 목사님을 통해 선포되는 주님의 말씀으로 새로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으로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과 기쁨으로 우리 안에 충만하게 채워주시고,
주님의 뜻을 온전하게 따라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집중호우로 고통받는 이재민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눈에 눈물을 닦아주시고, 상처받은 마음을 크게 위로하여 주시며,
모든 일상들이 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주님이 사랑하시는 저희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저희 교회가 이 지역 사회와 세상 속에서 주님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충실히,
잘 감당하게 하시고, 오직 복음 전파의 사명을 다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믿음으로 주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충만한 공동체가 되어 모든 성도들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어 섬기고 나누는 행복한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음 세대를 위한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를 마쳤거나, 준비하고 있는 교회학교와
교사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모든 행사 가운데 임하여,
우리 자녀들이 주님을 깊이 만나고, 믿음 안에서 성장하는 시간이 되게 하시옵소서.
안전을 지켜주시고 모든 행사가 주님의 영광을 위해 진행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한국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우리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오순절 성령의 바람이 불게 하사 부흥하게 하옵시고,
나라와 민족을 위한 구국의 기도가 살아나 이 나라를 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에 진정한 화합과 평화가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고,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안정되고 번영하는 복 있는 우리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대통령과 모든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시어,
국민을 섬기고 나라를 올바르게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남북 간의 평화와 화해가 이루어져 복음 통일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더하여 주시고,
선포되는 그 말씀이 저희 모두에게 능력과 생명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우리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삶 속에서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예배를 위해 수고하는 모든 손길 위에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게 하시고,
그들의 헌신과 수고를 기억하여 사명을 아름답게 이루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모든 성도들의 삶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과 일터와 사업장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도우심과 은혜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님의 평안과 축복을 주시옵소서.
병중에 있는 성도들에게 치유의 은혜와 마음의 상처와 고통을 어루만져 주시옵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고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오늘 드려지는 예배가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지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고 저희의 찬양과 기도가 상달되게 하옵소서.
천상의 하모니로 올려드리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주시고,
그 찬양을 통하여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도 주님의 은혜 가운데 거하며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