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사서노동조합
9월 9일 저연차 사서 공무원 대상 워크숍 개최
서울시교육청사서노동조합(이하 사서노조)은 9월 9일(월) 가평 청리움에서 “사서노조-서울특별시교육청 노사 상생 힐링 워크숍 ”을 개최하였다.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이수현 위원장을 비롯해 사서노조 집행부 10명, 저연차 사서직공무원 27명이 참석했다.
오전에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오후에는 팀 빌딩 게임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자연스레 동기애와 협동심을 고취 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 워크숍 전반적인 만족도는 '만족' 이상이 100%였으며, 특히 오후 프로그램 '팀플 구슬 전쟁'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수현 위원장은 “민원인을 상대하느라 힘든 사서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사서노조에 연락주길 바란다. 우리 노조는 사서 공무원의 그늘이 되어드리겠다.”라고 밝혔다.
7급 승진자 대상 사서노조 홍보 진행
사서노조에서는 서울특별시교육감-서울특별시지방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제7조(홍보활동 보장)에 따라 보장된 홍보시간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5일 2024년 7급 승진자(2기) 연수에서 노조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이수현 사서노조 위원장의 7급 승진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정경록 사무국장, 윤주희 감사위원장, 원도경 선거관리위원장, 홍마리 대외협력국장, 이영은 행사지원국장, 김철민 노조봉사단장, 권미나 홍보국장 8명이 차례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소수직렬인 사서직의 권익 보장을 위한 노조의 필요성과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한 홍보활동은 사서 노조 연혁, 사서노조 5기 임원과 활동 현황, 9월 9일 저연차 사서 공무원 대상으로 추진한 힐링 워크숍 영상 시청, 가입 안내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노조 가입을 독려하였다. 또한 업무 중 부당한 일을 겪을 시에는 언제든 사서노조 민원대응반에 상담할 수 있음도 알렸다. 사서노조에서는 10월 24일 예정된 신규공무원 공직적응교육에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사서노조는 △더 나은 근무 환경 조성△공정한 처우 보장△복지 향상과 교육 기회 제공△업무 관련 정책 협의 등 사서로서의 권익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