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男子의2008년7월일주일간의기차여행※.hwp
내일로 기차여행 남자 3명이서 7월에 다녀 왔습니다.
아직 안가신분 가고자 하는분 보시고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안적혀 있는 부분 참고로 더 적습니다.
저희는 3명이었습니다.
하루 숙박3만원(여관이 3만원안에서 해결되면 여관에서 안되면 찜질방에서) + 식비 3만원(아침 편의점 라면+삼각김밥 , 점심 패스 내지 아침을 좀 늦에 아점으로 먹음, 저녁은 3만원에서 하루 식비 쓴거 빼고 남은 돈으로 조금 배불리 먹음)
물은 처음 출발할때 각자 생수 작은 통으로 사서 기차역(역에 손님용 정수기 없음 당당하게 승무원한테 말씀드리고 안에서 물뜨세요)에서 음식점에서 관광안내소등에서 수시로 물 보충 했습니다. 잠 잘때는 여관 냉동실에 얼렸고요.
숙소를 정할때는 오전이나 조금 이른 오후에 구경할 장소에 도착을 하게되고 거기서 숙박을 할 예정이라면
구경전에 미리 숙소를 잡고 짐은 다 숙소에 풀고 간단하게 구경할 준비만해서 구경 다니면 편합니다.
역 주변에 보통 여관들이 자리 잡고 있고 드물게 역 주변에 아무꺼도 없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택시타서 물어보세요.
타지역이라 택시기사님들 못 믿더울 수 있으나 그분들 만큼 그 지역 빠삭하신 분들도 안계세요. 맛집도 물어 보고요
여행코스 조언도 해주시고 괜찮습니다.
저희는 첫날 수원역에서 잤는데 수원역 나오셔서 오른편으로 육교 있는데 거기 건너면 여관 있습니다. 일단 처음 가격 물어 보고 깍아 달라고 하세요 학생이라고 돈 없다고. 계속 그러면 깍아 주세요 저희는 일주일 여행 하면서 한번도 3만원준적 없습니다. 다 2만5천원이었고 여수에서만 2만8천원 줬습니다. 3만원 미만 가격이면 3명일 경우 찜질방 보다는 확실하게 편하고 좋습니다 빨래도 하고....
둘째날은 대천해수욕장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해수욕장에 가면 락커룸 하는 곳 있습니다 5천원에 거기 가방 다 맡기고 수영 한시간 조금 넘게 하고 1인당 2천원 샤워장에서 샤워하고 옷 갈아 입고 그 해수욕장이라 비싸다는 생각에 셋째날 관광예정지인 남원까지 그냥 기차로 가서 남원에서 숙소를 잡았습니다. 남원역 주변에는 아무꺼도 없습니다. 역에서 택시타고 기사님 한테 다음날 광한루 구경할껀데 그 주변에 싸고 괜찮은 여관 가달라면 데려다 주는데 광한루 옆이 남원시내 입니다. 택시비 3천원 정도 였습니다.
셋째날은 남원 구경하고 서둘러 여수로 향해서 여수역에서 길거너서 보면 여관들 많습니다. 3만원 미만으로 해주는 곳 찾으세요 한두군데만 옮겨도 나옵니다. 여수 가시면 여수돌산대교 근처에 황소식당 꼭 들러보세요 (오후8시전에 가세요 문닫아요;;)
게장백반이 1인당6천원인데 간장게장+양념게장+조기메운탕+각종반찬 등 게장 리필 됩니다..ㅋ양껏 드세요~
넷째날은 제가 창원이 집이라 집에서 잤어요;;;(죄송...ㅋ)
다섯째날은 해운대 근처 찜질방
여섯째날은 강릉역 근처 여관...
그리고 신기역에서 환선굴 구경 갔는데 혹시나 가실 분들은 신기역에서 환선굴 가는 버스 타로 가는 곳으로 걸어 가다 보면
왼편에 파출소 있습니다. 그곳에 직원분한테 말하고 가방 맡겨 놓고 다녀 오면 됩니다. 괜시리 가방 들고 환선굴 가시는분들 봤는데 안쓰럽더라구요. 그리고 버스 1시간에 한대씩인데 버스시간 상관없이 버스타는 곳 가서 환선굴 가는차 얻어 타고 가세요 그런게 여행이잖아요 잘 태워주시는듯해요.
저희는 그렇게 차도 얻어 타고 파출소에 짐도 맡겨보고 역사무실 안에서 생수도 채우고, 시골 간이역 같은 곳 화장실에서 몰래 등목도하고(죄송합니다..ㅋ) 젊을때 여행은 얼굴에 철판 깔고 모르면 물어보고 당당할 줄 알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26의 마지막 내일로 기회라 서둘러 다녀 온다고 많이 구경은 못 했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았네요...
혹시나 제가 다녀온 곳에 관해서 질문 있으면 쪽지나 메일 주시면 확인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좋은 추억 만드세요 ^^
첫댓글 우와 멋지네요 ^^ 저도 같이 갈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멋진 여행...^^*~~
망설이지 말고 다녀들 오세요... 젊음....좋지 않습니까? ㅎㅎㅎ
즐거운 여행 하셨을 것 같군요~~~
네...추억에 남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멋진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대단하셔요..^^ 정말 멋진 젊은 날의 청춘들 이십니다. 요즘 젊은이들~ 과소비하고 명품만 좋아하는줄 알았는데..참 대견하네요.
많은 골프레슨자료 수집으로 골프를 배우며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라운딩도 함께하고 특히 초보골프인들의 퍼블릭 레슨 라운드로 골프실력을 쌓을수잇는 좋은 골프 동호회에 초대합니다. (골프이야기™ http://cafe.daum.net/TheGameCafe )